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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야만용사 플레이 가이드 Ver 1.0 - 스킬편

게임이야기../디아블로 3

by 리샤오랑 2012. 7. 19.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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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스킬 설명 및 개인적인 평가

***** 주기술

1. 후려치기
주 기술
생성: 공격할 때마다 분노 6
적을 난폭하게 후려칩니다.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주고 20% 확률로 적을 밀쳐냅니다.

극초반 기술이지만.. 만렙이후에도 유용합니다. 단일타격이지만 여려마리를 상대할 수도 있습니다.
보스전 효율도 좋은편..

### 룬 스킬

@흠씬 패기
밀쳐내기 효과가 없어집니다. 대신,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35% 확률로 대상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지옥 전까지 보스킬용으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저렙부터 적극 애용합시다..
4.5점

@맹습
2회의 반향이 추가로 발생해 각각 무기 공격력의 22%만큼 피해를 줍니다. 대신, 적이 밀려나지 않습니다.

단일공격이던 스킬을 확장 시켜줍니다. 나름 괜찮지만 다수 공격은 가르기가 있어서..
3.5점

@징벌
후려치기를 사용한 후 5초 동안 모든 기술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회까지 중첩됩니다.

기절이 별로라면 이걸로 보스전에서 극딜 가능..특히 밸리알전에서 맹 활약… 아즈모단에게도 굿..
하지만 만렙 이후라면 광분을 추천합니다…^^
4점.

@다혈질
공격할 때마다 분노가 6씩 추가로 생성됩니다.

분노 수급이 딸린다면 써보는것도 좋지만.. 다른 룬들이 탁월한게 많네요…
2.5점

@쳐부수기
충격파를 일으켜 대상 뒤에 직선으로 26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8%만큼 피해를 줍니다.

나름 좋아보이지만 직선으로만 나가서 좁습니다… 생각보다 잘 안맞아요..
이런 류를 쓰시겠다면 대지강타를 쓰는게 더 효율적…
3점.

2. 가르기
주 기술
생성: 공격할 때마다 분노 5
넓게 원호를 그리며 무기를 휘두릅니다. 휘두르는 범위 내의 모든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120%만큼 피해를 줍니다.

나오자 마자부터 아주 좋습니다.. 일반전투에서는 만렙이후에도 아주 효율 만점인 공격..

### 룬 스킬

@파열
가르기로 죽은 적이 폭발하면서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5%만큼 피해를 줍니다.

솔플이라면 이거 하나면 만렙까지 오케이… 타격감, 효과음, 실제 효용 모두 아주 좋아요.
휩쓸기 룬과 비교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5점 만점.!!

@ 결실의 일격
적을 맞힐 때마다 분노가 3씩 추가로 생성됩니다.

다른 룬에 비해 쓸 이유가 별로 없는 룬 입니다. 분노가 모자라면 함성이라도…
2점

@분산 충격
극대화 피해를 주면 적이 뒤로 9미터 밀려납니다. 밀려난 적은 주위의 적과 충돌하며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피해를 줍니다.

괜찮아 보이는 설명이지만 파열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단.. 죽이지 않아도 발동한다는 점은 장점.
하지만 휩쓸기가 나오면 바꿔줍시다..
2.5점

@휩쓸기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6%로 증가합니다.

불지옥에서는 데미지가 중요하니 이걸 쓰는게 더 나을수도…  상당히 효율이 뛰어난 공격입니다.
5점 만점!!!

@수확의 계절
가르기에 당한 적들의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80% 감소합니다.

파티플시 탱킹을 한다면..아주 좋은 선택이 될지도.. 악사가 약자도태를 박았다면 더욱 효과를 
발할겁니다…
3.5점

3. 광분
주 기술
생성: 공격할 때마다 분노 3
적을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피해를 주며 광분의 공격 속도가 15%씩 증가합니다. 광분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되어, 최대 중첩 시에는 공격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공속이 좀 느린 무기를 쓴다면 필수이며, 보스전에서 막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단일 공격 특화라 조금 아쉬운점도 있지요..

### 룬 스킬

@비밀 병기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25% 확률로 근처의 적에게 도끼가 날아갑니다. 도끼는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관통하면서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단일 공격인 광분을 좀 커버해주는 룬.. 나름 발동 잘됩니다. 양손으로 캐릭을 육성한다면 
선택해 볼만한 공격입니다..
4점

@ 승리감
광분 상태에서 적을 죽이면 6초에 걸쳐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8%만큼 회복됩니다.

나름 쓸만하긴 한데.. 분쇄나 고통감내등의 스킬에 밀리는 감이 있네요… 자신의 피 회복이 모자란다면 한번 써볼수도 있지만 좀 아쉽긴 합니다.
3점. 

@폭주
광분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상당히 좋은 스킬인데요. 광분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계속 사냥을 하게 해줍니다.
파티플레이시에도 우수합니다. 특히 고블린 잡을 때 진가가 나옵니다..ㅋ
4점

@천벌
20% 확률로 하늘에서 벼락이 떨어져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공격과 방어를 겸한..아주 좋은 스킬. 1.5초 무조건 기절이 들어가니 보스전 화력용으로도 우수..
종종 쓰도록 합시다.
3.5점.

@미치광이
광분 효과가 쌓일 때마다 공격력이 4%씩 증가합니다.

공속이 올라가는 광분이 공격력도 올려줍니다.. 그런데 공속이 올라가면 디피가 오릅니다.
여기에 공격력까지 오른다면? 그것도 20%나 상승…
두말없이 5점 만점!! 여기 극딜염… 쿨럭..ㅋ

***** 보조 기술

1. 선조의 망치
보조 기술
소모: 분노 20
거대한 망치를 불러내어 적을 내려칩니다. 전방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줍니다. 선조의 망치에는 5% 증가한 극대화 확률이 적용됩니다.

기술 설명만 봐도 쓰고 싶은..강력한 공격입니다. 보스전에서는 극강의 효율…

### 룬 스킬

@우레
충격파가 발생해 전방 22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5%만큼 피해를 줍니다.

초반에 나오는 스킬치고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범위도 확장되고…. 적극 활용합시다..
4점

@통한의 일격
내려치는 범위는 좁아지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0%로 증가합니다.

대 보스전 필살 공격입니다. 분노소모도 20이라 몇방 날려줄수 있으니…
아주 강력합니다… 하지만 일반전투시에는 범위가 좀…..
4.5점.

@마귀의 모루
내려친 지점에서 2초 동안 진동이 발생해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탱킹 야만을 한다면 역시 좋습니다. 가르기 – 수확의 계절과 병용시 엄청난 효율…ㅋ
3.5점.

@낙뢰
선조의 망치로 적을 죽일 때마다 1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이 3초 동안 기절합니다.

대 정예전 특화 공격.. 약한 몹 한두개 끼워서 쓰면 아주 적절한 스턴기가 됩니다.
앵벌용으로 강추… 
4.5점.

@상속
극대화 피해를 주면, 적이 10% 확률로 보물 또는 생명의 구슬을 떨어뜨립니다.

파인드 아이템이 생각나지만..너무 너프된 성능.. 10% 확률로 보물도 그런데 생명의 구슬이 포함..
안쓰는게 상책…

2점..

2. 분쇄
보조 기술
소모: 분노 20
무기를 휘둘러 근처의 모든 적에게 출혈을 일으킵니다. 출혈은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1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단일공격 위주로 주기술이 구성된 경우, 분쇄로 잡몹 처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체력회복도 가능해서 꽤 유용합니다.

### 룬 스킬

@유린
분쇄의 범위가 17미터로 증가합니다.

그저 그렇습니다… 두배정도 증가…
2점

@피의 갈증
분쇄로 주는 피해의 9%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체력회복용으로 나름 괜찮구요. 질주야만이라면 긋고 질주하면 피가 차오를겁니다..
나름 쓸만합니다…
4점

@찢어발기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여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71%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밸리알전에서 써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거 먹여놓고 공격 회피때 데미지 보충해주면 좋죠.
다른 보스전에서도 효율이 좋은편..
3.5점

@동맥 절단
출혈 지속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데미지 증가가 없으니 결국 초당데미지 하락..
업적용 스킬..ㅋ
2점

@피바다
적이 출혈 상태에서 죽을 경우,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포니방에서 은근히 좋습니다. 잡몹들이 몰려있을 때 적절히 활용하면 기술명대로 피바다가 됩니다.. 
3.5점.

3. 대지 강타
보조 기술
소모: 분노 30
땅을 내려쳐 파괴적인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부채꼴 범위 45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5%만큼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냅니다.

강력한 이펙트.. 그리고 좋은 효용.. 넓은 사거리.. 무엇 하나 빠지는게 없는..
대부분 사용하실 기술입니다.

### 룬 스킬

@ 진동하는 대지
적을 70% 확률로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지옥까지는 이거하나면 만사 오케이.. 죽던가 기절하던가… 렙업시 아주 유용합니다.
불지옥에서는 기절확률은 효율이 내려가는 편이라 조금 아쉽네요.
4점.

@산산조각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2%로 증가하고, 적이 밀려나는 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보스등 대형몹은 안 밀려납니다. 공격력 상승으로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합니다.
배우면 적극 활용합시다.
3.5점

@울부짖는 대지
땅을 내려친 후에 땅이 계속 진동하면서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0%만큼 피해를 줍니다.

추가타도 극대가 터지는걸 활용한 분노수급에 좋습니다. 양손야만이라면 활용해 볼만 합니다.
4점

@땅이 허락한 힘
분노 소모량이 15로 감소합니다.

아주 펑펑 쓸수 있습니다. 함성 계열과 지속효과- 비정과 결합하면 원거리 몹 처리에도 발군.
적극 활용합시다.. 특히 말벌 처리에 아주 뛰어난 효율을…
5점 만점…!!

@깊은 균열
대지 강타를 좁은 범위로 집중시킵니다. 충격파는 42미터를 똑바로 나아가며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5%만큼 피해를 줍니다.

보스전이나 정예전에서 좋은 스킬.. 땅이 허락한 힘이 워낙 좋기는 한데 공격력이 조금 아쉽다면..
이걸 써 봅시다..
4점.

4. 소용돌이
보조 기술
소모: 분노 16
소용돌이처럼 세차게 돌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피해를 줍니다.

야만의 로망.. 휠윈드.. 아직도 유용하지만 전작에 너무 강했던 느낌때문인지..
많이 약해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역시 ..바바라면 휠윈드!!

### 룬 스킬

@먼지 돌풍
심한 돌개바람을 일으켜 돌개바람의 경로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0%만큼 피해를 줍니다.

극대화 세팅을 했다면 나름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빵빵 터지는 극대에 분노가 마구 수급됩니다.. 추천할만한 스킬..
5점 만점!!!

@싹쓸바람
소용돌이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평소 이동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질주야만을 한다면 아주 유용합니다. 그냥 소용돌이 사용때도 충분히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세팅에 따라 선택합시다..
4.5점

@피 훔치기
극대화 피해를 주면 최대 생명력의 1.0%가 회복됩니다.

적생이 모자란다면 선택해 볼만 한 스킬… 하지만 적생이 모자라서 이걸 택해야 한다면 소용돌이
쓰기 좀 어려울지도..
3점.

@질풍노도
적을 맞힐 때마다 분노가 1씩 생성됩니다.

무더기를 상대한다면 별다른 서포트 없이도 상당히 오래 돌수 있는 룬..
포니방등지에서 적절히 쓴다면 처음부터 끝까지도 돌만합니다…쿨럭…

4점.

@화산 폭발
용암 소용돌이를 일으켜 무기 공격력의 143%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뭔가 좋아보이는 듯도 하지만… 역시 다른룬에 좀 밀립니다. 재미삼아 써보세요..
3점.


***** 방어

1. 발 구르기
방어
생성: 분노 1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발을 힘껏 굴러 12미터 내의 모든 적을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강제 스턴이며 100% 걸리기 때문에 일반, 보스전 모두 유용합니다…
문제는 넣을 칸이 모자랍니다…ㅠ.ㅜ

### 룬 스킬

@귀가 먹을 듯한 충돌
기절에서 깨어난 적들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정예전에서 치고 빠질 때 유용합니다. 치고 빠져서 다른 약한 몹을 처리하고 분노를 올려서
다시 정예전.. 이런식이 가능해 집니다…
3.5점

@쓰라린 일격
범위가 24미터로 증가합니다. 발이 땅에 닿기 전에 적들이 가까이 끌려옵니다.

움직임이 빠른 녀석들 처리에 좋습니다. 수도사의 용오름과 비슷한 느낌..
3점

@전율의 발 구르기
범위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6%만큼 피해를 줍니다.

발구르기 룬중 가장 효율 좋은 룬..데미지주고 4초간 스턴…
탱킹 야만이라면 한번 생각해볼만한.. 좋은 스킬입니다.
4점.

@산울림
분노 생성량이 30으로 증가합니다.

외침류 쓸수 있게 되면 의미 없어지는 스킬…다른 룬박는게 이득이죠.
2.5점

@산사태
적들이 9미터 밀려나고, 다른 적과 충돌하여 무기 공격력의 55%만큼 피해를 줍니다.

액3 투석기 올리러 가는 부분 같은..좁은곳에 몰려있는적들 소탕에 좋습니다.
하지만 대지강타라는 스킬이 있는건 잊지 마세요..ㅎㅎㅎ
3점.

2. 도약 공격
방어
생성: 분노 1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강하게 내리찍습니다. 목표 위치로부터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5%만큼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처음에는 공격스킬이 왜 여기에? 라고 생각했으나.. 아주 훌륭한 방어기술이더군요..ㅎㅎ
벽생성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 룬 스킬

@안전 착지
착지 후 4초 동안 방어도가 300% 증가합니다.

실질적인 4초 무적기.. 적극 활용해 볼만 합니다.. 불지옥에서도 유용..
5점 만점!!!

@발진
엄청난 힘으로 공중에 뛰어오릅니다. 뛰어오르는 지점에서 8미터 내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요건 약간 회피기에 가깝습니다. 포위 상태에서 빠져나오는데 좋은 선택이지만..
안전착지가 워낙 좋습니다..
3점

@땅울림
착지할 때 적들을 강하게 밀쳐냅니다.

밀쳐내고 다시 가서 잡아야 합니다.. 포위상황 타개에 좋지만 …. 활용도는 좀 의문..
2점

@아리앗의 부름
착지 지점에서 충격파가 일어나 효과의 반경이 16미터로 증가하고, 영향을 받은 적들을 자기 쪽으로 끌어옵니다.

역시 수도사의 용오름 스러운 기술입니다. 하지만 정예전에서 난감한 상황이 나올수 있으니..
장판 몹을 셀프 소용돌이로 끌어온다는 상황이 벌어지면…쿨럭..
2점

@사신 강림
엄청난 힘으로 착지하여 100%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00% 스턴 기술.. 당연히 좋습니다. 일반,보스전 모두 유용. 스턴기를 넣기를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
4점.

3. 질주
방어
소모: 분노 20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질주야만이라는 새로운 유행을 만들어낸 기술.. 서민장비로도 쉽게 불지옥을 플레이 할수 있어서
아주 인기입니다…

### 룬 스킬

@약진
질주하는 동안 회피 확률이 12% 증가합니다.

도망용 스킬에 적합한 룬…ㅎㅎ 하지만..질주야만이 생긴이후…결론이 나있는 스킬이라서…
2점.

@바람처럼 달려라
지나간 자리에 회오리가 일어납니다. 회오리는 각각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 회오리는 적생과 극대 모두 만들어주는 아주 탁월한 회오리입니다… 질주야만의 핵심!!!
그저 5점 만점!!!

@가속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역시 위기 탈출용 스킬에 알맞은 룬입니다. 저렙버스.. 포니방 지팡이 재료 구하기 등에 씁시다..
3점.

@다 비켜
질주 경로에 있는 적을 밀쳐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줍니다.

별로 쓸일 없는 룬이죠. 사실 질주 스킬이 현재로선 바람처럼 달려라가 끝…
2점

@구보 행군
3초 동안 50미터 내의 아군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아군 이속 버프.. 와우의 사냥꾼이 떠오르는군요.. 앵벌 파티라면 한번 달아보는것도 좋지만..
이런거 달고 갈 여유가 있으시면 모를까..
2.5점

4. 고통 감내
방어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5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65% 감소합니다.

야만용사의 명실 상부한 최고의 생존기입니다. 효과도 좋고…. 거의 필수..

### 룬 스킬

@허세
활성화될 때 12미터 내의 모든 적을 밀쳐내며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피해를 줍니다.

말그대로 허세.. 별로 쓸일 없습니다…. 다른룬을 쓰시길..
1점

@무쇠 살갗
지속시간이 7초로 증가합니다.

다음 룬이 나올때까지..보스전..특히 밸리알 독폭격 피하기가 힘드시면 추천….
3점

@참는 게 약이다
고통 감내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것은 초 강추… 최고의 생존기로서 역시 말이 필요 없는 최고…
5점 만점!!!

@조직의 힘
효과가 주변의 아군에게까지 확장되어, 아군이 받는 피해가 5초 동안 65% 감소합니다.

파티플 때 은근 좋아요.. 4 야만 팟이라면 20초동안 …. 10초 딜레이 후 다시 …
파티 전체 방어력이 급 상승… 상당히 재미있는 스킬입니다…
4점

@나약함에 대한 경멸
무시한 피해의 50%를 적에게 돌려줍니다.

코너에 몰려서 너죽고 나죽자 상황이면 한번 해볼만 한 스킬이긴 한데….
얼마나 쓰실지는 의문…ㅎㅎ 근데..제압은 적중판정이 나는데..이녀석은 적생이 안됩…
3점

*****무력

1. 고대의 작살
무력
생성: 분노 1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에게 작살을 던져 앞으로 끌어옵니다. 잠시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키고 무기 공격력의 185%만큼 피해를 줍니다.

어디선가 많이 본 스킬인데….(와우 죽음의 기사…ㅋ) 효용이 낮습니다… 쓰기 나름이긴 한데..
고블린이 도망가는게 짜증나신다면 이걸 써봅시다…

### 룬 스킬

@갈고리
창을 3개 던져 창에 맞는 적을 모두 앞으로 끌어옵니다.

도망가길 좋아하는 적들을 상대할 때 써봅시다. 그나마 맞추기 쉬워지는 스킬..
3.5점

@사투
분노 생성량이 30으로 증가합니다.

분노 생성도 그렇고…일단 스킬 자체를 잘 안쓰는데다 맞추기가 좀 어렵다는 점이 문제…
2점

@무시무시한 작살
적에게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뭔가 참 좋아보이는데… 다른 스킬 쓰느라 넣을 자리가 없군요….ㅎㅎㅎ
이 스킬은 그런 스킬입니다..쿨럭… 혹시 죽기 코스프레로 쓰신다면 추천…
3점.

@꿰뚫는 작살
적 여러 마리를 직선으로 관통하여 모두 앞으로 끌어옵니다.

상당히 괜찮습니다. 좁은 복도나 동굴맵에서 아주 효율이 좋지만…
혹시 장비했다면 이 룬으로  사용합시다.
3.5점

@분노의 당기기
고대의 작살에 맞는 적이 반대 방향으로 끌려옵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3%로 증가합니다.

단일 스킬은 고 난이도에서 쓰기가 상당히 애매해 집니다. 공격력이 올라가도 문제….
차라리 꿰뚫는 작살이 좀더 유용합니다.
2점

2. 보복
무력
보복은 야만용사가 공격에 적중당할 때마다 15% 확률로 사용 가능해집니다.
근처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20%만큼 피해를 주고,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최대 생명력의 5.0%를 회복합니다.

공격력도 좋고..생명력 회복도 되고.. 은근 좋습니다. 검방 탱킹형이라면 주력 스킬로 사용될겁니다.

### 룬 스킬

@복수는 나의 것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분노가 5씩 생성되고, 최대 생명력의 8.0%가 회복됩니다.

초반 상당히 좋으며, 후반에도 써볼만 한 룬입니다. 분노에 생명력 회복 업…
상황과 세팅을 보고 써봅시다..
4점.

@복수혈전
보복을 사용한 후 12초 동안 자신의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역시 유용한데요. 하지만 맞아서 확률발동하는 스킬이라서 크게 의존은 힘듭니다…
3점.

@앙갚음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6%로 증가합니다.

탱킹 야만이라면 좀 고민될 스킬… 복수는 나의 것으로 회복을 올리느냐..이걸로 공격력을 올리느냐.. 하지만.. 대부분 흥분으로 확률을 올리는듯..
예전 근성 패치전에는 꽤 썼을법한 스킬.
4점.

@원한
보복을 사용할 때 적을 24미터 밀쳐냅니다.

개인적 취향이지만.. 근접공격 캐릭이 밀처내기를 쓰는게 별로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가서 때리든 몹이 도로 오든 해야 하니…
1점

@흥분
공격당할 때 보복을 사용할 수 있게 될 확률이 30%로 증가합니다.

말이 30%지.. 정말 자주뜹니다.. 탱킹 야만이라면 강추….
체감이 확 옵니다..
5점 만점!!!

3. 맹렬한 돌진
무력
생성: 분노 1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밀쳐내며 무기 공격력의 195%만큼 피해를 줍니다.

돌진 극딜야만이라는 컨셉도 나오는 …꽤나 강력한 스킬입니다..
거기다 무려 분노 생성 스킬… 입맛에 맞게 사용해 봅시다.

### 룬 스킬

@공성추
목표 지점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3%로 증가합니다.

꽤나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양손무기라도 들고 있으면 정말 엄청난 데미지..
3.5점

@힘세고 강한 돌진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하여 최대 10초 감소합니다.

스킬 재사용 시간을 없애버리는 ..막강한 룬 스킬입니다. 적극 활용해 볼만 합니다.
5점 만점!!!

@지구력
돌진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분노가 8씩 추가로 생성됩니다.

돌진으로 분노를 모아 지진이나 강력한 한방기로 연결하는게 가능해 집니다.
이번작 야만은 달리기가 컨셉인듯 합니다…
3.5점

@소싸움
맹렬한 돌진으로 극대화 피해를 주면 적이 2.5초 동안 기절합니다.

기절스킬이라 좋기는 한데.. 다른 룬들이 좋은게 많아서 좀 밀리는게 아깝네요..
3.5점

@돌격 전차
돌진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최대 생명력의 8%를 회복합니다.

본인의 적생을 보충할만한 좋은 스킬입니다. 세팅에 맞게 선택해 봅시다..
3.5점.

4. 제압
무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9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65%만큼 피해를 줍니다.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공격적..방어적으로 아주 강력한 스킬로, 탱킹야만도 다른 야만도 잘 쓸수 있는 스킬입니다.

### 룬 스킬

@무기 폭풍
근처의 적에게 최대 3개의 도끼를 던집니다. 도끼는 각각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피해를 줍니다.

제압의 범위가 좀 좁은데..나름 커버용 스킬… 하지만 제압은 활용도가 딱 나오는 스킬중 하나라…
2점.

@전투광
자신의 극대화 확률이 6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상당히 좋은 스킬로, 극대화 관련 스킬과 조합시 위력이 좋습니다… 역시 세팅에 맞춰서 선택해 봅시다..
3.5점

@압도적 우세
제압을 사용한 후 4초 동안, 적에게 받는 근접 피해와 원거리 피해의 30%를 돌려줍니다.

이 피해 돌려주는 공격이 무려.. 적중판정이 나옵니다. 적생에 적중시~ 모두 발동…
따라서 장판이나 그홈 독구름이 무색해 집니다… 4초간 무적이나 마찬가지…
당연히 5점 만점!!!

@여세
제압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분노가 12씩 생성됩니다.

분노 수급후 강력한 한방을 날리는 세팅에 적합합니다. 효율은 압도적 우세가 더 좋지만..
그건 적생세팅이 된 이후…
4점

@향락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최대 생명력의 8%를 회복합니다.

적생이 모자란다면 역시 골라볼만합니다. 그런 기술중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분노가 안들어가는 15초 쿨타임..그것도 극대시 시간 감소… 
4.5점..

***** 전술

1. 무기 투척
전술
소모: 분노 10
적에게 투척 무기를 던집니다.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원거리 공격으로 상당히 쓸만하죠. 적은 분노 소모에 이속감소까지 주는 스킬..
뭔가 좀 야만스럽지 않다는게 문제지만 투척 야만도 있을 정도로 효용성은 괜찮습니다..

### 룬 스킬

@ 강력한 투척
던진 무기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로 증가합니다.

초반에 배우는 룬이지만 효율이 좋습니다.. 투척을 쓰신다면 추천…
4점..

@튕기기
무기가 적에게 맞고 튕겨납니다. 서로 20미터 이내에 있는 적을 최대 3마리까지 맞힐 수 있습니다.

역시..맞는 범위 확장… 신나게 던지면 한무더기 죄다 사라지는 상황도 자주 보이지요…
어느정도 스팩이 된다면 강력한 투척보다 더 좋아집니다..
4점

@망치 투척
망치를 던져 50% 확률로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확률 기절은 불지옥에서는 성능이 떨어집니다.. 100% 스턴기를 씁시다..
2점

@골탕
대상의 머리를 겨냥합니다. 공격당한 적은 20% 확률로 혼란에 빠져 6초 동안 다른 적을 공격합니다.

별로 효율은 좋지 못합니다. 예전 팔라딘의 컨빅션이 생각나긴 하네요..
1.5점

@무시무시한 폭탄
남아 있는 분노를 모두 소모해 적의 시체를 내던집니다. 대상으로부터 12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분노 1당 무기 공격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뭔가 좀 애매한 스킬… 원거리 공격을 하기 위해 넣은 스킬인데 분노 소모가 커진다니…
좀 애매합니다…. 추가피해를 주는 건 좋기는한데.. 차라리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더 주는편이..
2점

2. 위협의 외침
전술
생성: 분노 1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격렬한 함성을 내지릅니다. 25미터 안에 있는 모든 적의 공격력이 1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수도사의 지속효과 결의가 그리워지는 순간…ㅎㅎ
파티 전체의 생존력을 높여주지만… 사실 쓰기는 칸이 좀 아깝다고 봅니다..

### 룬 스킬

@고함
영향을 받는 적들의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아주 적들의 상태를 엉망을 만듭니다.. 하지만 이런 류는 수도사가 더 좋네요…
2점

@움찔
영향을 받은 적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15% 감소합니다.

역시..--;; 수도사가 파티에 있으면 가볍게 해결되는 상황… 마비의 파동으로 이속 공속 공격력 
다 떨궈버릴수 있는 수도사…ㅎㅎㅎ 
2점

@공갈
적들이 겁을 집어먹고 15% 확률로 보물을 추가로 떨어뜨립니다.

예전 파인드 바바의 강림..  문제는 이게 매찬 15% 는 아니라는거…
그냥 템(돈이든..포션이든..) 떨어질 확률 증가..
솔플 앵벌시 함 써봅시다..ㅋ  3.5점

@도발
영향을 받은 적들의 주의를 끌어 3초 동안 자기를 공격하게 합니다.

탱킹용이라면 해볼만도 하지만… 감당안되는 경우 그대로 자폭…쿨럭..
그냥 다른 외침 쓰고 때립시다….
2.5점

@겁주기
적의 사기가 크게 저하되어 35% 확률로 2.5초 동안 도망칩니다.

도망도 별로 좋지는 않은데..그나마 확률.. 시간도 짧고..
근접공격 캐릭에게는 썩 좋은 스킬은 아닌듯…
1.5점

3. 전투 격노
전술
소모: 분노 20
야만용사가 격노합니다. 30초 동안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극대화 확률이 3% 증가합니다.

딜링에 필수적인 스킬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야만들이 딜링 스킬로 애용중..

### 룬 스킬

@습격자의 분노
공격력 보너스가 30%로 증가합니다.

극딜 타임을 만들어 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거기다 분노만 있으면 계속 누를수 있으니..
통상적 세팅이라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5점 만점!!!

@흉포
전투 격노의 효과를 받는 동안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전투 격노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이것도 좋기는 한데… 그냥 분노 생성량 늘려서 한번 더 누르는게 빠릅니다.
3점

@뼈에서 살을
전투 격노의 효과를 받는 동안 극대화 피해를 주면, 적이 최대 5% 확률로 생명의 구슬을 추가로 떨어뜨립니다.

하드코어라면 한번 써볼만 할까 싶은데요… 스탠 게임에서는 굳이 넣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2점

@난투
전투 격노의 효과를 받는 동안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분노가 15씩 추가로 생성됩니다.

질주야만이나 기타 야만들의 세팅에 기본중의 기본… 광전사의 진노와 결합시 전투 내내 변신…
질주와 결합시 무한 질주… 소용돌이와 조합시 무한 소용돌이…
5점 만점!!!

@유혈 사태
전투 격노의 효과를 받는 동안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적의 피가 폭발하면서 주위의 다른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피해를 줍니다.

뭔가 문명이 생각나는 스킬명…. ㅋ 하지만 다른 룬에 밀리니..
여기서는 조용히 봉인..
1점

4. 전장의 함성
전술
생성: 분노 3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우렁찬 함성을 내지릅니다. 60초 동안 야만용사와 50미터 반경 내 모든 아군의 방어도가 20% 증가합니다.

불지옥 이후는 필수적 스킬입니다. 파티에도 적용되니 그야말로 최고의 방어스킬..

### 룬 스킬

@살벌한 함성
방어도 보너스가 40%로 증가합니다.

저항이 만땅이고 방어도가 부족하다면 이걸로… 하지만 아마 대부분 그 반대일 듯..
3점

@충전!
분노 생성량이 60으로 증가합니다.

렙업시 아주 좋습니다. 또한 분노 수급이 적극적으로 필요하고 방어능력치가 아주 빵빵하다면
추천.. 하지만 야만은 수도사와 달리 모저 맞추기가 좀 힘든 탓에 ….
3.5점

@활력
전장의 함성 효과를 받는 동안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고, 생명력을 매초 310 회복합니다.

생명력증가 뒤 초생 310 추가 스킬.. 수도사의 치유의 진언과 어울리면 정말 대박..
특히..치유의 진언- 환난의 시기를 쓴다면 저항 업도 되므로 엄청난 파티 방어기술이 됩니다..
4점

@역전 용사의 경고
전장의 함성 효과를 받는 동안 회피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야만 자체가 회피율이 높지 않아서…그렇게 바람직한 스킬은 못됩니다.
악사나 수도사가 같은 파티고 본인의 방어 저항이 빵빵하다면 이걸 써주면 생존력이 확 늘어납니다.
3.5점

@면책
전장의 함성 효과를 받는 동안 모든 저항이 50% 증가합니다.

거기다 전장의 함성은 분노 생성이고..쿨타임보다 지속시간이 깁니다..
엄청난 방어 버프! 불지옥 필수!
5점 만점!!

*****격노

1. 지진
격노
소모: 분노 5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난폭하게 땅을 뒤흔들어 1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00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2000%라는 유래없는 강력한 데미지 배율.. 진정한 한방기… 초당 250%의 강력한 데미지입니다.
보스전에서 보스가 녹아내리는 광경을 구경할수 있을지도…

### 룬 스킬

@거인의 발걸음
여진이 자신을 따라오면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지진 자체가 고정범위형 기술이라… 버티고 말뚝딜용이라서 이건 효용이 좀 떨어집니다..
2점..

@오싹한 땅
지진이 난 곳이 빙판이 되어 적에게 냉기 피해를 주고 적의 이동 속도를 80% 감소시킵니다.

상당히 도망 잘가는 적들을 붙들어 둘수 있는 나름 괜찮은 룬입니다. 렙업시 추천…
만렙이후도 좀 고려해 볼만한 스킬..
3.5점

@산의 부름
분노가 소모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5초로 감소합니다.

대기시간 감소..분노 소모 제로.. 당연히 이걸 애용할수 밖에요…쿨럭..
5점 만점!!!

@강한 여파
여진이 발생하여 적을 밀쳐내고 무기 공격력의 6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글쎄.. 밀쳐내는거 별로라니까요..ㅋ
붙들고 말뚝으로 데미지 더 주는게 이득입니다..
1점

@불의 길
자신의 위치로부터 12미터 앞까지 여진을 일으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범위를 확장시켜주는거나 마찬가지..긴한데.. 살짝 아쉽기는 해요…
그래도 좀더 맞추기 쉽게 해줍니다..
4점.

2. 선조의 귀환
격노
소모: 분노 5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야만용사의 선조 탈릭, 콜릭, 마도크를 소환합니다. 15초 동안 곁에서 함께 싸우는 선조들은 각자의 기술로 적을 공격하며,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피해를 줍니다.
탈릭은 칼과 방패를 들고 소용돌이 기술을 사용합니다.
콜릭은 거대한 미늘창을 들고 가르기 기술을 사용합니다.
마도크는 도끼를 양손에 들고 무기 투척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작 바바3형제를 이리 볼줄은..ㅎㅎ  상당히 강력하며, 보스전에서는 지진보다 나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각자 체력이 있고 무적이 아닌지라 소환했는데 나가떨어지면 실망…ㅠ.ㅜ

### 룬 스킬

@의회의 융성
선조들이 적을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66%만큼 피해를 주고, 선조들의 방어도가 100% 증가합니다.

불지옥에서 쓰신다면 이걸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버티고 더 공격하고…
4.5점

@동족에 대한 의무
지속시간이 20초로 증가합니다.

좋아보이지만.. 불지옥에서 사용시 지속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선조들이 버티는게 문제…
렙업시 라면 보스전에서 강추~
3.5점

@콜릭의 힘
콜릭이 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맹렬한 돌진은 일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줍니다.

선조 강화 스킬 1. 나름 취존인데.. 본인이 질주 야만이라면 꽤 재미있는 성능을 내줍니다..
무더기 적들이 많고 체력들이 적다면 한번 써봅시다.
3점

@마도크의 광기
마도크가 대지 강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대지 강타는 부채꼴 범위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80%만큼 피해를 줍니다.

은근히 좋은데요. 선조들의 생존이 올라갑니다… 선조 강화 스킬 2. 나름 쓸만한 스킬..
개인적으로 선조 강화 스킬중 제일 마음에 듭니다…
3.5점

@탈릭의 노기
탈릭이 도약 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도약 공격 범위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0%만큼 피해를 줍니다.

선조 강화 기술 3. 고렙에 나오는 스킬답게..데미지가 강력합니다. 보스전에서 사용한다면
이 스킬을 써보면 나름 좋습니다. 하지만… 분노소모나 효율을 생각해 보면..
광전사- 지진 콤보 만한게 없기는 합니다…
3.5점

3. 광전사의 진노
격노
소모: 분노 5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분노를 고조시켜 15초 동안 여러 능력치를 끌어올립니다.
극대화 확률: 10%
공격 속도: 25%
회피 확률: 20%
이동 속도: 20%

무슨생각인지 블리자드에서 툴팁을 대충 적어서.. 상태이상 면역과 해제 기능을 안적어뒀..
불지옥에서는 거의 필수 스킬이며 공방 모두 우수합니다.

### 룬 스킬

@아리앗의 울부짖음
광전사의 진노가 활성화될 때 12미터 내의 모든 적을 밀쳐내면서 무기 공격력의 430%만큼 피해를 줍니다.

밀쳐내기는 싫어하지만 피해가 워낙 큰지라.. 나오자 마자는 애용할만 합니다.
다음 룬까지 잘 씁시다..
3.5점

@광기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극딜스킬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 스킬 사용후 쓰는 지진은 매그니튜드 8….급…
그저 강추입니다..
5점 만점!!!

@학살
광전사의 진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적의 피가 폭발하면서 1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5%만큼 피해를 줍니다.

극대화 세팅이 잘 되어 있다면 광기보다 더 무섭습니다.. 추가 데미지 양도 크고….
극확 40% 이상급이라면 한번 써봅시다..
4점..

@민첩한 거인
회피 확률 보너스가 60%로 증가합니다.

안맞으면 좋기는 한데… 다른 룬들의 공격력 증가가 워낙 커서 그냥 안쓰게 되네요..
훗날 pvp를 기약하며..
1점.

@무한의 용사
광전사의 진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분노가 25 생성될 때마다 효과의 지속시간이 1초씩 증가합니다.

극대화 세팅..그리고 전투격노와 결합시.. 전투 내내 광전사 상태로 상태이상 면역 세팅으로 
적을 두들깁니다.. 그야말로 궁극기..
5점 만점!!!

***** 지속효과

1. 무자비
극대화 확률이 5% 증가하고 극대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일부 기술과 룬은 공격이 극대화로 적중해야 효과가 발동됩니다.


극확 극피가 늘어나는 ..제대로 공격적인 스킬.. 공격형 세팅이라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5점 만점!!!

2. 요동치는 심장
생명의 구슬을 발견할 확률이 25% 증가하고 생명의 구슬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100% 증가합니다.


하드코어라면 진짜 생명줄… 아마 꽤 이용할법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공방에 보탬이 되는 패시브가 더 낫긴 하죠..
3.5점

3. 강철 신경
활력의 100%만큼 방어도가 증가합니다.


야만은 힘이 방어도로 올라가는데..활력도 올라가게 해줍니다. 대부분 높은 활력 세팅을 하므로..
꽤 좋습니다.. 뒤에 나올 철갑옷과 비교해서 선택합시다..
5점 만점!!

4. 무기의 달인
주 무기 종류에 따라 각각 이로운 효과를 받습니다.
도검/단도: 피해 15% 증가
철퇴/도끼: 극대화 확률 10% 증가
미늘창/창: 공격 속도 10% 증가
거대 무기: 적중 시 분노 생성 3 증가


거대무기쪽 효과가 좀 시망이지만… 그래도 공격력 강화에 아주 좋은 스킬…
공격형이면 꼭 넣도록 합시다… 
5점 만점!!!

5.격노한 광전사
분노가 가득 찼을 때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이건 같은 지속효과 비정의 서포트가 필요…. 여기에 전투 격노 + 광전사의 진노가 더해진 지진 한방이 들어간다면….
하지만 다른 지속효과쪽이 효용은 더 우수합니다..
3점

6. 고무적인 존재
외침의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외침 기술을 사용하면 60초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외침:
전투 격노
위협의 외침
전장의 함성

전투격노 시간 2배가 유일한 가치지만..딜레이 없는 스킬이고.. 나머지 함성은 지속시간이 재사용 시간보다 길죠.. 쓰레기에 가깝네요…
1점..

7. 피의 갈증
적에게 준 피해의 3%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피흡 3% 자체 옵션.. 렙업시는 좋은데… 불지옥 플레이시 이거 낑겨 갈 빈칸이 없음…
본인의 피흡 옵션이 정말 딸린다면 한번 고려는 해볼만 함…
3.5점

8. 적개심
분노 생성량이 10% 증가하고 최대 분노가 20 증가합니다.
강력한 기술들은 대부분 분노를 필요로 합니다.


렙업시 강추~ 렙업 속도 증가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만렙 이후에는 뭐 그저 그런 스킬…
3.5점

9. 미신
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원거리 또는 원소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분노가 3 생성됩니다.


원소저항을 올려주는것과 동일한 효과… 이래서 야만은 물리저항을 우선해서 단일저항은 보충합니다. 분노3은 걍 잊으시고….
불지옥에서 상당히 도움되는 스킬.. 
5점 만점!!

10. 철갑못
방어도가 25% 증가합니다.
적에게 주는 가시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방어력 세팅이 빵빵하다면 강철피부보다 이쪽을 택합니다. 불지옥에서는 둘중 하나.아니면 둘다 필요한 중요한 방어 스킬.
5점 만점!!

11. 탈출 불가
고대의 작살과 무기 투척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추가로, 고대의 작살로 극대화 피해를 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무기 투척으로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분노를 14 되돌려 받습니다.


투척 야만이라면 한번 찍어볼까 싶은 스킬. 분노 14면 적은 분노가 아니죠…
3.5점

12. 근성
생명력이 20% 미만이면, 모든 기술에 소모되는 분노가 75%만큼 감소하고, 받는 모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한때..무한 보복이라는 응용이 있었지만 핫픽스~~~ 로 막힘..ㅋ
다른 지속효과가 더 좋습니다.. 거의 최후의 발악… 수준의 지속기…
3점

13. 싸움꾼
8미터 안에 적이 3마리 이상 있으면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8미터면 거의 완전 근접 상태.. 탱킹 야만이라면 한번 써봄직 합니다. 공격력 증대용으로..
질주야만이라면 쓸일이 거의 없는 지속효과…
3점

14. 괴수
모든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추가로, 기절하거나, 현혹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거나, 공포에 빠질 때마다 일정 확률로 최대 생명력의 15%가 회복됩니다.


Pvp 활성화가 되면 상당히 연구될 스킬이며, 탱킹야만이 광전사의 진노를 뺀다면 써볼만 합니다.
가두기나 빙결등에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공포나…
4점

15. 비정
분노가 더 이상 손실되지 않고 2초마다 1씩 생성됩니다.


분노 관리용 지속효과.. 수도사의 공력처럼 줄어들지 않게 됩니다.
은근 편하긴 한데… 다른 지속효과에 좀 밀림.. 하지만 분노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공속이 느리다던가..한 상황이라면 한번 고려해 봅시다.
3.5점

16. 불카토스의 은총
지진, 선조의 귀환, 광전사의 진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광전사의 진노 + 지진 콤보라면 한번 써볼만한 스킬이죠. 크게 한방을 노린다면 장비해서
쓸어버릴수 있습니다… 세팅에 따라 아주 유용..
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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