안녕하세요..
아시아서버 유저 리샤오랑#3844 입니다..
지난번 매직찬스 가이드를 좀더 확장해서..아이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간단 가이드를 적어봤습니다..
본 글에는 제 개인적인 플레이경험과 생각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주관적인 글입니다.
게임을 즐기는데 참고 자료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한가지 꼭 알고 읽어 주실부분은 템렙과 착용렙의 차이입니다. 착용렙은 60까지 있지만..
템렙은 63까지 있으며 템의 고유레벨입니다. 대부분 템렙위주로 설명이 나갑니다. ///
아이템 공략 가이드 Ver 1.0
디아블로라는 게임은..1부터 대대로 일종의 아이템 콜렉션 및 장비 세팅 게임이랄까요…
렙업과 스토리도 나름 비중을 차지하지만..결국 가지고 싶은 아이템을 모아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세팅해서 즐기는 게임..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나 아이템은 구경도 하기도 힘듭니다. 맨날 겨우겨우 죽어가며 잡은 몹은 맨날 쓰레기템만 줍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그리고 템은 어떻게 구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게임에서 현질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냥 현질하지 이런걸 뭐하러.. 라고 하실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현질관련은 적지 않겠습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디아블로3의 핵심. 아이템에 관해 전반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특히. 스탯이 자동으로 올라가는 이번작은 아이템의 중요성은 게임 전체..라고 해도 맞다고 봅니다.
/// 작성시점인 1.03 패치 기준입니다. ///
***** 게임내 상점 노가다
디아2 시절 소켓 콜로서스 블레이드 상점노가다는 해보신분들이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디아3에서는 지옥 이후 상점템으로 버티기는 상당히 힘듭니다.
아니..정확하게는 지옥 액1 이후부터는 상점템 수준으로 버티기는 만만치 않다.겠군요.
하지만 상점템이 유용한 경우가 있으니 바로 장신구.
따라서 불지옥 상점 노가다를 한다면 장신구 노가다를 해야 겠습니다..(상인중 장물아비)
불지옥 상점의 장신구의 기본 베이스 템렙은 반지 54렙. 목걸이 50렙입니다.
랜덤으로 바뀌며,(새로 방을 만들거나 하면..) 최대 반지 57렙, 목걸이 55렙까지 등장하는듯 합니다.
(더 고레벨이 나올수도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최대 59렙이상은 안나옵니다.)
액트가 높아질수록 고렙템이 나올 확률은 올라갑니다. 액4 상점에서 노가다를 시도하는게 제일 좋죠.
(액1~액4까지 장물아비 액트당 50회 총 200회 실험 결과입니다.)
기대할수 있는 옵션중 효율성 좋은 옵션은 매찬. 주능력치 + 공속. 활력 + 모저
정도가 되겠습니다.
매찬- 25%까지 가능합니다.
공속 – 5% 까지 가능합니다.
모든저항 – 목걸이는 30. 반지는 40까지 가능합니다.
근성으로 노가다를 할수도 있겠지만 원하는 스탯과 조합될 가능성은 상당히 낮으므로,
보이는대로 챙기는 정도면 충분하겠습니다…
***** 매직찬스에 대하여
하지만 대부분 아이템을 구하려고 열심히 몹을 잡고 계실겁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바로
매직찬스. 즉 매직 아이템이 떨어질 확률에 관여하는 능력치입니다.
//// 매직과 레어에 해당되는 이야기이며 일부 전설템은 고유 옵션을 지녀서 다를수 있습니다..///
그럼일단 매찬을 올려야 겠는데.. 도데체 어디에 얼마나 붙을까요?
최대치를 정리해 봅시다..
머리 - 20%
어깨 - 20%
가슴 - 20%
장갑 - 20%
손목 - 20%
허리 - 20%
바지 - 20%
장화 - 20%
목걸이 - 40%
반지 - 18%
방패 - 20%
기타 화살통,액막이,마력원 – 18%
머리 홈에 토파즈 - 최대 31% 추가
그리고 한손무기중 매찬이 붙는 무기가 두개 있습니다.. 소개합니다.
삼백 번째 창
전설 창
217.2–309.0
초당 공격력
무기 공격력 (149-195)~(213-320)
초당 공격 횟수 1.20
최소 무기 공격력 +47-93
최대 무기 공격력 +62-124
적 처치 시 생명력 +327-569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1-25% 증가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 3-4% 감소
무작위 속성 +2가지
아이템 레벨: 56
태양 수호자
전설 철퇴
435.7–509.0
초당 공격력
무기 공격력 (250-287)~(477-561)
초당 공격 횟수 1.20
신성 무기 공격력 +(32-63)~(74-147)
무기 공격력 +36-40%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1-25% 증가
정예에게 주는 피해 3-6% 증가
3가지 마법 속성 중 1개(가변)
지능 +150-169
민첩 +150-169
힘 +150-169
무작위 속성 +2가지
아이템 레벨: 62
다른무기들도 매찬이 붙는 무기가 있지만 . 이 무기들은 추종자 특히 기사단원이 장비 가능합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 1.03 패치전에는 소위 포니방 구름까기라고 하는..방식이 가능했습니다.
몹을 모두 정리후 매찬을 최대 적용해서 구름까서 템을 먹는 방식이었죠..
하지만 이번패치에서 사물에 매찬적용이 안되면서 이제 그럴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매찬무기를
들고 불지옥에서 전투를 할 수는 없는 노릇이구요.(공격력을 보세요..ㅋㅋ)
그래서 대안으로 추종자중 가장 많은 장비를 찰수 있는 기사단원에게 매찬을 주어 보충하는 데 씁니다.
추종자에게 매찬장비를 주면 1/5로 적용되며 , 따라서 반지2 +목걸이1 + 한손무기 + 방패 에 매찬을 쥐어줄수 있습니다.
반지2(8)+목걸이1(8)+한손무기(5) +방패(4) =25% 까지 적용 가능하다는겁니다..
그렇다면 이론상 추구할수 있는 최대한의 매찬 장비는
287% 이며 여기에 추종자 25%를 더한 312%입니다.
매찬 높아봐야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적인 수치로는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지..높은 매찬 세팅으로 불지옥에서 몹을 잡을수 있느냐가 관건이죠.
매찬은 떨어지는 템의 질에 관여합니다. 매찬이 높다면 아마 몹이 흰색템을 잘 안떨굴겁니다.
대부분 매직이상템으로…
매찬은 어느정도 효과적인 단계가 존재합니다.
대략 50%가 증가하면 그 효율이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50%보다는 100%가, 100%보단 150%가, 150% 보단 200%가…
하지만 디아3에서는 매찬올리기가 생각보다 힘듭니다. 디아2야 4자리수까지도 가능했지만..
자신의 사냥에 지장이 없는수준에서 최대한 올려보도록 합시다..
하지만 디아블로3에는 매찬에서 빼놓을수 없는 아주 중요한 요소가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네팔렘의 용맹입니다.
(1.03패치에서 용맹으로 용어 변경..)
***** 네팔렘의 용맹 버프
만렙이 되면.. 정예몹을 잡게되면 좌 하단에 버프가 생깁니다. (스토리 관련 보스나 일부 정예는 안생깁니..유의..)
5중첩까지 가능하고. 5중첩이 되면 매찬및 골찬 75% 상승이 됩니다.
이것이 이번 디아3 앵벌의 핵심. 네팔렘의 용맹 버프입니다.
이번 1.03패치에서 네팔렘 버프가 적용되는 것이 바뀌었는데,
내용을 인용하자면..
+++++
네팔렘의 용기를 5중첩까지 모았을 때
우두머리 몬스터로부터 반드시 얻을 수 있는 희귀 아이템을 두 개에서 한 개로 줄이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보장되지만 않을 뿐, 희귀 아이템을 여러 개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 대신, 네팔렘의 용기를 5중첩까지 모으고 용사와 희귀 몬스터 무리들을 처치하면
반드시 추가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변경됩니다.
+++++
그전까지 5버프로 졸튼 쿨레 도살자 키대아 아즈모단 등을 잡았다면 기본 2개 이상의 레어템을
먹을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본 1개로 바뀌었습니다.(물론..3개 떨구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신.. 5중첩에서도 매직만 떨구기도 하던 정예들이 기본 레어 1개를 무조건 줍니다.
보스런은 하향이고.. 일반 코스 돌기는 상향이 된 셈입니다..
거기다 네팔렘 4중첩이라면 보스킬을해도 허망한 매직만을 볼수 있으며,
네팔렘 없이 보스를 킬하면 정말 아무것도 안주는 경우도 생깁니다..
(ex. 이스카투…ㅠ.ㅜ)
네팔렘의 용기는 액트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그리고 스킬이나 룬을 변경해도 사라집니다.
따라서 주력스킬로 쭉~ 밀어서 네팔렘을 쌓고 앵벌할수 있는 코스가 필요한데...
자세한건 코스 언급때 이야기하겠습니다..
매찬셋입고 메피스토만 달랑 잡고 나가는 형태였던 디아2의
앵벌을 블리자드는 좋아하지 않는 모양입니다...ㄷㄷㄷㄷ
결국.. 네팔렘 5버프 상태에서 전투효율에 지장없는한 최대한 매찬을 올려서 아이템을 습득하는 것..
그것이 이번 디아3 앵벌의 핵심입니다..
네팔렘 버프가 중요한 이유는 매찬이 높아도 레어가 나오는걸 장담할수 없지만.
네팔렘버프는 레어를 보장한다는 겁니다. 최소 한 개 이상..
이게 큽니다…
이론상 아까 장비 한계 312% +75% = 387% 까지 뽑을수 있으며 여기에 행운의 신단 25%까지
추가 가능하겠군요..
매찬 셋 하나 없는 가난한 서민분들도 네팔렘 버프의 힘으로 앵벌은 가능하니 힘내시길...
네팔렘 75% 만 가지고 앵벌해도 나름 소득은 나오는 편이니까요..
***** 매찬의 적용과 아이템 획득.
매찬과 더불어 알아두셔야 할것이 하나 더 있는데 그것은 아이템 자체의 획득률입니다.
매찬은 이 획득되는 아이템의 질(매직이상이냐 일반이냐)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때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블리자드가 공식 발표한 아이템 템렙 획득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03b 패치 사항 수정)
@지옥 - 3막과 4막
아이템 레벨 61: 9%에서 13.9%로 변경
아이템 레벨 62: 1.9%에서 3.45%로 변경
아이템 레벨 63: 0% (변경되지 않음)
@불지옥 - 1막
아이템 레벨 61: 17.7%에서 23.9%로 변경
아이템 레벨 62: 7.9%에서 12.6%로 변경
아이템 레벨 63: 2.0%에서 4.8%로 변경
@불지옥 - 2막
아이템 레벨 61: 18.6%에서 23.3%로 변경
아이템 레벨 62: 12.4%에서 18.6%로 변경
아이템 레벨 63: 4.1%에서 9.3%로 변경
@불지옥 - 3막과 4막
아이템 레벨 61: 24.1%에서 27.1%로 변경
아이템 레벨 62: 16.1%에서 21.7%로 변경
아이템 레벨 63: 8.0%에서 16.3%로 변경
따라서 이제 액1에서도 어느정도 좋은 템 획득이 가능해 보이지만..효율로는 불지옥 3막부터가 좋다는걸 바로 아실수 있습니다.템렙 63렙템에 대해서는 따로 보충설명하겠습니다.또한. 앵벌은 혼자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4인 풀방이 더 좋을까요?일단 매찬적용은 이런저런 논란이 있지만.. 파티 매찬의 총합/ 파티원수 평균치로 적용된다는게 맞는듯 합니다. 그럼 파티로 사냥하면 매찬은 맞추지 않으면 손해를 보는격인데.. 과연 그렇기만 한가 하면..파티사냥을 하게되면 솔플때보다 많은수의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다음자료를 간단히 보면.인원수 몹체력 경험치+% 아이템 드랍율% 2 *2 +75% 37.5% 3 *3 +150% 61.22% 4 *4 +225% 61.22%즉..흰색이고 회색이고 물약이고 보석이건 뭐든 ‘아이템’ 을 몹이 떨굴 확률은 파티숫자가 많을수록 높아집니다.그렇다면 최적의 앵벌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앵벌코스를 일정 수치 이상의 매찬을 가진 4인의 파티원이 효율적으로 돌수 있는 능력치를 가지고 빠른 스피드로 도는 것이 최적의 매찬앵벌코스… 라는 이야기가 됩니다.하지만 개인의 템운이 제일 큰것같은건 …될놈은 되고 안될놈은 안된다라는 명언(?) 이 떠오릅니다..ㅠ.ㅜ하지만… 사실 최고의 앵벌은.. 많은 몹을 빨리 죽이는게 최고라는 결론에 도달할수도 있습니다.정답은 과연 뭘까요? ^^***** 앵벌 코스 간단 소개다른 곳도 있을수 있으며, 효율은 개인차가 꽤 날수 있습니다.난이도는 개인적 관점입니다. 모든 코스는 만렙. 네팔렘버프 5버프 가능이후입니다.1. 지옥 액3 라키스 교차로~ 아즈모단 – 난이도 1점불지옥 입성은 하였으나 스팩부족으로 아직 레오릭도 못잡는 분들을 위한 코스입니다.왠만하면 지옥 액 3정도는 쉬우실겁니다.. 이곳은 수많은 몹들이 나오는 곳으로,골드와 주운 매직템 판매로 나온 골드로 재산증식에 힘쓰는게 좋습니다.이번 패치로 61~62렙템이 등장하게 되었는데요.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하지만 대박 아이템인 안다리엘의 두개골과 귀꿰미 같은 템렙 60이하 아이템이 등장할수도 있으니 열심히 돌아봅시다..- 여기 앵벌도 벅차시다면 악몽 액3을 골찬템 입고 돌면서 돈이라도...2. 불지옥 액1 레오릭의 저택 - 도살자 코스 - 난이도 3점이제 63렙제 템이 떨어지는 관계로 가장 각광받는 코스가 된 앵벌코스입니다.일단 어느정도 스팩이 갖춰지면 죽을일 없이 돌수 있어서 수리비 걱정도 적으며,빠른시간에 효율성을 극대화 할수 있는 곳입니다.처음 방 퀘스트 설정은 9. 포로가 된 천사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10번부터 하면 도살자가 없습니다..참고.)썩어가는 숲 맵으로 가서 네팔렘 5버프를 쌓고, 레오릭 저택 앞마당 몹 정리부터 시작하여교도관을 잡고 최종 도살자를 잡고 마무리 하는 코스입니다.(5버프 못채울시 묘지로 가서 보충합니다. 북부고산지도 좋고..)네팔렘 버프 적용 패치로 수많은 레어를 얻을수 있으며, 매직템들은 팔거나 재료로 갈아버릴수 있습니다..(레어도 뭐… 필요없으면..)63렙까지 템이 나오기 때문에 꽤 기대하고 열심히 돌아볼만한 곳이 되었습니다만…2%의 확률에 불과하고.무기가 잘나오는 경우는 극히 드문듯합니다.. 거기다 이번 사물 패치로 인해..항아리등에서 나오던 돈이 거의 씨가 말라서 예전만큼 금전수입은 안됩니다.하지만 익숙해지면 30분정도면 가능한 코스이며 방어구쪽은 모저 50대도 등장하는 고로열심히 해볼만한 코스입니다. 반지나 목걸이가 나오면 기대해봅시다..일단 순수 데미지 1.5만 이상은 되야 시도해 볼만합니다..권장 데미지 2만.피는 3만 근처에 방어 3000정도면 대충 해볼만 합니다..(뭐..공격력이 된다면 나머지는 좀더 낮아도 됩니다.. 저정도면 몇대 맞아도 안죽음..도살자 한테도 원킬은 안납니다..)3. 불지옥 액트 2 졸튼 쿨레 코스 – 난이도 4점패치전엔 5점 난이도였지만… 패치이후 4점입니다. 확실히 체감난이도 내렸습니다.5번 돌동안 5~6번정도 죽었으니… 그것도 핑 안튀었으면..무한공포 버그 아니었으면 2번은 덜죽었..아무튼. 주로 방어구를 주는 졸튼쿨레 선생입니다. 순간이동을 쓴다기에..그리고 우리쪽으로 다가온다길래 어려울줄 알았드만 오히려 와서 맞아주는 서비스를…방법은 퀘스트 8. 검은영혼석의 가장 마지막을 찍고 방을 생성합니다.몸찾는 봉인 여는 곳 들어가서 네팔렘 5버프 이후 졸튼쿨레를 처리하면 됩니다.졸튼쿨레 자체는 쉬운데.. 상당히 짜증나는 지형이라 좀 어렵습니다. 그나마 데미지가 좀 내려가서..(최소한 일반몹은…) 쉬워지긴 했는데… 신나게 잡고 레어 하나 나올수도 있다는게 문제.패치이후 5번 잡아보니 레어는 죄다 방어구줍니다… 무기는 잘 안주는듯…여력이 되신다면 내친걸음에 밸리알까지 잡아보는 방법이 있지만, 밸리알은 좀 짜증나는 보스라..(3페이즈야 할만한데 그전에 뱀꼬리들이 골아픔…)선택은 자유…추천 데미지는 순수 3만가량.. 4만정도면 상당히 수월합니다. (사실..4만정도면 어딜가도 할만함..)피2.8만 방어력 3800대 제 악사가 저항이 50대인데 한대맞고 안죽는걸 보면…저항과 방어력을 좀 갖추면 안정적으로 돌수 있을 듯..시간은 대략 30분 근처.. 피해반사나 까다로운 속성이 나오면 어렵습니다.. 좀더 시간이 소요될듯..4. 불지옥 액트 3 공성파괴자~ 아즈모단 - 난이도 5점 만점이제 공성파괴자는 빼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라키스횡단로부터 해서 5버프 맞추고 공성파괴자부터 돌아본다고 했는데.. 공성파괴자에 붙은 피해반사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덩치큰 위상수(기본 순간이동 보유)나 서큐버스(디버프 + 도망), 영혼 휘갈이(다들 아시는 개구리..)같은 짜증나는 몹들이 상당히 많으며, 좁은 탑 골목에서 포격 + 벽생성을 만나면 상당히 낭패..하지만 템들은 확실히 양질의 템들이 나옵니다. 5회 이상 테스트를 해봤어야 하는데…하도 죽어서 두번 돌아본게 다긴 합니다만..--;;정말 짜증나는 몹 속성만 아니면 해볼만 은 합니다. 키대아는 그럭저럭 잡을만한 수준…(이제 거미가 좀 성가십니다..)아즈모단이야 뭐..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이 코스는 일정 공격력(최소 3만 이상..)에 어느정도 버티기 세팅이 되어 있다면 안전히 돌수 있을법합니다. 좁은곳이라 무빙으로 피하는데 한계가 있어요..불지옥 데미지 하향이 되긴 했는데.. 워낙 몹들이 몰려나오고 온갖 속성 다 붙어 나오는통에난이도 하향 체감은 잘 안됩니다…생존만 되신다면 나름 짭짤하게 돌수 있는 코스라고 봅니다.방 설정은 퀘스트 공성파괴자로 설정하시면 됩니다.5. 불지옥 포니방(알록달록 동산) - 난이도 5점난이도 대폭 상승한 포니방입니다. 사실.. 난이도 상승보다는 앵벌 장소로서 가치가 많이 빠졌습니다. 구름에는 골찬은 적용되나 매찬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구름까기는 안녕~~거기다가 고양이 걸치기도 안되며, 좀 쉽게 잡아보려면 일부 전설템을 활용한 아이템 길막을활용해야 한다는 것도 문제.하지만 포니방의 정예몹들은 액4의 몹들과 같은 드랍율을 가지며, 63렙대 템을 꽤 잘 주긴 합니다. 거기다 5버프받고 약간의 매찬이 보태지면 레어 3개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따라서 현재로서 포니방의 이용은. 2번 도살자 코스와의 병행을 추천해봅니다.도살자 잡은이후 남은 네팔렘 5버프를 받고 빠른시간내에 안죽고 몹을 쓸어버리는 형식이죠.이론상 액1보다 63렙 템을 얻을 확률이 4배나 되니 해볼만한 장사긴 한데..걸치기 없이 잡으려면 공격력 4만 이상이 필요합니다. 요령이 있다면 좀더 낮은 공격력도 가능하지만…무기대박을 노리신다면 한번 가볼만한 코스로 추천드립니다.전설템도 심심찮게 떨어지는데, 전설템은 고유 테이블이라 하위렙제한이 없습니다..따라서 저주의 광선검이나 호라드릭 햄버거를 비롯.. 30렙대 전설도 보실수 있다는점만 기억…방 설정은 액1로 하시면 됩니다.. 6. 과거 인기코스 – 액3 그홈, 액4 이스카투네팔렘 5중첩없이 잡아야 하는 이스카투는 매찬셋이 없으면 힘듭니다…문제는.. 이제 잡아서 아무것도 안나오는 상황도 자주 발생합니다..--;;이제 이스카투는 놓아줄때가 된듯합니다..--;;그홈의 경우 5중첩 해서 가면 레어1개 이상은 나오겠지만..문제는 5중첩을 어디서 쌓느냐는겁니다.투석기 올리는 부분에서 쌓자니 나름 난이도가 좀 있고..성채지하 쌓으면서 전진하기엔 좀 위험한 장소고…거기다 그홈도 상향이 되서..근접캐릭들로 잡기는 아주 어려울겁니다.차라리 안죽고 액1 도살자 코스 앵벌하는편이 나을지도…이 두곳은 이제 슬슬 접을때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7. 불지옥 액1 눅눅한 지하실 – 난이도 2점액1 시작해서 바로 달려갈수 있는 ..오래된 폐허 웨이포인트를 따라 포니방 여는 방향으로 가면..가끔 지하실이 열려있는데 그곳이 눅눅한 지하실입니다.초기 불지옥 유저분들이 많이 애용한 곳으로.. 골찬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만…. 지금은 패치로 너프를 먹은지라… 돈이 예전만큼은 잘 안나옵니다…그래도 뭐 노가다 시간은 아주 짧고, 공격력 약한 갓 만렙도 갈만한곳이니..정말 돈이 궁하다면 여기서 1~2천골 노가다라도 해봅시다…
8. 불지옥 액2 암살자의
전당 – 난이도 4점
액2에서 아주 효율적인 앵벌코스입니다. 반복 수행도 쉽고… 템도 많이 나오는 편..
(아.. 좋은템이 많이
나온단 소린 아님..)
퀘스트. 검은 영혼석의 제일 아래 퀘스트를 선택후. 황량한 사막에서 암살자의 지하전당을
찾아갑니다. 5팔렘은 필수.
이후 지하전당 클리어후 그대로 종료하고 새 게임을 하면 지하전당 입구에서 시작.
포탈타고 야영지- 웨이타고 5팔렘
– 웨이타고 야영지- 포탈타고 복귀 – 이후 반복.
밀집지역에 많은 정예들이 있고, 생각보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고로
괜찮은 코스입니다.
도살자 코스보다 템의 질이나 렙이 월등하긴 한데….. 결국은 운빨…ㅠ.ㅜ
/// 현재로서 효율은 수리비 덜들고 덜죽을만한 도살자 코스가 좋은듯…
좀더 스팩이 올라간다면 암살자의 지하 전당으로..
저는 도살자코스 + 암살자의 지하전당 코스 애용중입니다..
능력이 된다면 액3 공성파괴자 – 키대아
– 아즈모단 코스가 득템에는 좋을 듯 싶습니다. ///
***** 또하나의 아이템 습득법 – 제작.대장장이를 통해 제작을 해서 아이템을 습득할수도 있습니다. 대장장이한테 투자를 하면..레벨 10에 도달할수 있구요.(성장에 필요한 누적 골드 합계: 593,000)이후 드랍되는 도면을 먹든지 사던지 해서 배워나가면전설템과 셋템까지 제작할수 있습니다..성능이 좋은게 꽤 됩니다. 통솔의 투구는 뭐 알만한분들은 아실거고…도면중 불세출의 굉장한~~ 이 붙으면 6옵션 레어무기이며 템렙 62입니다.앵벌중 이런게 붙으면 팔지 본인이 익힐지 고민좀 해봅시다..하지만.. 안타까운점은 템렙 63 제작이 안되는고로 최고 옵션을 붙일수가 없습니다.또한 제작비가 하향되기는 했지만..여전히 재료는 압박이 좀 있고..전설템 제작에 쓰이는 불타는 유황은 이제 패치로 더 얻기가 힘들어 졌습니다..(전설템 만들라고 전설템을 뽀각해야 하는데.. 고렙 전설템을 뽀개야 하는--;;)제작은 아직 좀더 힘이 실려야 할 부분이며, 블리자드가 좀더 신경써서 버프해주기를 바랍니다.현재로서는 무기는 제작하지 말고.. 불세출의 굉장한~ 이 붙은 방어구 도안을 익히면모든 저항과 주 스탯 + 활력이 넉넉히 붙은 템이 나올 것같다..라는 감이 오면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쿨럭..ㅋ전설템을 만들어 보시겠다면.. 추천템은 2개.통솔의 투구머리전설 투구360방어도활력 +84-89방패막기 확률 +8%무작위 속성 +4가지아이템 레벨: 62재료: 찬연한 정수 105개 무지개빛 눈물 30개 불타는 유황 1개 비법의 고서 10권.검은 뼈 화살보조 장비전설 화살통공격 속도 10-17% 증가극대화 확률 7.0-7.5% 증가정예에게 주는 피해 3-6% 증가무작위 속성 +4가지아이템 레벨: 61재료: 찬연한 정수 157개 무지개빛 눈물 60개 불타는 유황 3개 비법의 고서 15권.…. 하지만 솔직히.. 그냥 경매장에 투자합시다…--;;쿨럭..***** 아이템 관련 참고자료 정리.몇번 이야기가 나오는 63렙 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템렙 63 최고레벨템은 붙을수 있는 능력치가 당연히 최대입니다.따라서 매직이던 레어던.. 보이는 이름을 보고 대략 감이 오게 마련입니다.이번에는 그 아이템들에 대해 정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경매장에서 물건고르기도 적어볼까 했는데.. 다음 자료들에 대해서 알면 경매장에서도 통하므로..아이템 설명으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최대치를 알면 경매장에서 가치를 대충 가늠할수 있지요..)/// 전설템은 고유 옵션을 가지므로 여기 적은 능력치와 다르게 붙을수 있습니다. ///@ 무기각 무기별 63렙 이름 및 기본 공속입니다.## 한손 무기어둠날 단도단도초당 공격 횟수 1.50룬새김 검도검초당 공격 횟수 1.40휜날 도끼도끼초당 공격 횟수 1.30백인대장 창창초당 공격 횟수 1.20파괴봉철퇴초당 공격 횟수 1.20학살검야만용사 전용거대 무기초당 공격 횟수 1.30가면 뚫개부두술사 전용의식용 칼초당 공격 횟수 1.40하늘 손수도사 전용주먹 무기초당 공격 횟수 1.40## 양손무기군주의 검양손 도검초당 공격 횟수 1.10참수 도끼양손 도끼초당 공격 횟수 1.00공포 기병창미늘창초당 공격 횟수 0.95군왕 지팡이지팡이초당 공격 횟수 1.00파멸 망치양손 철퇴초당 공격 횟수 0.90극대 도끼야만용사 전용양손 거대 무기초당 공격 횟수 1.00지도봉수도사 전용대봉초당 공격 횟수 1.10## 원거리 무기지옥개 쇠뇌쇠뇌초당 공격 횟수 1.10저승궁활초당 공격 횟수 1.40황폐 마법봉마법사 전용마법봉초당 공격 횟수 1.40퇴마노악마사냥꾼 전용손쇠뇌초당 공격 횟수 1.60/// 이런 무기들이 레어나 매직으로 떨어지면 최고 옵이 붙을수 있으니 일단 기대해 봅시다..베이스 템의 이름과 기본 공속입니다. 무기에 붙을수 있는 홈은 1개 공통입니다.///### 무기에 붙을수 있는 최대 능력치단도와 손쇠뇌 같은 공속 1.50 이상 무기는 공격력 옵션에서 손해를 봅니다.속성공격은 사실상 아무 효과가 없으며 이팩트만 표시됩니다.단. 냉기 공격은 느려지는 효과를 줍니다.(유일한 속성효과 적용)#무기 공격력(죽음의~), 화염(소각의~), 번개(큰불의~), 독(괴멸의~), 비전(초월의~), 신성(천상의~)빠른무기 – 250~583느린무기 – 334~667냉기(눈사태의~) 무기 공격력빠른무기 – 143~334느린무기 – 200~399#최대 무기 공격력(파멸의~?), 최소 무기 공격력(파괴의~?) – 접두 확인이 잘 안되네요..불확실..빠른무기 – 30느린무기 – 33# 무기공격력 %(악랄한~)50%# 공속 %(처부수는~)11%(블자 ㄱ ㄱ ㄲ~)#힘(맹공의~) 민첩(고통의~) 지능(혜안의~) 활력(영예의~)최대 200#힘&민첩(살육),힘&지능(본보기),힘&활력(무자비한) , 민첩&지능(놀라운),민첩&활력(담대한), 지능&활력(걸출한)150#정예에게 주는 피해 %(관통하는~)6%#극대화 피해 (사정없는~)100%#출혈피해 (출혈~)확률 35%. 데미지 1628~3256#홈보유 (홈파인)1개#처치시 생명력 회복 (교활한~)2878#적중시 생명력 회복 (난도질의~)959#생명력 훔치기%(출혈)3%#경험치 업(기술적인~)24#요구 레벨 감소(용기의~)18#파괴 불가(영구적인)#적중시 감속확률(지배하는~) , 적중시 공포확률(공포의~), 적중시 기절확률(파멸의~)적중시 밀치기 확률(짓이기는~), 적중시 빙결 확률 (우박의~), 적중시 실명확률(최면~)적중시 오한 확률(맹추위~) , 적중시 이동 불가 확률(마비의~)한손무기 - 2.6%. 양손무기 – 5.1%#직업 전용 스킬 적용야만용사 대지강타 극대화 확률 8%선조의 망치의 분노소모량 감소 5소용돌이의 극대화 확률 8%제압의 극대화 확률 8%수도사반달차기의 공력 소모량 감소 5빛의 파동의 극대화 확률 8%폭풍 질주의 극대화 확률 8%마법사마력 돌개바람의 극대화 확률 8%마력탄으로 주는 피해 14%부두술사불폭탄의 마나소모량 감소 9역병 두꺼비로 주는 피해 14%혼령출몰로 주는 피해 14%독침으로 주는 피해 14%좀비 돌진의 마나소모량 감소 12좀비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혼령공세로 주는 피해 14%시체거미로 주는 피해 14%//// 접두어는 경매장 검색과 해외사이트 번역기준이라 오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방어구기본 방어도 최대치와 홈 보유 여부만 일단 적겠습니다.다른 옵션은 추후 설명. 각 직업 전용템은 템렙 62로, 여기적는 63렙보다 능력치가 낮게 붙습니다.머리 – 홈 1개 보유가능마인왕관 - 방어도 457장로 모자(마법사) 천인 가면(부두술사) 별왕관(수도사)어깨 - 홈 없음마인 어깨 갑옷 – 방어도 406가슴 – 홈 3개 보유가능마인 갑옷 – 방어도 457공포망토(악마사냥꾼)장갑 – 홈 보유 불가마인 팔목장갑 - 방어도 355손목 – 홈 보유 불가칼가시 완갑 – 방어도 253허리 – 홈 보유 불가 (옵션은 있는데 붙는건 없는듯)고급 칼띠 - 방어도 305거대 사슬띠(야만용사)바지 – 홈 2개 보유가능마인 대퇴갑 – 방어도 457장화 – 홈보유 불가마인 경갑 – 355목걸이, 반지 – 홈 1개 보유가능### 방어구에 붙을수 있는 최대 능력치방어구는 붙을수 있는 능력치가 각 부위마다 차이가 있습니다.따라서 이번엔 접두어는 생략합니다. 수치만 봐주세요.#힘어깨, 허리 200나머지 100#민첩장갑, 장화 200나머지 100#지능머리, 장갑 200나머지 100#활력가슴,바지 200나머지 100(목걸이, 반지는 힘 민 지 활 수치가 다릅니다. 목걸이는 169까지. 반지는 89까지.)#힘&(민첩,지능,활력) , 민첩&(지능,활력) , 지능&활력전 장비 100목걸이 133반지 89# 모든저항전 장비 80목걸이, 반지 70#단일 저항전장비 60목걸이, 반지 50#공속장갑, 목걸이, 반지 9% (블자 ㄱ ㄱ ㄲ~)#극대화 피해장갑 50%목걸이 65%반지 34%#극대화 확률장갑 10%머리, 팔목 6%목걸이 8.5%반지 4.5%# 피해목걸이, 반지 27~54#최대피해, 최소피해목걸이, 반지 27#공격자에게 물리 피해어깨, 가슴 2544목걸이 1712반지 979#추가 방어도머리 가슴 바지 397나머지 265목걸이 360반지 240#생명력 %머리 어깨 가슴 허리 12%목걸이 14%반지 9%#초당 생명력 회복가슴 599나머지 342목걸이 410반지 234#생명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전 장비 12794목걸이 반지 5977#적중시 생명력 회복목걸이 657반지 328#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목걸이 1971반지 985#생명력 훔치기%거대허리띠(야만 전용) 3%#정예괴물에게 받는 피해감소가슴 7%#근접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가슴, 팔목 6%목걸이 4%#원거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감소가슴, 팔목 6%목걸이 4%#군중제어 효과 감소머리,목걸이 14%#마법 아이템 발견전장비 20%목걸이 40%반지 18%# 금화 발견전장비 25%목걸이 40%반지 20%#이동속도장화 12%#획득 반경(금화, 생명의 구슬등)전장비 7미터#경험치 업전장비 24#요구레벨 감소전장비 18렙#파괴불가전장비 가능#적중시 감속확률 %바지 5,1%#적중시 공포확률%머리 5.1%#적중시 기절확률%장갑 5.1%#적중시 밀치기 확률%팔목 5.1%#적중시 빙결 확률%허리 5.1%#적중시 오한 확률%어깨 5.1%#적중시 이동 불가 확률%장화 5.1%#적중시 실명 확률%목걸이 5.1%# 직업템 특수 속성야만용사(거대 허리띠) – 최대 분노 15가르기로 주는 피해 – 허리 14% 거대 허리띠 12%광분으로 주는 피해 - 허리 14% 거대 허리띠 12%무기 투척의 분노 소모량 감소 – 허리, 거대 허리띠 5보복의 극대화 확률 - 허리 8% 거대 허리띠 7%분쇄의 분노 소모량 감소 – 허리, 거대 허리띠 5후려치기로 주는 피해 - 허리 14% 거대 허리띠 12%수도사(공력 구슬) – 소모 공력당 생명력 회복 29.8 초당 공력회복 2.33마비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 – 머리 14% 공력 구슬 12%연속 격파로 주는 피해 - 머리 14% 공력 구슬 12%용오름의 공력 소모량 감소 - 머리 공력 구슬 5천둥주먹으로 주는 피해 - 머리 14% 공력 구슬 12%천지권법으로 주는 피해 - 머리 14% 공력 구슬 12%폭발 장법으로 주는 피해 - 머리 14% 공력 구슬 12%휘몰이로 주는 피해 - 머리 14% 공력 구슬 12%악마사냥꾼(망토) – 최대 절제 10. 초당 증오 회복 1.17수류탄으로 주는 피해 – 가슴 14% 망토 12%쐐기 덫으로 주는 피해 - 가슴 14% 망토 12%투검의 증오 소모량 감소 – 가슴, 망토 5회전표창의 증오 소모량 감소 – 가슴, 망토 5회피 사격으로 주는 피해 - 가슴 14% 망토 12%연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 가슴 14% 망토 12%마법사(마법사 모자) – 최대비전력 15.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10감전으로 주는 피해 – 머리 14% 마법사 모자 12%비전 격류의 비전력 소모량 감소 – 머리, 마법사 모자 5서리 광선의 극대화 확률 – 머리 8% 마법사 모자 7%에너지 폭발의 극대화 확률 – 머리 8% 마법사 모자 7%파열의 비전력 소모량 감소 – 머리, 마법사 모자 5하드라의 비전력 소모 감소 – 머리 10 마법사 모자 9부두술사(부두교 가면) - 최대 마나 119 , 초당 마나회복 11불박쥐의 마나 소모량 감소 – 머리 12 부두교 가면 10산성구름의 극대화 확률 - 머리 8% 부두교 가면 7%좀비들개소환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머리 9 부두교 가면 8메뚜기 때로 주는 피해 - 머리 14% 부두교 가면 12%@ 보조장비보조장비들은 모두 홈 1개 보유가 가능합니다. 방패도 보조장비칸이므로 여기에 분류합니다.역시 직업 전용아이템은 62렙입니다.방패 신성방패 – 방어도 1219 방어량 4706 방패막기 20%. (기본 베이스 최대치)화살통(악마사냥꾼)축성화살통 – 기본 공속 최대 15%. 보주(마법사)보물 해골 – 피해 110~405액막이(부두술사)쿠라스트 뱀- 피해 110~405### 보조 장비에 붙는 최대 능력치아이템별로 따로 적겠습니다.# 방패힘 101, 민첩 지능 활력 100. 힘&(민첩,지능,활력),민첩&(지능,활력),지능&활력 100모든저항 80. 단일저항 60. 극대화확률 10%. 공격자에게 물리 피해 2544.출혈피해 35%,1628~3256. 정예에게 주는 피해 6. 방패막기 추가 9%. 추가 방어도 397.생명력 16%. 초당 생명력 회복 342.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 12794.정예괴물에게 받는 피해 감소 7%.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감소 6%. 원거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감소 6%. 군중 제어효과 감소 14%. 마법 아이템 발견 20%. 금화 발견 25%. 추가 경험치 24.요구레벨 감소 18. 파괴불가. 적중시(감속 공포 기절 밀치기 빙결 오한 이동불가 실명)확률 2.6%*직업 특수 스킬야만용사 스킬은 무기에 붙는 스킬과 동일합니다. 부두술사도 마찬가지.(불폭탄, 역병두꺼비는 제외)마법사,악마사냥꾼 스킬은 보조 장비에 붙는 스킬이 붙습니다.# 화살통민첩 101. 힘 지능 활력 89.힘&(민첩,지능,활력),민첩&(지능,활력),지능&활력 89극대화 확률 8.5%. 공격자에게 물리피해 979.출혈 피해 35%, 1096~2192 정예에게 주는 피해 6%.생명력 9%. 초당 생명력 회복 234.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 5977마법아이템 발견 18%. 금화 발견 20%. 추가 경험치 24. 파괴불가.적중시(감속 공포 기절 밀치기 빙결 오한 이동불가 실명)확률 2.6%최대 절제 10. 초당 증오 회복 1.17.*직업 특수 스킬(괄호안은 방패에 붙는 수치)굶주린 화살로 주는 피해 12%(14%)다발사격의 극대화 확률 7%(8%)속박탄으로 주는 피해 12%(14%)연발사격의 극대화 확률 7%(8%)올가미 폭탄으로 주는 피해 12%(14)원소 화살로 주는 피해 12%(14)확산탄의 증오 소모량 감소 5(5)# 마력원힘 민첩 지능 활력 89.힘&(민첩,지능,활력),민첩&(지능,활력),지능&활력 89극대화 확률 8.5%. 공격자에게 물리피해 979.출혈 피해 35%, 1096~2192 정예에게 주는 피해 6%.생명력 9%. 초당 생명력 회복 234.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 5977마법아이템 발견 18%. 금화 발견 20%. 추가 경험치 24. 파괴불가.적중시(감속 공포 기절 밀치기 빙결 오한 이동불가 실명)확률 2.6%최대 비전력 15.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10.*직업 특수 스킬 (괄호안은 방패에 붙는 수치)눈보라의 지속시간 증가 2(3)비전 보주의 극대화 확률 7%(8%)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량감소 5(5)저승의 칼날로 주는 피해 12%(14%)전기 충격으로 주는 피해 12%(14%)# 액막이힘 민첩 지능 활력 89.힘&(민첩,지능,활력),민첩&(지능,활력),지능&활력 89극대화 확률 8.5%. 공격자에게 물리피해 979.출혈 피해 35%, 1096~2192 정예에게 주는 피해 6%.생명력 9%. 초당 생명력 회복 234.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 5977마법아이템 발견 18%. 금화 발견 20%. 추가 경험치 24. 파괴불가.적중시(감속 공포 기절 밀치기 빙결 오한 이동불가 실명)확률 2.6%최대 마나 119, 초당 마나회복 11*직업 특수 스킬 (괄호안은 방패에 붙는 수치)독침으로 주는 피해 12%(14%)좀비 돌진의 마나 소모량 감소 10(12)좀비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3)혼령 공세로 주는 피해 12%(14%)시체거미로 주는 피해 12%(14%)새로운 패치가 나오면 아마 또 업데이트를 해야 할듯도…ㅠ.ㅜ한글화된 용어로 블리자드에서 통합 공식 정보를 제공하기 전까지는정확도를 더 높이기는 힘들 듯 싶습니다..아무튼 긴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