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스킬 설명 및 개인적인 평가
*** 주 스킬
다른 캐릭터 주 스킬은 자원 생성이 많은데… 부두술사는 마나 전부 소비합니다.
서큐버스의 공격에 특히 주의합시다…--;;
1. 독침
주 기술
소모: 마나 10
치명적인 독침을 쏘아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독 피해를 주고, 추가로 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가장 초반기술이지만 끝까지 단일 공격 주력기가 됩니다.. 이걸 좋다고 해야 할지..큼…
### 룬 스킬
@ 독침 연사
독침을 연속으로 3개 쏩니다. 독침은 각각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가장 처음 배우는 룬스킬.. 하지만 가장 오래사용하는 스킬이 됩니다.
막강한 단일 딜링능력. 초반부터 나와서 손에 익기도 좋고…. 밥줄 스킬이 됩니다.
그저 5점 만점!!!
@ 마비침
독침에 맞은 대상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나쁘지는 않은데.. 망자의 손아귀 같은 장판 이속저하가 있어서 좀 안쓰기도 하고..
독침연사의 딜링이 워낙 좋습니다….
3점.
@ 쐐기침
독침으로 대상을 맞힐 때마다 마나가 24씩 회복됩니다.
마나회복기로는 메뚜기 떼나 혼령 시리즈가 더 유용한지라… 이건 봉인..
2점.
@ 불침
불침을 쏘아 무기 공격력의 160%에 달하는 화염 피해를 한 번에 줍니다.
뭔가 좋아 보이지만 독침연사의 딜링 180%....
네.. 독침연사 쓰세요 그냥…
2점.
@ 콧잔등의 뱀
독침이 뱀으로 변합니다. 뱀은 30% 확률로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중시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스킬중 최강이라는 평가입니다. 적생을 비롯해서 빙결 넉백등등..
상태이상 세팅을 하신다면 이녀석을 사용해 보세요..
3.5점.
2. 시체 거미
주 기술
소모: 마나 5
거미가 4마리 담긴 단지를 던집니다. 거미는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6%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뭔가 상당히 허접해 보이기도 하고..데미지도 사실 시망.. 하지만 길막 성능이 있는 지라
잘 사용하면 사냥에서 자기 역할은 합니다…
### 룬 스킬
@ 깡충거미
깡충거미를 불러냅니다. 깡충거미는 최대 25미터 거리를 뛰어다니며 대상을 공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19%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쓸만하다라는 평가를 도저히 못내리는 스킬.. 나오면 잠깐 써보세요….
2점.
@ 여왕 거미
여왕 거미를 불러냅니다. 여왕 거미는 주위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6%만큼 독 피해를 주는 새끼거미를 낳습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여왕 거미는 한 마리만 소환해둘 수 있습니다.
세마리만 소환할 수 있었다면 애용스킬이 될뻔했…
길막 성능이 아주 우수합니다. 나름 딜도 나쁘지는 않지만… 하나만 나와서는 ….좀 부족합니다.
동굴이나 복도 맵에서 써보면 효과가 나름 괜찮습니다.. 조합 스킬 추천은 불폭탄.
3.5점
@ 무당거미
무당거미를 불러냅니다. 무당거미가 적을 맞힐 때마다 마나가 3씩 회복됩니다.
주기술로 마나 회복하기엔 좀 아쉽습니다.. 거기다 거미 자체 딜링이 워낙 약한지라…
걍 패스…
1점..
@ 메두사 거미
적을 마비시키는 거미를 불러냅니다. 거미에게 공격당한 적은 25% 확률로 이동 속도가 60% 감소합니다.
거미를 쓴다면 가장 쓸만한 스킬이지만… 확률 이속감소라는게 참…
망자의 손아귀를 차라리 넣는게 좋을 듯…
3점.
@ 불꽃 거미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1%만큼 화염 피해를 주는 불꽃 거미를 불러냅니다.
데미지 배율이 도대체…왜 이모양인건지…
다음에 소개할 두꺼비 계열이 더 좋습니다…
2점.
3. 역병 두꺼비
주 기술
소모: 마나 34
두꺼비 한 무리를 내보냅니다. 두꺼비는 마주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3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은근히 화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좀 에러.. 금기라도 박으면 정말 엄청나게 소모됩니다..
### 룬 스킬
@ 폭발 두꺼비
폭발하며 무기 공격력의 169%만큼 화염 피해를 주는 불꽃 황소개구리를 불러냅니다.
아주 좋습니다. 보스전에서도 강력한데 다단히트나 마찬가지라서 데미지 엄청 들어갑니다..
밸리알, 아즈모단, 디아블로, 도살자 다 효율적…
단점이라면 특유의 짧은 사정거리. 그리고 마나 소모량…ㅠ.ㅜ 4.5점
@ 거대 두꺼비
거대 두꺼비를 불러냅니다. 두꺼비는 적을 통째로 삼켜서 최대 5초 동안 매초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역병 두꺼비 기술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별로입니다. 차라리 폭발 두꺼비가 훨 낫…. 5초 대기 시간도 별로고…
데미지 배율도 결국 100%라는 소리… 잠시 메즈한다는게 유일한 의미지만…
2.5점
@ 두꺼비 소나기
하늘에서 두꺼비가 쏟아져 내리며 범위 내의 적에게 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3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사거리 길고.. 데미지도 쏠쏠하고..범위공격에다가…
상태이상 세팅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스킬.. 마나가 좀 부담이네요…
4.5점
@ 두꺼비 소동
노란 두꺼비를 불러내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30%만큼 독 피해를 주고, 대상을 15% 확률로 4초 동안 혼란에 빠뜨립니다.
은근히 혼란이 잘터집니다.. 하지만 폭발두꺼비나 두꺼비 소나기에 밀립니다.
액3 같은 혼전 상황에서 써보는것도 좋지만 대혼란이라는 스킬이 있어서…
2점
@ 두꺼비 친화력
역병 두꺼비를 사용할 때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공속이 좀 되면 사기가 됩니다.. 아니.. 필드가 두꺼비 지옥이 됩니다..
두꺼비를 쓰시겠다면 강추.. 4.5점
4. 불폭탄
주 기술
소모: 마나 10
폭발하는 해골을 던져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준 광역기술로 마나소모도 적고.. 곡사화력이라 벽생성도 넘어갑니다. 은근히 우수한 성능.
독침이 지겹다면 바꿔봅시다.
### 룬 스킬
@ 불똥
불폭탄이 폭발할 때 광역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대신 불폭탄이 최대 6마리의 추가 대상 사이를 오가며 튑니다. 한 번 튈 때마다 피해는 15% 감소합니다.
광역이 매력인 불폭탄인데 이 룬은 조금 에러… 다른 룬을 씁시다..
6마리 이상이 몰려들어도 결국 광역이 더 좋다는겁니다..
1점.
@ 불수제비
해골이 최대 2회 바닥에서 튑니다.
은근히 좋은 스킬입니다. 후방까지 공격이 가능해 지는 고로 범위가 넓어지는 효과.
단 맞추기가 좀 애매할지도… 하지만 꽤 쓸만합니다.. 4.5점.
@ 불구덩이
폭발 후 불구덩이가 생겨 3초 동안 매초 무기 공격력의 8%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보스전에 불폭탄을 달고 간다면 이걸 써봅시다. 데미지 자체야 별로지만 중첩이 되니…
움직이지 않는 밸리알, 움직이나 마나인 아즈모단한테 좀 유효.
3점
@ 화마
불기둥이 치솟아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적에게 불덩어리를 쏩니다. 불기둥은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4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지정 불가라는게 문제… 뭐 불구덩이 대체로 보스전에서 써볼만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불구덩이의 살짝 데미지 업글판..
3점
@ 유령 폭탄
해골이 원래의 폭발과 함께 더 큰 폭발을 일으켜 2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추가 화염 피해를 줍니다.
범위가 넓어진다..는건 아니고 원래 범위 데미지 이후 28미터 내에 20% 데미지를 넣는 형식..
하지만 확실히 효율이 올라갑니다. 쓸만한 스킬입니다.
4점.
*** 보조기술
역시 유용한 유틸기들이 많고.. 불박쥐 같은경우는 주력 딜링 기술중 하나죠.
1. 망자의 손아귀
보조 기술
소모: 마나 122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땅에서 망자들의 손이 솟아나와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키고, 8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상당히 빨리 배우지만 효과 만점… 자리 생길때마다 집어 넣는 편입니다…
### 룬 스킬
@ 혼령 속박
감속 효과가 80%로 증가합니다.
노말에서 이거 쓰면 거의 세워놓고 잡을수 있습니다… 성능 우수…
3.5점.
@ 꿈틀대는 뱀장어 떼
적에게 주는 물리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6%로 증가합니다.
데미지 딜링까지 해주는 이속 감소 장판… 그저 최고입니다.. 악몽까지는
아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꼭 장비하세요.. 4.5점
@ 사즉생
망자의 손아귀로 적이 죽을 때 5% 확률로 생명의 구슬이 생깁니다.
그다지 쓸 필요까지는 없어보입니다. 하드코어라면? ㅋ
2점
@ 필사적인 손짓
망자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감소합니다.
악몽이후는 이걸 장비합니다. 이속저하 데미지 주는 장판을 6초마다 깔아댈수 있는건
사냥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3.5점.
@ 시체 비
하늘에서 시체가 떨어져 내리며 근처의 적에게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속저하와 데미지 둘다 해결해 볼만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데미지 비율이 조금 더 높았다면..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하지만 괜찮은 스킬.. 4점.
2. 불박쥐
보조 기술
소모: 마나 122
불타는 박쥐 떼를 불래내 정면의 적을 태워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마나소모 극강의 스킬입니다. 하지만 은근히 고성능이고. 특정 룬 세팅으로 사거리까지 커버되면
아주 강력해집니다.
### 룬 스킬
@ 거대 박쥐
큰 박쥐를 불러냅니다. 대신 한 번에 불러내는 박쥐의 수는 줄어듭니다. 박쥐는 최대 40미터를 날아가며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2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부두술사의 원거리 공격중 가장 강력하지 않을까..합니다. 관통성능에 40미터 사거리..
거기에 데미지 배율도 강력합니다. 강추하는 스킬입니다. 5점 만점!!!
@ 흡혈 박쥐
박쥐들이 적에게 주는 피해의 2.5%만큼 시전자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거대박쥐에 올인하시는게 좋습니다… 2.5%는 차라리 피의 서약박고 1% 지속회복을 받읍시다.
2점.
@ 역병 박쥐
병든 박쥐를 날려보내 적을 감염시킵니다. 처음에는 피해가 적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합니다. 최대에 달하면 무기 공격력의 22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보스전에서 나름? 싶기는 한데 거대박쥐에 밀립니다. 도트 스킬은 다른 스킬도 많고…
2.5점.
@ 굶주린 박쥐
빠른 속도로 박쥐를 불러냅니다. 박쥐는 근처의 적을 향해 날아가 무기 공격력의 28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뭔가 데미지가 좋아 보이긴 하는데… 문제는 사거리가 짧습니다… 그리고 조준이 아니라 자기 멋대로 발동… 그게 좀 아쉽네요…
3점.
@ 박쥐 구름
빙빙 돌며 나는 박쥐 떼를 불러내 주변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9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박쥐가 주는 피해는 매초 10%씩,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마나소모만 커버되면 한번 써볼만한 스킬이긴 한데… 그러기엔 마나소모가 좀 큽니다.
라카노트 같은 상황에서 유용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3.5점.
3.혼령 출몰
보조 기술
소모: 마나 98
혼령을 불러내 적을 괴롭힙니다. 혼령은 대상에게 1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575%만큼 비전 피해를 주며, 대상이 죽으면 근처의 적에게 옮겨갑니다.
꽤 우수한 스킬입니다. 장애물 통과해서 맞추는것도 가능…(벽생성등) 사거리도 좀 됩니다.
하지만 은근히 마나소모가 크고. 플레이 스타일에 많이 좌우되는 스킬입니다. 중첩 안되니 주의..
@ 걸신들린 혼령
혼령이 매초 생명력을 155씩 회복시켜줍니다.
나쁘지 않은 스킬입니다. 초당 생명력 세팅을 좀 했다면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3.5점
@ 원통한 혼령
원한에 찬 혼령을 불러냅니다. 혼령은 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88%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12초간이 아니라 2초간 288%라는 큰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상당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거기다 독침보다 우수한점이 많은 혼령출몰…. 문제는 마나소모…ㅠ.ㅜ
4.5점
@ 배회하는 혼령
주변에 적이 없을 때도 혼령이 최대 10초 동안 주변을 배회하며 새로운 적을 찾습니다.
몹이 많이 나오거나 난전시.. 미리 시전해두고 다니면서 전투할 때 손이 좀 편해집니다.
3점
@ 옭아매는 혼령
혼령에 씌인 대상의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꽤 쓸만합니다. 이속감소 상태의 적에서 공격을 해주면 효율적이죠.
장판기술과 결합시 아주 좋습니다…
4점
@ 기를 빠는 혼령
혼령이 매초 마나를 10.2씩 회복시켜줍니다.
마나 회복량이 꽤 됩니다. 결국 12초간 120 넘는 마나회복…
보스전등에서 걸어두고 전투하면 꽤 큰 도움이 되는 스킬..
3.5점.
4. 메뚜기 떼
보조 기술
소모: 마나 196
메뚜기 떼를 소환해 8초 동안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6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메뚜기 떼는 근처의 다른 적에게 옮겨갑니다.
상당한 효율의 도트 광역기입니다. 시전 사거리가 좀 짧은게 문제지만 혼령수확과 결합시
커버할만 합니다.
### 룬 스킬
@ 창궐
메뚜기 떼가 100% 확률로 한 마리가 아닌 두 마리의 대상에게 옮겨갑니다.
초반 마나 부담이 클 때 쓰면 좋습니다. 아주 신나게 퍼져 나갑니다…
3.5점
@ 게걸스러운 무리
메뚜기 떼에 영향을 받는 적 한 마리당 마나가 37씩 회복됩니다.
처음 적 하나가 맞으면 회복되고 지속데미지는 영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괜찮은 마나회복기. 나오면 바로바로 활용하도록 합시다…
4점.
@ 곤충 구름
메뚜기 떼의 지속시간이 10초로 증가합니다.
10초로 증가하지만 데미지 업은 안된다는게 문제. 하지만 몹이 엄청 많다면 커버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게걸스러운 무리가 더 좋습니다… 2점.
@ 병든 메뚜기 떼
메뚜기 떼가 적을 죽이면 그 자리에 메뚜기 구름이 남아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구름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메뚜기 떼가 장판류까지 겸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게걸스러운 무리나 뒤에 나올 불 메뚜기가 더 강력해서… 이건 패스..
2점
@ 불붙은 메뚜기 떼
불타는 메뚜기 떼가 대상을 덮쳐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68%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진정한 도트지옥이 뭔지 보여주는 강력한 도트기.. 혼령수확 5버프 받고 깔아주면 정말
데미지가 장관입니다. 부두술사의 광역기중 최강의 효율을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5점 만점!!!
*** 방어
나름 생명줄이 되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그중 혼령걸음은 필수!
1. 좀비 들개 소환
방어
소모: 마나 49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심연에서 좀비 들개 3마리를 소환하여 전투를 돕게 합니다. 각 좀비 들개는 적에게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부두술사 무기 공격력의 9%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빈약한 맷집. 더 빈약한 공격력… 뭔가 부족함이 많습니다. 스킬 지원없으면 악몽 가기도 전에
녹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운용하기 나름이죠.
### 룬 스킬
@ 광견병
질병에 걸린 좀비 들개를 불러내, 들개에게 물린 적에게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9%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뭐.. 그냥 부록 같은 스킬입니다. 들개를 쓰신다면 생명의 끈 전까지 쓰세요.
3점.
@ 마지막 선물
좀비 들개가 죽을 때 15% 확률로 생명의 구슬을 남깁니다.
무조건 남겨도 쓸까 말까인데 확률이라니… 패스…
1점.
@ 생명의 끈
시전자가 받는 피해의 10%를 좀비 들개가 흡수합니다.
그나마 좀 쓸만합니다. 그야말로 고기방패… 악몽 초반에 괜찮습니다..
3.5점
@ 불타는 들개
들개가 불타오르며 근처에 있는 적을 태워 무기 공격력의 2%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화염피해 2%는 시망급이지만.. 이 화염 공격이 상태이상을 유발합니다. 세팅되어있는…적중시 상태이상입니다. 상태이상 세팅을 하셨다면 적극 활용해 볼만 합니다.
3.5점
@ 흡혈 들개
좀비 들개가 적에게 주는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그 반만큼 시전자의 생명력도 회복됩니다.
50% 오오오 그러나 9% 데미지 배율이라는걸 기억합시다..
스킬창이 아까울 수 있어요..ㅎㅎㅎ 그리고 지옥 이후 버티기가 상당히 힘든게 들개라…
3점
2. 공포
방어
소모: 마나 37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무시무시한 혼령의 상을 취해, 12미터 안의 모든 적을 공포에 몰아넣습니다. 공포에 질린 적은 4초 동안 도망갑니다.
나름 광역 메즈 및 탈출 생존기입니다. 하지만 노란몹 이상은 효율이 너무 떨어집니다.
개인적으론 비추.
### 룬 스킬
@ 혼비백산
공포에 빠진 적들이 달아나는 시간이 6초로 증가합니다.
공포의 효율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달아난 적도 결국 잡긴 잡아야죠..
그래서 공포를 그닥 안좋아 합니다.. 2.5점
@ 추적자
공포를 사용한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룬 이름과는 달리 탈출기로 바뀝니다.. 포니방 몹 파킹때 꽤 유용했던 스킬..
3.5점.
@ 사신의 얼굴
공포의 반경이 24미터로 증가합니다.
혼비백산과 비슷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생존률 상승에는 도움이 좀 됩니다..
3점.
@ 악몽의 상
공포를 사용한 후 8초 동안 방어도가 100% 증가합니다.
불지옥 비상 생존기로 고려해 볼만 합니다. 방어도 100% 증가는 꽤 크죠..
스킬 세팅하면서 고려해 봅시다..
4점.
@ 무차별적 공포
공포에 빠진 적 한 마리당 마나가 27 회복됩니다.
마나 회복기로 써볼 가치는 있습니다. 위기에서 재정비해서 쓸어버리는 작전용..
하지만 악몽의 상쪽이 생존기로는 더 좋습니다..
3.5점
3. 혼령 걸음
방어
소모: 마나 49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2초 동안 육체를 떠나 혼령계에 들어갑니다. 혼령계에 있는 동안에는 움직임에 어떤 제약도 받지 않습니다.
분신이 최대 생명력의 50%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혼령계와의 연결이 끊어집니다.
마지막 줄 설명만 없었다면 대박 스킬… 결국 무적스킬은 아니라는 소리…
유의해서 사용합시다..하지만 거의 유일한 생명줄입니다..ㅋ
### 룬 스킬
@ 나들이
혼령 걸음의 지속시간이 3초로 증가합니다.
두말 필요없이 강추.. 보스전, 일반적 상황 모두 추천합니다.
5점 만점!!!
@ 귀빈
혼령 걸음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매초 최대 마나의 15%를 회복합니다.
은근히 쓸모있는 스킬입니다. 혼령걸음의 공격적 활용으로 추천..
마나 30% 회복기술이라는 소리니…
4.5점.
@ 으스스한 충격
혼령 걸음이 끝날 때, 육신에서 불꽃이 치솟아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다음에 맞아 죽겠죠..--;; 당연히 비추입니다..
1점.
@ 단절
혼령 상태에서 통과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은근히 괜찮은 스킬입니다. 역시 공격적 활용… 혼령 수확후 빠져나가면서 데미지 이후 공격..
콤보도 가능합니다.. 공격력이 좋다면 써보세요.. 4점.
@ 치유 여행
혼령 걸음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7%를 회복합니다.
역시 최고의 생명줄 스킬입니다. 소환수 체력도 회복됩니다.
나들이와 겸해서 씁시다… 상황 봐서..
5점 만점!!!
4. 주술
방어
소모: 마나 49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적을 닭으로 변하게 하는 우상족 영매를 소환해서 12초 동안 머무르게 합니다. 닭으로 변한 적은 공격적인 행동을 할 수 없고, 추가 피해를 10% 받습니다.
꽤 좋은 메즈 스킬로, 파티플레이를 한다면 장비해 주면 좋습니다.
정예몹들은 3초 정도밖에 적용 안되는듯… 그리고 대상지정 불가의 단점…
보스]/일부 거대 몬스터, 보물 고블린 등은 변이시킬 수 없다는 점은 명심..
### 룬 스킬
@ 보호 주술
우상족 영매가 주기적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1861 회복시킵니다.
주술사가 의술사가 되는 현장… 응? 파티힐링용으로 아주 좋습니다..ㅋ
파티플이라면 필히 장착!!
4점
@ 불운
주술에 걸린 대상이 추가 피해를 20% 받습니다.
솔플 때 엄청 도움되는 스킬입니다. 주술을 장비한다면 사용하도록 합시다..
4점.
@ 화난 닭
스스로 주술을 걸어 화난 닭으로 변신합니다. 화난 닭은 5초 후에 폭발하면서 12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1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걸 블리자드 센스라고 해야 하나… 5초후 라는게 문제긴 한데…
그냥 장난삼아 써보세요..
2점.
@ 고통스러운 변이
주술에 걸린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무기 공격력의 12%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나쁘진 않지만.. 불운쪽이 좀더 우수합니다.. 어짜피 대형 몬스터들은 안걸리는 고로…
2점
@ 불안정한 변이
적이 주술에 걸린 상태로 죽으면 폭발하면서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3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은근히 쓸만하긴 한데… 액3 몹이 많이나오는 구간등에서 효율이 좋습니다..
상황에 맞춰 장비해 보세요..
3.5점.
*** 공황
1. 혼령 수확
공황
소모: 마나 59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근처 16미터 내에 있는 최대 5마리 적의 생기를 빨아들입니다. 적 한 마리당 부두술사의 지능이 13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고의 버프기입니다. 거기다 15초 대기시간. 마나소모도 우수. 문제라면 16미터의 사거리..
즉 근접해야 한다는건데요.. 그래도 5버프로 650 지능 상승은 대박입니다…
### 룬 스킬
@ 혼령 삼키기
혼령 수확에 당한 적 한 마리당 마나가 39씩 회복됩니다.
혼령수확의 목적이 극딜 폭딜이라는 걸 고려하면 아주 쓸만합니다. 200가까운 마나가 들어옵니다..
(5중첩) 4점.
@ 흡입
혼령 수확에 당한 적 한 마리당 생명력이 2171씩 회복됩니다.
역시 5중첩을 생각하면 엄청난 회복량.. 신화의 물약 한번 더 쓰는겁니다..
부두의 생존에 지대한 공헌을 하는 스킬이고. 근접시 위혐을 줄여줍니다..
5점 만점!!!
@ 쇠약
혼령 수확에 당한 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나에겐 버프..몹에겐 디버프.. 이속저하 걸고 극딜해주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다른 이속저하기 세팅 안해도 되는 장점이 생깁니다.
3.5점
@ 혼령 파괴
혼령 수확 효과의 지속시간이 60초로 증가합니다.
버프를 좀 더 오래 가지고 있게 됩니다.. 넓은 공간에서 전투시 장비하면 편리합니다.
액2 초반부 같은 곳에서 추천. 3.5점.
@ 원혼
혼령 수확에 당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데미지까지 일부 입히고 공격 콤보를 넣게 해줍니다. 거기다 배율도 우수…
생존에 자신이 있다면 극딜용으로 장비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5점 만점!!!
2. 희생
공황
좀비 들개를 모두 터뜨립니다. 각 좀비 들개는 터지면서 12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7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뭔가 데미지 배율도 좋고.. 전작 네크로멘서의 시폭이 떠오릅니다만 … 문제는…
들개 소환 스킬을 장비 해야 쓸수 있다는 점.. 혹은 지속효과 – 삶의 반복이라도 달던가…
즉 1분 쿨에 두칸 먹는 스킬이 되버립니다…
### 룬 스킬
@ 검은 피
좀비 들개의 시체에서 체액이 뿜어져 나와 적의 이동 속도를 8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데미지 + 이속저하로 효율이 상당합니다. 희생 스킬 자체가 좋았다면 대박…
하지만 그렇지를 못하니… 4점.
@ 새끼치기
희생된 좀비 들개가 35% 확률로 새로운 좀비 들개로 되살아납니다.
그나마 효율을 올릴 대안 스킬임. 지속효과 – 삶의 반복을 달고 쓰면 좀더 효율적..
제대로만 터지면 전작에서 볼수 있는 아수라장을 볼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을 믿어 봅시다.. 4.5점.
@ 긍지
희생된 좀비 들개 한 마리당 마나가 294씩 회복됩니다.
무조건 셋 다 터져버리니 결국 마나 회복량 하나는 지존….
그런데 스킬 장비칸 두칸을 먹어버리면 다른 스킬은 어떻게 끼라는거냐…--;;
다 터뜨리고 좀비곰 러쉬를 먹이는 방법도 괜찮긴 합니다.
3.5점.
@ 주인님을 위해
희생된 좀비 들개 한 마리당 생명력이 6202씩 회복됩니다.
들개가 좀 버틸수 있다면 살아있는 포션이 됩니다. 공격 + 회복..
피해반사 몹한테 써보면 판정이 어떻게 될지가 궁금하네요..테스트 해봐야 할 듯..
3점.
@ 무리의 분노
희생된 좀비 들개 한 마리당 공격력이 5%씩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 효과는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15% 공격력 버프나 마찬가지겠네요. 30초간.. 정말 스킬 두칸 안먹는 스킬..
즉 소환해서 터뜨리는 단일 스킬이었다면 사기가 될뻔한 스킬입니다..
하지만…ㅠ.ㅜ 3점.
3. 대혼란
공황
소모: 마나 74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적들의 마음속에 망상과 혼란을 불러일으켜, 걸려든 자들이 12초 동안 부두술사를 위해 싸우게 합니다.
타겟 지정이 안되는 범위 스킬인데 걸리는 적은 랜덤입니다. 요술사의 스킬과 비슷…
부가효과가 괜찮으며, 쿨이 좀 긴데 오히려 깨달음의 여행 트리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 룬 스킬
@ 계의 붕괴
대혼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감소합니다.
대혼란을 쓰신다면 필히 장비 추천입니다. 뒤에 나올 편집증과 잘 선택합시다..
4점.
@ 계승
적이 혼란에 빠진 상태에서 죽으면 50% 확률로 좀비 들개가 생겨납니다.
희생트리를 쓴다면 넣어볼만 합니다.. 추후 시폭 트리를 만들어 본다면 어떨까 싶네요.
현재로선 조금 …..
2.5점
@ 집단 실성
혼란에 빠지지 않은 적 중에서 최대 6마리가 3초 동안 기절합니다.
보험성 스킬로 파티 플레이시 괜찮습니다만… 아마 차라리 편집증이 더 나을겁니다.
2.5점.
@ 편집증
대혼란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이 12초 동안 추가 피해를 20% 받습니다.
나름 극강의 효율입니다. 파티플레이, 솔플 극딜 모두 좋은 효율입니다.
깨달음의 여행 트리에 넣을 경우 효율 극대화.
5점 만점!!!
@ 집단 환각
혼란의 와중에 거대한 혼령이 적들을 헤집고 다니며 매초 무기 공격력의 22%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데미지 배율도 약하고..편집증의 위력이 워낙 좋습니다… 편집증 쓰세요..ㅋㅋ
2점
*** 부패
유명한 좀비곰이 속한 트리… 딜링에 특화된 트리입니다.
1. 돌진 좀비
부패
소모: 마나 140
무모하게 적에게 달려들며 자살하는 좀비를 불러냅니다. 좀비는 완전히 썩어 문드러지기 전까지 마주치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초반 스킬들은 뭔가 좀 모자란 느낌 한가득이지만.. 최종 트리의 좀비곰은 그야말로 최강스킬…
부두술사의 로망일지도..ㅎㅎㅎ
### 룬 스킬
@ 구토 좀비
돌진 좀비가 지나간 곳에 유독한 구름이 남아 구름 속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이게 쓰이기엔 사거리가 너무 짧아요..--;; 안타깝습니다…
2점.
@ 불사
돌진 좀비가 적을 죽이면, 되살아나서 다시 근처의 적에게 돌진하여 무기 공격력의 20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반복될 수 있습니다.
초반 돌진 좀비 써 볼만한 스킬입니다. 연쇄반응이 나오는 스킬… 액3 후반부 에서 효과가 좋습니다. 돌진 좀비를 쓰신다면 한번 써보세요.. 3.5점.
@ 좀비의 파도
돌진 좀비를 3마리 불러냅니다. 좀비는 각각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2%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덩치 큰 몹한테 맞추면 쓸만하지만.. 그저 그런 스킬…
2.5점
@ 폭발 들개
폭발하는 좀비 들개를 불러냅니다. 좀비 들개는 대상을 향해 질주하다가 폭발을 일으켜 9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36%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꽤 쓸만한데.. 문제는 마나소모..--;; 하지만 희생보다 나은점도 있고….
액3 후반부 전갈 같은 녀석들 처리에는 그만…
3점
@ 좀비 곰
좀비 곰 무리를 불러냅니다. 곰은 대상을 향해 질주하면서 근처에 있는 적에게 각각 무기 공격력의 236%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좀비곰.. 사거리와 독 속성이라는걸 빼면 단점이 거의 없는 스킬입니다.
막강한 공격력.. 그리고 비주얼… 그야말로 부두술사 최강기중 하나.
말이 필요없는 5점 만점!!!
2. 혼령 공세
부패
소모: 마나 108
대상에게 혼령을 날려보내 무기 공격력의 19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역시 상당히 강력합니다. 이팩트가 좀 약하지만 유도기능도 있고.. 다양한 부가기능이 좋습니다.
사거리가 긴 것도 장점. 적극 활용해 볼만합니다.
### 룬 스킬
@ 혼령은 원이로되
혼령 공세로 적을 맞힐 때마다 마나가 44 회복됩니다.
나름 마나소모가 좀 되는 혼령공세를 커버해 주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부담을 많이 줄여주는 스킬이죠..
4점.
@ 혼령 우물
혼령이 3개 추가로 나타나, 다른 적을 찾아가서 무기 공격력의 3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공격력 추가 옵션이긴 한데… 다른 룬들의 성능이 더 좋습니다..
2점
@ 허깨비
귀신을 불러냅니다. 귀신은 5초 동안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3중첩 가능한 장판 스타일의 공격입니다. 망자의 손아귀 위에 깔아주면 데미지가 좋습니다.
사거리도 길고 범위 공격이고 해서 유용한 스킬입니다. 거대박쥐와 좀비곰 다음으로 쓸만한
딜링 스킬. 4.5점.
@ 방혈
혼령 공세를 사용할 때, 적에게 준 피해의 3%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회복스킬로 쓸만합니다. 데미지 배율이 꽤 되는 스킬이다 보니…
자신의 생존력이 좀 부족하다면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3.5점
@ 수호령
20초 동안 귀신을 불러냅니다. 귀신은 시전자의 머리 위를 맴돌며 근처의 적에게 혼령 화살을 날려서 무기 공격력의 28%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허깨비나 다른 룬에 좀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자동 공격이지만…. 마치 악사의 자동 쇠뇌의 느낌.
활용도도 비슷..ㅋ 2.5점.
3. 산성 구름
부패
소모: 마나 172
산성 액체를 쏟아부어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독 피해를 주고, 해당 지역에 남아 있는 적에게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이팩트가 나름 강렬한데 …데미지도 괜찮지만… 적을 잡아놓고 써야 하는 문제가 있음..
고정형 범위 스킬이라는게 단점입니다. 사거리가 긴건 좋습니다만..
마나는 또 모이리 많이드는지..ㅎㅎ
### 룬 스킬
@ 산성비
산성 액체가 쏟아지는 범위가 24미터로 증가합니다.
그나마 범위가 좀 괜찮아 집니다. 쓰신다면 활용도를 올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 룬이 나오면 교체해 줘야 할겁니다..
3점.
@ 물컹 폭탄
바닥에 고인 산이 응어리가 되어 주변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응어리는 5초 후에 사라집니다.
슬라임이 떠오르는 …그런 스킬입니다.. 효율이 썩 좋지는 못합니다.
3점.
@ 쌘구름
산성 액체 웅덩이의 지속시간이 6초로 증가합니다.
망자의 손아귀 같은 이속저하기랑 결합한다면 위력이 증대합니다..
장판 2종 세트 완성….
3.5점.
@ 죽음의 입맞춤
산성 액체를 뿜어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2%만큼 추가 독 피해를 줍니다.
캐릭터가 뒤틀린 어미가 됩니다..쿨럭..ㅋ 독을 내뿜어 공격합니다..
효율이 은근히 좋은데… 외관상 좀…ㅋ
4점
@ 시체 폭탄
땅에서 시체를 일으킵니다. 시체는 폭발하면서 근처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사거리도 길고..은근 쓸만하지만 이늠의 마나가….ㅎㅎㅎㅎ
위력도 좋습니다. 산성구름을 쓰겠다면 이걸 씁시다…
4.5점.
4. 좀비 벽
부패
소모: 마나 103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좀비들이 일렬로 땅을 뚫고 나와, 5초 동안 근처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딜링과 메즈를 겸한 스킬입니다. 은근히 괜찮아요… 잘 골라봅시다.
### 룬 스킬
@ 장벽
좀비 벽의 길이가 증가합니다. 좀비들은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말 그대로입니다.. 골목에서 쓰던 기술을 필드에서도 그럭저럭 쓸만 하게 해줍니다.
일단 나오면 달아줍시다..
3점.
@ 발목 잡는 좀비
좀비 벽이 적의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이속감소기로 망자의 손아귀보다 어쩌면 더 효율적입니다. 특히 좁은 맵에서 발군의 효율.
파티플레이때 쓰면 더욱 좋습니다.. 4점.
@ 기는 좀비
최대 3마리의 좀비가 땅에서 빠져나와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건 좀 그다지… 효율도 별로고… 패스..
1점.
@ 어부바
좀비가 서로 업혀 탑을 만듭니다. 탑은 무너지면서 밑에 깔리는 모든 적을 밀쳐내고 무기 공격력의 76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부두술사 최강의 데미지 비율을 가진 스킬. 공격방법이 좀 웃기긴 합니다만…
맞기만 하면 정말 한방… 문제는… 맞추기가 참 힘들어요… 그것만 좀 어떻게 해보면 …
참고로 깨달음의 여행 트리에 넣고 어부바 – 좀비곰 연속으로 넣으면 보스피가 정말…
쭈아아악~~ 단.. 어부바 세팅하는 동안 필드 몹은 거의 피하는 경우가 많아요..ㅋ
4.5점
@ 망자의 돌진
바닥에서 기어나온 좀비들이 사방으로 달려가며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4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좋아보이지만.. 또 그다지 좋지도 않은게 조준 불가라는 점…. 공격력은 좋은데 너무 분산되요.
이게 효율을 발휘하려면 좀 버티는 세팅이 필요할 듯 합니다.
3.5점.
*** 부두
1. 덩치
부두
소모: 마나 147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덩치 좀비를 소환하여 전투를 돕게 합니다. 좀비는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아주 듬직한 동료이자 몸빵. 지옥까지도 나름 잘 버팁니다. 하지만 바닥 장판 계열 정예를 만나면
순삭…ㅠ.ㅜ
### 룬 스킬
@ 무지막지
덩치가 가르기를 쓸 수 있게 됩니다. 가르기는 여러 대상을 한꺼번에 공격해 무기 공격력의 32%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괜찮은 스킬입니다. 나오자 마자 활용합시다. 범위 공격으로 바뀌게 되며 공격력도 상승합니다.
3점.
@ 물 만난 싸움꾼
덩치가 정예 적을 만나거나 근처에 적이 5마리 이상 있는 경우, 15초 동안 흥분 상태가 되어 다음 효과를 받습니다.
이동 속도 20% 증가
공격 속도 35% 증가
적에게 주는 물리 피해 200% 증가
흥분 상태는 12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정예 적이란 용사, 희귀, 우두머리, 다른 플레이어를 가리킵니다.
덩치를 쓴다면 강추 스킬입니다. 몸빵하던 덩치가 뎀딜러로 변신합니다…
보스전에서도 쓸만하며, 정예 잡을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5점 만점!!!
@ 성난 덩치
더 강력하지만 15초 동안만 유지되는 덩치를 불러냅니다. 덩치의 주먹이 불타오르며, 무기 공격력의 55%만큼 화염 피해를 주고 적을 밀쳐냅니다.
차라리 물 만난 싸움꾼이 더 낫습니다. 60초 딜레이를 고려 한다면요. 깨달음의 여행 트리에 넣고
극딜 및 거리 유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5점.
@ 소화불량
덩치 주위에 독 구름이 피어나 근처의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지옥 액3 이후부터는 의미가 별로 없어집니다. 지속효과에 투자 안하면 덩치도 버티기 힘들거든요… 그런의미에서 효율이 좀 낮아요…
3.5점.
@ 어깨
덩치가 주기적으로 적을 강타하여 3초 동안 기절시키고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아주 좋습니다. 기절효과가 좋고 공격력도 좋고… 정예 및 보스 상대로도 우수합니다만
버티는게 관건.. 버틸수 있다면 추천할만 합니다..
4점.
2. 대재앙의 부두술
부두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춤을 추며 의식을 벌이는 우상족을 소환합니다. 근처의 모든 아군은 20초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초강력 버프이며 부두 폭딜의 원천.. 특히 기우제는 그야말로 최고…
정말 딱 느끼는게 블러드에요…ㅋㅋㅋ
### 룬 스킬
@ 밀림의 북소리
의식의 지속시간이 30초로 증가합니다.
파티 플레이라면 이걸 선택합시다.. 하지만 솔플이라면 기우제가 더 강력할수도..
깨달음의 여행 트리나 피의 의식 트리로 효율이 나온다면 이쪽이 더 강력할수 있습니다.
4.5점
@ 기우제
의식의 범위 내에 있는 동안 마나가 매초 122씩 회복됩니다.
극딜의 원천… 마나 회복량이 급속히 올라가서 왠간한 스킬은 난사가 가능합니다.
보스전 . 정예전. 대량의 몹 처리등 효율도 만점…
5점 만점!!!
@ 광란의 춤사위
의식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블러드. 영웅심… 공속 20% 증가 + 공격력 30% 증가..
파티시..특히 법사. 악사와 파티시 이걸 키는 순간 몹들은……
솔플 때도 초 강추… 기우제와 잘 골라봅시다..
5점 만점!!!
@ 황홀경
의식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매초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근접 캐릭들과 플레이 하는 중이라던가.. 피해반사 몹 대처 정도로 써볼만은 하지만…
효율이 좀 밀립니다… 그냥 기우제나 광란의 춤사위로… 3점
@ 도깨비
의식의 범위 내에서 죽는 적이 50% 확률로 되살아나 좀비 들개가 됩니다.
리바이브면 모를까… 좀비들개 나오자마자 불지옥에서는….ㅠ.ㅜ
다른룬 씁시다…
1점.
3. 우상족 군대
부두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단검을 휘두르는 우상족 군대를 소환합니다. 우상족은 20초 동안 머무르며,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생긴것과는 달리 맷집도 좀 되고..공격력도 나쁘지 않고… 쓸만한 스킬입니다.
### 룬 스킬
@ 우상족의 기습
우상족이 나타남과 동시에 근처의 적을 기습하여 각자 무기 공격력의 2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데미지가 꽤 잘나옵니다. 보스전이나 정예전에서도 활약. 깨달음의 여행 트리에 넣었을 경우 시작 기술로 적합합니다.
5점 만점!!!
@ 열광적 추종자
우상족 군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합니다.
은근히 성능이 좋은 스킬이라 대기시간 감소가 유용합니다.
애용한다면 달아줍시다.. 3.5점
@ 단검 부대
단검을 휘두르는 우상족을 3명 더 불러냅니다.
숫자가 늘어나면 더 좋습니다.. 데미지도 더 줄수 있고…
3.5점
@ 티키 방화광
우상족 주문사를 2명 추가로 불러냅니다. 주문사는 부채 모양으로 불길을 내뿜어 무기 공격력의 1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가장 효율이 안좋은 룬… 나름 광역 시전이지만 타겟팅이 되는게 아니라서..
앞의 전갈 때 놔두고 서큐버스 한마리 조지는 모습도 보이는지라서…
2점.
@ 머리 사냥꾼
우상족 사냥꾼을 2명 추가로 불러냅니다. 사냥꾼은 적에게 독침을 쏘아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원거리 공격수가 추가되서 데미지 딜링이 좋아집니다. 애용하신다면 역시 달아봅시다..
3.5점.
*** 지속효과
1. 밀림의 용맹함
부두술사 자신과 소환수가 받는 모든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소환수 트리는 물론.. 본인 생존에 가장 기여하는 지속효과 중 하나입니다.
근접이 많은 스타일이라면 불지옥에서 꽤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5점 만점!!!
2. 삶의 반복
12미터 내에서 적이 죽을 때마다, 5% 확률로 좀비 들개가 생겨납니다. 금화 획득 반경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은 이 효과의 범위 또한 늘립니다.
범위도 범위지만.. 좀비 들개 자체가 문제… 너무 못버팁니다. 제대로 쓸려면 밀림의 용맹함. 좀비조련사를 써야 하는데 그럼 지속효과란 풀….
2.5점
3. 영적 조율
최대 마나가 20% 증가합니다. 최대 마나의 1%를 매초 회복합니다.
마나는 다양한 공격 및 방어 기술에 사용됩니다.
초반부 마나 부족을 해결해 주는 스킬.. 후반부에도 쓰고 싶긴 하지만….
최대마나 세팅을 아이템으로 어느정도 해줄 경우..효율이 급증..
세팅이 되면 한번 고려해 봅시다..
4점.
4. 섬뜩한 향연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10%를 회복하고, 10초 동안 지능이 10% 증가합니다. 지능 증가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나름 공격력 증강 버프인데… 생명의 구슬 먹어서 중첩시키는 게 좋은 보스전이나 정예전이
그다지 없다는게 문제. 하지만.. 무수한 케이크가 나오는 포니방에서는 상당히 효율이 올라감.
3.5점.
5. 나쁜 약
적에게 독 피해를 주면, 3초 동안 적의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상당히 괜찮은 생존스킬로, 공격력이 강한 보스전에서 생존을 도모할 때 좋습니다.
독침 맞추면 된다는 겁니다… 라카노트, 밸리알 등에서 위력을 발휘합니다.
불지옥 생존트리로도 쓸만 합니다.
4.5점
6, 피의 의식
소모되는 마나의 15%를 생명력으로 대신합니다. 추가로 최대 생명력의 1%를 매초 회복합니다.
플레이 편에서 설명했지만.. 실질적인 마나 15% 감소에 최대생명력 1% 초당 회복.
아주 효율 좋은 지속기로 장비가 덜 맞춰진 상태에서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5점 만점!!!
7. 좀비 조련사
한 번에 좀비 들개 4마리를 소환합니다. 좀비 들개와 덩치의 생명력이 20% 증가합니다.
소환 트리라면 필수적인 스킬. 하지만 현재 상태로 불지옥 액2 이상은 진행이 어려운 상태임을 감안할 때..아직은 효용성이 낮습니다.
3점.
8. 금기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20% 증가하지만, 마나 소모 또한 30% 증가합니다.
제대로 된 공격력 버프 지속효과. 하지만 대가가…(아놔..악사는 이런거 없잖아..)
하지만 안 쓸수가 없는…절대적인 지속효과…ㅠ.ㅜ
5점 만점!!!!
9. 우상족 아첨꾼
물질계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3% 확률로, 단검을 휘두르며 전투를 돕는 우상족 병사를 소환합니다. 우상족 병사는 60초 동안 머무릅니다.
물질계 주문:
독침
역병 두꺼비
돌진 좀비
시체 거미
불박쥐
불폭탄
메뚜기 떼
산성 구름
좀비 벽
적중이 아니라 시전할 때 라서 3%가 말이 3%지.. 엄청나게 소환됩니다. 쪽수 늘리는데엔 그만이며, 업적달성용 지속효과..ㅋ 솔플시 악몽까지는 소환수 위력이 좋은데, 그때 달아주면 정말
1개 중대를 이끌고 다닐수 있음…ㅋ
3.5점.
10. 혼령 그릇
공포, 혼령 걸음, 혼령 수확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추가로,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자동으로 혼령계로 들어가서 3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9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무려 주력스킬 2개의 쿨타임을 줄여주며, 생존기로 활약하는 스킬.
이게 없으면 부두술사 사망률 50% 이상 증가할.. 그런 스킬입니다..
그저 5점 만점!!!!
11. 정수 쇄도
혼령계 주문에 소모한 마나의 30%를 10초에 걸쳐 회복합니다.
혼령계 주문:
혼령 출몰
공포
대혼란
혼령 수확
혼령 공세
혼령 걸음
혼령공세를 많이 쓴다면 한번 달아볼 가치가 있기는 한데…..
다른 지속효과 달기도 바쁜게 문제…ㅠ.ㅜ
3점
12. 깨달음의 여행
4개 이상의 기술이 재사용 대기중이면, 마나 회복량이 300% 증가합니다.
플레이 본편에 설명한 깨달음의 여행.. 부두술사 폭딜 극딜의 근원 스킬중 하나입니다.
나온 이후 플레이 스타일 자체를 바꾸는 훌륭한 스킬.
5점 만점!!!!
13. 열렬한 충성
자신의 모든 소환수에게, 아이템으로 인한 가시 효과와 생명력 회복 효과가 100% 적용됩니다.
현재 가시효과 적용이 좀 애매…. 하지만 생명력 회복은 적용.. 이게 혼령걸음 – 치유여행도 적용됩니다… 소환 트리라면 심각하게 고려해볼 지속효과입니다..
3점.
14. 불공정 거래
8미터 내에서 적이 죽으면, 최대 생명력과 최대 마나의 1%를 회복하고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금화 획득 반경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은 이 효과의 범위를 늘립니다.
획득범위 증가 아이템을 세팅하고 싶어지게 하는 지속효과입니다. 환영술사 챔피언만났는데
이거 달고있으면 상당히 반갑습니다..ㅎㅎ
2.5점
15. 부족 의식
우상족 군대, 대재앙의 부두술, 주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합니다.
다른 두 스킬도 그렇지만.. 주술을 자주 쓴다면 달아볼 만합니다..
2.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