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아블로3 야만용사 플레이 가이드 Ver 1.0 -플레이 본편

게임이야기../디아블로 3

by 리샤오랑 2012. 7. 19. 01:02

본문

안녕하세요.. .

지난번 플레이가이드를 읽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제 배틀넷 태그는 리샤오랑#3844 이며 아시아서버 유저입니다.

전작인 디아블로2와의 직접적인 연계를 가진.. 유일한 플레이 캐릭터..

그것이 바로 야만용사입니다. 1.03패치전까지 야만레기 약한용사 등으로 불리던 야만용사는..
전반적인 몹 데미지 하향으로 인해 플레이 해볼만한 캐릭터로 변모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세팅으로 즐길 수 있는 캐릭이 되었지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디아블로3 야만용사 플레이 가이드 Ver. 1.0

***** 캐릭터 설정

유일하게 전작과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캐릭인 야만용사..( Barbarian)
그런데..네팔렘과는 어떻게 연결시켜야 하는건지.. 했드만..
야만용사의 시조라는 불카토스가 네팔렘이라는 설정..ㅋ

나이먹은 모습으로 등장하는건 최초 설정때 전작의 야만용사가 다시 돌아온..그런 설정인데..
실제 최종 설정에서는 그냥 연관성을 접고 이름만..배경만 가져오게 됩니다…
(그래서 케인이 누구인지 모르죠.. 케인 구출 때 서로 알아보면 재미있을뻔….)

한국어판 남성 캐릭터의 성우는 시영준님(아시는 분은 아시는 인간 성기사 뿌뿌뿡...). 여성 캐릭터는 이소영님.

더빙 자체는 상당히 잘 된 편이지만… 원어 더빙이 워낙 뛰어난 캐릭이라 좀 아쉬운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최악의 더빙은 마법사 남자…--;;;
초기..많은분들이 손맛 때문에 키웠다가 불지옥에서 좌절한 캐릭이지만..
사실 상당히 밸런스가 좋고.. 화끈한 맛이 일품입니다. 근접의 특성상 육성이 좀 힘들긴 하지만..
렙업시 흔히 쓰는 가르기 – 대지강타 조합으로 적을 공격하면 정말 손맛하나는 최고…

몹들의 공격을 받아내면서 그 분노로 적을 섬멸하는 ..그것이 야만용사가 아닐까..합니다.^^

***** 스탯

1. 힘 – 힘 1당 공격력 1%가 상승합니다. 또한 힘1당 방어도가 1 추가됩니다. 힘을 제1 능력치로 사용하는 유일한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장비 가격좀 쌀줄 알았으나 그렇지 않더라는…ㅋ

2. 활력 – 만렙기준 활력 1당 체력 35 상승. 또한 패시브 효과로 활력1당 방어도 1 상승입니다.
(안 쓸수도 있지만..) 근접캐릭에게는 넉넉한 활력수치는 필수입니다.

3. 지능 – 지능10당 모든저항 1 상승. 생존을 위해서는 신경써야 하는 스탯이지만 지능 높은걸 찾아 낄 이유까지는 … 방어적인 능력치로 봐야 겠죠.

4. 민첩 – 회피율을 올려줍니다. 나름 중요하긴 하지만… 붙어 있는거에 감사하면 되는 스탯..

///역시.. 버릴게 없는 스탯 구성이 되어 버립니다.. 근접캐릭은 아무튼…ㅠ.ㅜ ///

***** 또다른 스탯. 분노

이번작에서 야만용사는 분노라는 자원을 사용합니다.
공력과 마찬가지로 적을 때리거나, 데미지를 입으면 생성되며 다양한 스킬에 사용되지요.
전투상태가 아니면 점점 줄어듭니다. 그래서인지 사물을 타격해도 분노가 생성됩니다.
(광분 스킬 운용시 중요..)

또한 분노 운용에 관련한 지속효과들이 있습니다.

지속효과 : 비정- 분노가 더 이상 손실되지 않고 2초마다 1씩 생성됩니다.
지속효과 : 적개심 - 분노 생성량이 10% 증가하고 최대 분노가 20 증가합니다.

이런게 있습니다.. 둘다 사용은 어려울거고… 상황에 맞춰 쓰도록 합시다..
개인적으로는 불지옥에선 둘 다 안 쓰게 되기는 하는데..

분노자원의 활용은 어떻게 최대한의 분노를 쓰면서 기술운용을 매끄럽게 해주는지가 관건입니다.

함성스킬이 분노를 생성해 주는데.. 적절한 이용도 필수입니다. 어짜피 불지옥에서는 면책을 유지할테니… 


***** 공속에 관해서 + 극대화에 관해서

1.03패치의 공속너프는 사실..캐릭 세팅 전반에 큰 변화를 불러온 게 맞습니다..

야만용사 역시.. 수도사와 마찬가지로 분노수급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으며, 더더욱 적생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되지요.
하지만 공속우선으로 세팅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야만 전용 거대무기 한손이 1.3의 기본 공속이기도 하구요. 무기 자체 공속에서 조금만 더 보강해 주시면 됩니다.

대충 1.8수준정도면 무난하게 적생 및 분노 수급이 원활해 집니다.
(뭐..능력되면 더 빠르게도..)
거기다 야만용사는 요술사를 많이 쓰기 때문에 해 볼만 합니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질주 야만 같은 경우.. 공속 세팅에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양손 극대 야만일 경우는 공속 그래도 1.3이상 정도는 뽑아주셔야 할겁니다..
물론 광분을 쓰실 테니 왠만큼 커버는 되겠지만…

극대는 야만용사의 스킬에 아주아주 큰 영향을 줍니다… 오죽하면 제일 처음 배우는 지속효과가
극대화 관련 버프일까요..ㅎㅎㅎ

대부분의 스킬에 극대화시 ~~ 로 작용되는 룬이 하나씩은 있을정도로.. 야만에게 극대는 아주 중요합니다.. 극피와 극확 모두 중요하지요…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증가의 비율은 대략 1: 10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만…
대충 극대 40%선을 보고 많이들 맞추시는 편입니다. 더 높이도 계시겠지만..
극피 400은 좀 힘들수도 있으니 350선까지는 맞춰줘야겠죠…저정도면..

질주야만이던 양손극딜 야만이던 검방야만이던 쌍수 극대 야만이든 소용돌이 야만이든…
무조건 극확 극피 ..눈을 부릅뜨고 맞추도록 합시다..
얼마가 효율적이다 얼마가 좋다 이런거 없이..형편되는 대로 맞춰보도록 하세요…ㅎㅎ

방패, 장갑 - 10%
투구, 팔보호구 - 6%
목걸이 - 8.5%
반지 - 4.5%

정도의 극대가 일반적으로 붙는 수치인데요. 여기에…
극피가 붙을수 있는 템은 무기, 반지, 목걸이, 장갑..정도.. 
따라서.. 장갑, 반지, 목걸이는 무조건 극확 + 극피로 가야 합니다… 최소한 장갑이라도…
방패에도 극확 10% … 무기에는 무조건 극피나  구멍하나 필수....

야만용사의 스탯은 힘>활력=극확=극피=모저>공속>지능>저항 정도…

그리고 근접캐릭..아니 모든 캐릭의 생존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생명력 회복 관련 옵션입니다.

***** 생명력 회복 관련 옵션

생명력 회복을 할 수 있는 옵션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생명력 훔치기 % - 데미지에 비례해서 %으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불지옥에서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1/5정도.. 3%면 0.6% 적용됩니다. 하지만 야만은 은근히 광역기가 많아요.. 가르기를 비롯, 지진, 도약공격등등… 생훔 옵션도 있으면 꽤 쓸만합니다. 그래서인지 야만 전용 허리에 유일하게 3% 더 붙습니다. 패널티가 해제되면 상당히 강력한 옵션이 될 수도 있음.

적중시 생명력 회복 – 현재로선 근접공격 캐릭들의 꿈이자 희망… 공속이 빠를수록 효율이 올라갑니다. 무조건 때린게 맞으면 올라가는 옵션… 패널티도 없이 적용됩니다.
무기에 최대로 붙는지라 적생 + 극피 무기의 가격은 곱게접어 하늘위로..
야만도 예외없이 세팅해야 하는 옵션입니다. 대략 1000 이상은 맞추셔야 불지옥에서
스트레스 안받고 쓸어버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하나.. 야만용사의 스킬중 제압 – 압도적인 우세룬 을 이야기 안 할 수가 없는데요.
30%의 데미지를 돌려주는데.. 이게 적중판정이 나게 됩니다… 따라서….제압 4초간..
장판이나 그홈의 독구름에 무적에 가까운 사태가 벌어집니다. 적생옵션이 발동해서요.

약간의 버그성 스킬이라고 보이는데요..(비슷한 기능의 다른 스킬은 적중판정이 안나요..ㅋ)
하지만 현재 탱킹 야만의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초당 생명력 회복 – 초당 생명력이 차는 옵션입니다. 은근히 좋은 옵션인데요.
전투시 비전투시 상관없이 꾸준히 차는게 포인트죠.
가슴방어구에 500넘게 붙기도 합니다. 대략 1000근처로 세팅해 두면  물약사용량이 급감합니다.
적생보다 효율은 떨어지지만 안정성은 훨씬 좋고 꽤 도움이 됩니다.
방어구에 붙어있는지 정도는 체크해 줍시다.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 – 크게 신경은 안써도 되는 옵션입니다만… 이게 제대로 작동하려면 획득반경 늘려주는 옵션도 있어야 좋습니다…
그러실 분은 별로 없겠지만.. 이 옵션 최대치로 몇개 세팅할 경우 피구슬 하나에 풀피가 되는 광경을 보실수 있을겁니다..(최대치가 12000대이니..)
그냥 있으면 감사한 정도로 생각합시다..

현재로서는 야만용사에게 제일 중요한 옵션은 적생옵션입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허리에서 전용 거대허리띠로 생훔 2%이상을 확보해두면 도움이 되긴합니다.(단..일정 디피량이 나와야 함..)
초생은 별로 붙을 곳이 없는 부위라면 한번 고려해 보도록 하시고… 가슴 방어구 정도는 초생이 200이상 붙은 녀석을 고려해 보심도 좋아 보입니다.


이쯤에서 적생의 스킬별 효율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야만용사의 경우도 방어적 스탯은 아주 중요합니다. 수도사 가이드편에 내용정리가 되어있으니.. 수도사 가이드편을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사용무기

야만용사는 지팡이와 원거리 활무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무기를 사용합니다.
(직업전용 무기 제외..)
스타일에 따라 양손인지.. 한손인지.. 갈리게 되겠습니다.. 야만 전용 무기도 양손, 한손이 있네요.

공속을 포기하고 극대와 극피를 올려서 한방을 노리는 야만의 경우, 무기 데미지가 큰 양손도 
한번 고려해 볼만 합니다. 또한 그런 공속을 커버하는 광분이라는 아주 좋은 스킬도 있구요.

반면. 적생과 분노수급을 중시한다면 공속을 고려하는게 당연하구요. 그렇다면 공속이 빠른 한손한손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한손무기를 쓰는 상황도 쌍수로 두개를 드느냐 방패를 드느냐의 선택이 갈립니다.
방패를 쓴다면 방막과 방어적 스탯업으로 통한 생존률 업과 극확 보충이 가능해 집니다.
쌍수라면 극피를 많이 올릴수 있으며 적생도 도움이 됩니다. 공격적인 선택이라고 봐야겠죠.

대략 추천을 해보자면…(야만 무기는 추천이 좀 힘든데…ㅜ.ㅠ)

양손을 택한다면..

데미지 1200대 이상 + 극피 50%이상 + 힘 150이상에 구멍하나 있으면 금상첨화…+@

한손을 택한다면..

데미지 850이상 + 극피(혹은 구멍) + 힘 100이상 + 적생 500이상이면 아주 좋습니다.
될 수 있으면 기본공속은 1.3이상으로 합시다…1.4 권장.

방패는 베이스는 신성방패.
극확 10%(적어도 7%이상) + 방막5%이상(방막 합산 25%이상) + 모저 + 힘이나 활력
정도로 구해보세요..
폭풍막이 방막 28%이상에 극확 모저가 붙은걸 득템하셨다면 그대로 만세입니다…


***** 장비 추천

// 전설템의 경우 고유옵 때문에 다른 수치가 붙을수 있습니다..//

힘을 베이스로 하는 캐릭은 야만용사 혼자이긴 한데.. 힘은 곧 방어력인 관계로 힘이 주 스탯으로 붙어있어도 그렇게 싸지는 않다는게 아쉽군요..ㅎㅎ

#머리 – 힘 + 활력 + 홈 + 극확 or 모든 저항
머리는 지능이 많이 붙고 힘은 200이 한계입니다. 따라서 힘은 100대에서 만족하시고..
구멍은 필수..구멍이 없는걸 고르신다면 극확과 모저가 모두 있는 템을 고르십니다..
야만용사는 극대가 필수라서 극확이 6%만땅이고 힘 활력이 잘 붙었다면 모저가 별로라도
아니..없더라도 선택합시다.

#어깨 – 힘 + 활력 + 모저 + 생명력%
어깨는 힘이 아주 잘 붙는 구간입니다. 200이상을 고르도록 합시다..
모저는 필수..될 수 있으면 70을 넘겨서 장갑이나 머리에서 포기하는 저항을 때워줍시다.
단일저항은 물리저항 + 모저라면 금상첨화. 생명력% 도 꽤 잘붙으니 고려하시고…
초생이 붙을수도 있으니 잘 골라보시길…

#가슴 – 활력 + 홈3 + 힘 + 모저
가슴에는 무조건 활력 만땅….그리고 구멍3개. 이건 필수입니다. 힘이 없더라도 모저 45이상이라면
선택합시다. 힘은 보석 3개로 커버. 그리고 가슴은 초생이 아주 잘붙는 곳으로.. 초생 300정도면 아주 큰 가치가 됩니다.. 고려하세요.. 그리고 가끔.. 붙는 정예 피해감소 7%가 혹 있다면 정말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이건 고르기는 힘들 테니 참고로.

#장갑 – 극확 + 극피 + 힘 + 모저 
장갑은 무조건 쌍극대!!!! 야만용사의 극대 비중이 아주 높으니 필히 확보합시다.
모저가 없더라도 극확 7%이상, 극피 35 %이상이라면 선택하세요…
여기서 확보해 주시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모자란 능력치는 잘 구상해서 맞추시구요.
공속까지 있다면 대박이지만 억대 골드 소유자나 가능하실 것 같네요..쿨럭..

#손목 – 모저 +극확 + 힘 + @
손목은 능력치로는 별로 잘 안붙는 곳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모저와 극확을 확보하도록 합시다.
모저 50이상..될수있으면 70대로 확보해 주시고..극확은 다른곳에서 맞추고 좀 모자란 걸 보충하는 정도…(반지나 목걸이 하나의 극확을 포기한다면 여기서 땜빵..) 힘은 100정도로 맞춰봅시다.
활력은 될수있음 붙은걸로…

#바지 – 힘 + 활력 + 홈 2 + 모저
바지는 힘도 힘이지만 활력이 엄청 붙는 곳입니다. 활력 200이상 확보가 가능하면
다른곳에서 포기한 활력 보충이 가능합니다. 홈2개는 필수. 모저도 채워줍시다. 
힘은 기본이고.. 혹시 초생이 있다면 아주 좋습니다.

#허리 – 힘 + 모저 + 생훔 or 활력
허리는 별로 잘 붙는 능력치가 없는데요.. 힘은 엄청 잘붙습니다.. 힘 많이 확보해 주세요.
장갑 머리등에서 포기한 모저를 채워주시고.. 야만 전용 허리띠로 생훔을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제압을 활용하신다면 적중시 빙결이 있다면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획득반경 옵션을 여기다 하나 넣는것도 좋은 선택…
귀꿰미의 경우, 15%이상 감소옵이 붙기전에는 저항 잘 붙은 일반 허리띠가 더 낫다고 봅니다.
모든공격 감소면 이야기가 다르지만 근접공격이라서…

#신발 – 이속 12% + 힘 + 모저 + 활력
신발은 힘이나 활력이 많이 붙는 곳은 아닙니다. 이속12 확보해 주시고 모저 위주로 봅시다.
단..힘이나 활력이 전혀 없으면 안됩니다. 두개 합산 150~200정도는 맞춰보도록 하세요..
이속 12를 무조건 채워줘야 생존 및 사냥에 편해집니다..

#목걸이 – 극확 + 극피 + 모저 + 힘 + @
목걸이도 쌍극대가 필요하지만... 가격이 환상입니다….ㅠ.ㅜ 
극확 6.5%이상. 극피 45%이상에 힘이 100이상, 추가데미지 옵션 합산 30이상이 붙었다면
과감히 다른 옵션을 포기하고 맞춰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아니면.. 무기에 극피가 넉넉하다면 극피를 포기하고 극확 + 모저 + 공속을 택하는 편도 좋습니다. 최소한 극확이나 극피 하나는 무조건 있어야 하고, 둘 중 하나만 있다면 모저와 힘이 꼭 있어야 합니다.. 

#반지 – 극확 + 극피 + 공속 + 모저 +@
힘은 기본으로 있는게 좋긴 한데..
반지에 극확 4.5%.극피 34%까지 붙습니다. 대충 극확 3%에 극피 25% 정도면 좋다고 봅니다.
하지만 공속은 9%까지 붙을수 있으므로, 반지 2개로 18%나 올릴수 있습니다.
공속이 필요하시다면 반지에 공속을 꼭 붙이고 … 극확 극피를 만약 포기한다면(추천은 못합니다..)
모저와 힘, 활력을 꼭 챙깁시다.. 개인적인 생각은 공속 + 극확 + 모저 + 힘 정도면 베스트..
.

***** 플레이 스타일에 관해서..


야만용사는 디아3 오픈 초기부터 상당히 인기가 많았던 캐릭터지만…
플레이가 가장 힘든 캐릭터기도 했습니다..
그덕에 수많은 플레이 스타일이 나오고 ..불지옥을 넘어서기 위해 많은 연구들이 있었던 캐릭터입니다.

그 중 일부만… 간단히 적어봅니다.

## 질주야만

다들 아실만한 질주 야만입니다..
불지옥 멘붕하던 야만들에게 한줄기 빛…ㅎㅎ
때리는 게 아닌 질주로 데미지를 주고, 분노를 생성하고, 몹을 공략해 나가는 스타일이지요..
일단 높은 극대화 확률이 필요하고, 지원할수 있는 극피 수치가 나와야 합니다.
대신 무기 공속이 큰 영향은 미치지 않기 때문에 극피 좋은 양손 데미지 좋은 무기로 가는 방법도 있지요..(아시다 시피 양손무기는 가격이 시망..ㅋ)

대충 극대는 35%정도. 세팅하시면 좋구요..극피도 적당히 ..200은 넘겨주시면 좋고..
이럴 때 지속효과 – 무자비가 좋습니다…^^
적생이 꽤 필요한데, 1000근처..대충 700은 넘기는게 좋다고 봅니다..

적용 스킬은..뭐 개인차가 좀 있겠지만..대충 이렇더군요..

광분 – 천벌이나 미치광이. : 미치광이 중첩 넣고 공격력 강화하고 질주하면 효율이 꽤..ㅋ
그리고 잡몹처리에 천벌이 꽤 좋습니다..  

소용돌이-싹쓸바람: 이속증가용이라고 하더군요...저는 분쇄 – 피의 갈증으로 피를 회복하는 방법도 있고 해서… 분쇄도 좋다고 보긴 합니다.. 혹은 고통감내라던가… 생존기 하나는 있어야..하지 않을까요.ㅎㅎ

질주-바람처럼 달려라: 이거야 뭐 질주야만의 핵심이니 필수…. 여기서 나오는 소용돌이가 밥줄이 되어서 분노 및 적생을 담당…
전투격노-난투: 계속적인 분노를 위해서는 필수적이죠. 역시 질주야만의 기본이라고 봅니다.
전장의 함성-면책: 불지옥 필수 스킬이죠..ㅎㅎ 빼기가 힘듬… 
광전사의 진노-무한의 용사: 정예 대처 및 극딜용으로 ..그리고 상태이상 해제 및 면역용으로
언제나 필수적인 스킬이죠.
지속스킬- 무자비, 강철신경 ,미신 or 철갑옷
본인의 극대화가  꽤 높다면 무자비를 빼고 철갑옷 미신 강철신경으로 방어적인 세팅을
하면 좀 더 생존이 잘 될 법 합니다.

뭐.. 스타일은 다들 아시다 시피 질주 유지로 신나게 딜링이죠…ㅎㅎ

많은분들이 하고 계시기도 하고… 하니 간단히 설명해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 탱킹형 검방 스타일

이쪽은 든든한 탱커로서, 거의 대부분의 공격을 버티고 말뚝이 되어주는 스타일입니다.
수도사가 좀더 유리해 보이는 분야였으나. 최근 야만도 아주 좋지요..

유감스럽게도 이 세팅에서도 극대는 중요합니다. 전체 디피가 방어 때문에 많이 내려가게 되므로
극대화 옵션을 챙겨서 딜링 해줘야 합니다. 다행히 방패에서 10%의 극확을 채울수 있으므로,
목걸이 반지쪽은 적생과 모저쪽으로 챙기도록 합시다. 목걸이 정도는 극피도 붙여 주시고..
적생도 넉넉히 챙기시고..피훔과 초생도 가능하다면 챙깁시다.. 버티기 위해서는 뭐든지..
적생 1000이상 ..초생도 800이상 챙겨봅시다.
주력스킬은 제압과 보복입니다. 여유가 있다면 분쇄도 좋은 선택.

대충 스킬은..

가르기 – 휩쓸기 : 공격력도 올려주고..범위공격이고…아주 좋습니다…
제압 – 압도적 우세 : 장판이 깔려도 적생세팅만 되어 있으면 4초간 무적… 15초 딜레이지만 극대가 잘 터지면 쿨타임이 줄어듭니다..아주 좋습니다…
보복 – 흥분 : 보복 확률을 30%로 올려줍니다. 복수는 나의 것 룬도 좋지만 자주 터지는게 더 낫..
전장의 함성 – 면책 : 이건 불지옥 필수 스킬..
고통감내 – 참는게 약이다 : 피 회복과 데미지 감소가 같이 되는 아주 좋은 생존기.
도약공격 – 안전한 착지 : 4초간 방어력을 300% 올려주는 실질적 무적기.. 10초 딜레이 생존기..
광전사의 진노 – 광기 :  상태이상 해제 및 딜링 상승.. 도약공격과 선택인데 저는 이쪽을 추천..

지속 스킬은

강철신경 – 필수죠..활력세팅이 그대로 방어력.. 힘도 방어력…
미신 – 역시 필수… 어찌보면 원소저항 업이니 생존에 좋습니다.. 20%긴 해도..
괴수 – 약간 의야해 하실 지속효과인데요.. 광전사의 진노를 혹시 안쓰신다면 넣어두면 좋습니다.
여기서 군중제어 효과 감소 옵션을 20%정도만 맞춰두면 빙결 가두기 등에 상당히 대처가 잘됩니다. 체력 회복은 걍 덤이라고 생각하시는게 낫…
철갑옷 – 가시효과가 증가.. 그리고 방어도 25%. 방어력이 높다면 강철신경보다 이쪽이 나을수도..
선택하세요…
무기의 달인 – 도검/단도등 공속 괜찮은 무기를 쓰신다면 15%피해 증가는 나쁘지 않습니다.. 도끼의 극확도 좋고… 거대무기는 탱킹형에선 잘 안쓰실 테니… 이것도 선택…

개인적으론 강철신경 – 미신 – 무기의 달인 정도가 좋더군요.. 피의 갈증은 그닥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쿨럭..

방어력 저항 면책으로 뻥튀기 후  전투를 시작해서.. 피가 까이면 먼저 제압 – 고통감내 써주면서 버텨주면서 생존하는..그런 컨셉입니다.
방막도 있다면 아주 생존률이 올라갑니다.  융해 역병도 그냥 말뚝딜 할수 있는 야만이죠.
(제압 활용)
그러면서 공격력도 그렇게 밀리지 않는.. 아주 튼튼한 탱커 스타일입니다.

수도사와 비교시에도 생존 유틸기가 크게 밀리지 않는듯 싶어요..ㅎㅎ

## 양손 극딜형 야만

잘 안쓰는 양손무기를 들고 전투에 임하는 야만용사입니다. 일단 무기값이 좀 저렴합니다…응?ㅋ
무기데미지에 좌우되는 스킬들이 많은 야만이므로.. 민뎀 맥뎀이 큰 양손무기를 활용.
적들을 광역기로 섬멸하면서 1:1시 광분을 활용해서 제압하는 야만입니다.
데미지 하나는 극강이죠…

문제는 생존이 좀 힘들고 둘러싸이는 상황에서 쿨 타임이 돌고있으면 …쿨럭..
그리고 양손 특유의 느린 공속의 답답함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양손도 생존에 투자할수 있지만..극딜형으로 최소한의 생존조건을 맞추는 쪽이 템 맞추기도 쉽고..
돈도 덜들고.. 할것으로 보입니다..(경매장 검색기준이에요…)

대신 공격력이 무지막지 한 고로.. 보스들이나 정예들이나 타이밍 맞춰 녹여버리는 쾌감이 가능하긴 합니다..(솔직히 생존컨이 꽤 필요하긴 할 듯..)
극확과 극대에 역시 많은 투자를 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한방이 중요한 양손이니..
극확 : 극피 1: 10 비율에 가깝게..효율적인 투자를 해줍시다.
제가 생각한 양손 스팩은.. 극확 35% 극피 300% 정도까지 세팅이긴 한데.. 만만찮을듯합니다.
피통은 대충 4만 정도에 올레지 750 이상. 방어 6000대 중반정도면
외침 면책의 힘으로 버틸만 해집니다. 

여기에 공격력이 문제인데… 양손으로 간 만큼.. 7만~8만 정도의 공격력을 뽑아내야 합니다.
따라서 무기에 기본 데미지도 높아야 하며, 힘 스탯도 넉넉히 붙고 극피도 붙고..거기에 구멍까지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공속은 태생적 한계로.. 1.5넘기기도 사실 빡십니다.. 광분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기는 한데..
그래도 목걸이 반지 하나정도에서 공속은 확보해 보도록 합시다… 

대충 스킬은..

광분 – 미치광이 
: 말이 필요없는 스킬이죠.. 보스전에서 쓰시면 아주 그냥….단 ..일반 전투구간에서 좀 힘든데…. 그래서 가르기 – 휩쓸기와 병행하는게 좋아 보이긴 합니다..
아니면 공속을 1.5 정도로 맞춰주고 가르기 – 휩쓸기로 가시는게 더 나을지도..
대지강타 – 땅이 허락한 힘 혹은 울부짖는 대지.
이건 취향따라 선택.. 양손의 최대 단점은 분노수급이 딸린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분노소모를 줄이는 땅이 허락한 힘이 상당히 좋긴 합니다. 특히 지속효과 비정과 결합시 좋죠.
울부짖는 대지는 추가타가 있는데, 이 추가타의 극대화를 활용해서 분노 수급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선택은 자유… 효율은 극대화를 잘 맞춘다면 후자가 더 좋을듯..

전장의 함성 – 면책 : 말이 필요없는…어떤 야만이든 필수…
고통감내 – 참는게 약이다 : 역시 만약을 대비한 소중한 생존스킬.
지진 – 산의 부름 혹은 불의 길 : 불의 길은 범위가 넓어지는 고로 정예전에서 위력적입니다. 
하지만 분노 소모가 없어지고 시간 단축이 되는 산의 부름이 유용성은 더 좋아보입니다.
전투격노 – 난투 : 극대화를 이용한 분노 수급용 스킬이죠. 역시 써주시면 좋습니다.
도약공격 – 안전한 착지
:방어력 300%의 실질적 무적기입니다. 고통감내와 선택해 봅시다… 이쪽은 벽생성도 대처 가능..
하지만 고통감내 쓰고 너죽고 나죽자 식으로 해결해도 데미지가 큰 양손은 해볼만 할듯도..
광전사의 격노 – 광기
공격력 100%증가..그야말로 순삭이 됩니다. 전투격노와 비교해서 넣어봅시다.
이정도에서 선택..

지속효과는..

무기의 달인은 필수..공격력이 주가 되니까요..
무자비 역시 극대와 극피를 올려주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하나 방어를 넣어야 하는데… 강철피부와 미신중 부족한 쪽을 택해서 커버하시길..
방어가 부족하면 강철피부.. 저항이 부족하면 미신…


뭐.. 대충 몇 개 다뤄 봤지만 이것 이외에 많은 조합들로 많이들 플레이 하고들 계십니다…
자신만의 세팅을 한번 조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 간단 성장 가이드

역시 취향따라 수많은 조합이 가능하니..참고용으로만..

@ 레벨 1~10
렙 3에 평생 밥줄 가르기가 나옵니다. 제 경우 가르기만 가지고 만렙까지 썼어요..ㅎㅎ
렙9에 배우는 파열룬 달면 솔플에서는 그대로 계속 쓰셔도 무방합니다.
선조의 망치도 초반 딜링 스킬로 아주 좋아요. 레오릭은 후려치기 – 흠씬패기로 기절시켜서 잡읍시다.. 렙10에 첫 지속효과는 당연히 무자비!!

@ 레벨 10~20
렙 12에 대지강타가 나옵니다. 아주 효율적인 스킬로 중거리 공격스킬로 좋습니다..
아니..원거리라고 봐도 될 듯…데미지도 좋고.. 애용합시다.
일반 구간에서는 가르기-파열과 대지강타 조합.
보스전에서는 후려치기-흠씬패기와 선조의 망치- 통한의 일격으로 두들기시면
정말 아주 쉽게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20때 나오는 두번째 지속스킬칸은 무기의 달인입니다.

@레벨 20~30
밸리알, 아즈모단,디아블로를 때려잡는 시기..
22에 고통감내와 전투격노라는 아주 뛰어난 스킬을 배웁니다.
아주 좋은 생존기와 공격력 버프. 사용법을 잘 익힙시다.
모든 보스가 기절저항이 없는고로 후려치기와 선조의 망치로 보스전..
일반에선 가르기, 대지강타 정도면 정리됩니다.
30에 배우는 광전사의 격노는 상태이상 해제 및 면역기로 앞으로 아주 유용합니다.
드디어 다 열린 지속효과. 아직은 공격형 스킬로 무장하는게 좋습니다. 적개심이나 피의 갈증을 넣도록 합시다.

@레벨 30~40
악몽을 맛보는 시기.. 맞으면 슬슬 아픈 상황도 나옵니다.. 이제는 전장의 함성을 유지시키면서 싸우는 기본 패턴으로 가도록 합시다.
무기가 양손이라면 광분을 .. 한손이면 그냥 가르기 – 대지강타로 계속 갑니다.
보스전은 여전히 후려치기와 선조의 망치가 유용하며, 무기가 좋다면 지진을 넣고 가서
녹여보는것도 좋아요…
아직까진 널널합니다. 스킬 운용을 잘 익히도록 합시다…

@레벨 40~50
악몽 후반부. 수많은 몹이 몰려나오는 액3부터 살짝 버거워 질수도 있습니다.
가르기- 파열과 대지강타 – 산산조각을 활용하여 무더기로 때려잡아 줍시다.
슬슬 분노수급이 빡빡해지는데 지속효과 – 적개심을 활용해서 커버합시다.
이외에 전장의 함성- 충전을 활용해서 분노 수급을 하는것도 좋아요.
악몽까지는 노말과 같은 패턴으로 스킬을 활용하셔도 별 무리 없습니다. 
보스전은 여지껏과 같이 후려치기와 선조의 망치.

@레벨 50~60
드디어 지옥입성.
뭔가 좀 많이 달라집니다.. 슬슬 방어형 패시브를 챙깁시다. 강철피부와 철갑옷중 방어도 많이 올라가는걸 하나 달아줍니다. 무자비를 잠시 빼고 비정을 넣고 분노수급을 원활히 해주는것도 좋음.
전장의 함성- 활력도 큰 도움이 됩니다. 피통 늘리고 초생을 올려주죠.
슬슬 기절시간도 줄어들고..하니.. 가르기 – 휩쓸기로 평타를 사용하고,
일반전에선 대지강타 –땅이 허락한 힘 정도로 대처하시고. 
보스전에서는 선조의 망치- 통한의 일격 정도로 처리해 봅시다.
광전사의 격노 – 광기 와 전투격노 –습격자의 분노로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주면서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고통감내 하나정도는 달아두셔야 겠죠.
지옥 액4 후반부터는 저항이 살짝 필요한 느낌도 들텐데, 그럴때 지속효과 –미신이 좋습니다..


///사실..야만은 불지옥 입성까지 키우기 참 좋은 캐릭터입니다. 공격력도 좋고..적당한 광역기와
단일 타격기가 조화가 좋아요… 무기만 제때 업글하시면서 키우시면 널널합니다.. ///

**** 불지옥에서의 간단 플레이 가이드

야만용사가 제일 늦게 불지옥 도전 예정입니다..
그런 고로 스킬 테스트로 레오릭까지 밖에 진행을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플레이 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ㅠ.ㅜ

***** 각 보스들의 간단 공략

난이도에 별 상관없이..패턴은 거의 같습니다.. 
불지옥 보스들도 패턴은 같아요. 단지 데미지와 체력이 엄청날뿐…
그러나.. 불지옥 보스들이 강화되어서..이제 상당히 힘듭니다…--;;
하지만 야만용사는 보스전에는 꽤 강력합니다…^^

@@ 도살자
도살자는 야만에게는 너무나 널널한 보스입니다. 강타를 맞게되면 위험하지만…
행동 패턴이 워낙 사전동작이 커서..그거 맞으시는 일은 거의 없으시리라 보고..
그냥 샌드백 치듯 신나게 두들겨 주시면 됩니다. 불길 피하다가 거리가 벌어지면 
가끔 부채꼴 사슬공격을 쓸텐데.. 고통감내로 넘기셔도 좋고 그냥 회복 후 차분히 때려잡으셔도 됩니다. 혹은 도약공격을 활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야만용사로 불지옥에서 스팩이 너무 허접한 경우를 제외하면 도살자 못잡으실 일은 없다고 봅니다.
@@ 밸리알

살짝 까다로울수 있는 보스지만 역시 패턴만 익히면 쉽습니다.
단..3페이즈의 독폭격 공격은 무조건 피하실수 있는정도는 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제 야금야금 깎아먹는 공격은 불지옥에서는 광폭화를 부릅니다..
적당히 퍼부어줄 스킬들로 무장합시다.

1페이즈 – 뱀꼬리들만 달려듭니다. 가르기로 쓱쓱 그어주면 나가떨어집니다..
여기까지 혼자 오실 스팩이라면 말이죠. 너무 많이 포위된다 싶으면 고통감내를 써줍니다.
하지만 뱀꼬리들 체력이 적은편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2페이즈 – 밸리알만 후딱 때려서 넘어가는게 편합니다. 후려치기로 때려잡는편이 쉽긴 한데..
1페이즈가 가르기가 편해서.. 취향따라 하시길.. 광분+선조의 망치 조합으로 두들기면 정말 
엄청 빨리 잡히긴 하는데 네팔렘 때문에 불지옥에서는 아마 선조의 망치 쓰기가 좀 애매하실 듯..
아무튼 여기도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3페이즈 -  처음엔 이걸 어떻게 때리나 했는데 뭐 별거 없습니다. 
먼저 3단 공격.. 양팔로 한번씩 치고 이후 두팔로 강공격. 실제 표시되는 범위보다 대략 20% 정도 넓습니다.
양팔 강공격,, 딜레이가 위의 3단보다 큽니다. 바닥 표시후 들어옵니다. 범위는 좀더 넓습니다. 대략 20~30%..
그다음 브레스 공격. 이것도 모션이 있습니다. 보이면 재빨리 우측 끝으로 가면 안맞습니다.
문제의 독 폭격(?) 공격.. 양손을 박고 바닥에 표시된후 잠시후 터지는 공격입니다.

3단 공격은 막타만 안맞으면 그렇게 아프지 않습니다. 막타만 확실히 피합시다.
불지옥에서도 왠만큼 저항과 방어가 되면 사실..안피하고 말뚝딜 하셔도 됩니다..

양팔 강공격은 사전 모션도 있고.. 범위가 넓으니 바로 피해줍니다. 한대 더때리는거보다
한대 덜맞는게 보스를 빠르게 잡는 지름길입니다. 불지옥에서는 스팩이 된다면 역시 말뚝딜..

브레스 공격은 피할수 있는 위치면 피하고 아니면 그냥 무시합니다. 불지옥이라면 조금 신경써야할 공격이지만 바로 피구슬을 뽑을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

문제의 독폭격입니다. 이건 무조건 피하셔야 하고…
불지옥에서 일정시간이 지나면 광폭화가 되서..죽을때까지 이걸 씁니다.
그전에 당연히 잡아야 합니다. 밸리알까지 솔플로 가실정도의 공격력이면 광전사의 진노와
전투격노를 잘 활용하시면 아마 광폭화 전에 클리어가 가능 하실겁니다..

@@ 아즈모단
호구 보스 아즈모단… 시작하자마자 전투격노 넣고 고통감내 키고 극딜…
이후 화염구 피해가며 대지강타로 데미지를 좀 주다가.. 다시 고통감내 키고 극딜..
(화염구랑 직접공격 때문에…ㅋ) 바닥 한번 피해주시고…이후 광전사의 진노까지 키고
극딜..하시면 왠만하면 해결됩니다. 움직임이 느려서 지진도 아주 잘 맞습니다.
호구는 영원한 호구입니다..쿨럭..ㅎㅎㅎ

@@ 액4
역시 보스전이 줄줄줄… 그런데 야만용사한테 어려운 보스는 없습니다.
디아블로가 조금 까다롭기는 한 정도랄까요..

-이스카투
가르기- 파열 달고 그어만 줘도 펑펑 터지는 잡몹.. 이스카투가 나오면 바로 고통감내쓰고 극딜..
정말 별거 없습니다.. 신성모독만 잘 피하심 되요.. 아주 쉽습니다..

-라카노트
원거리 캐릭할때는 그렇게 짜증나더니…. 그냥 붙어서 신나게 패줍시다..
개구리 소환해봐야 야만한테 위협적이지도 못합니다.
오히려 소용돌이 쏘는 공격이 조금 까다로운데.. 기둥옆에 두고 공격하다가 잠깐 피해서 때려주면 됩니다. 칼질 공격이 아프다면 고통감내를.. 광전사의 진노 키고 극딜로 두들겨 줍시다…

-이주얼
빙결이 있어서 짜증나는 이주얼입니다. 소환 부하들의 돌진과 이주얼의 돌진도 생각보다 골아픕니다. 프로스트 노바는 아마 피하기 힘들겁니다..
하지만 뭐…보스 자체의 공격이 좀 허접하다 보니… 
광전사의 진노 – 무한의 용사를 활용해서 아예 처음부터 말뚝으로 빙결 하든 말든..
때려잡는 방법도 있습니다..쿨럭..ㅎㅎㅎ
빙결을 피해서 무빙하실 때 돌진 공격만 주의하시면 쉽습니다. 단.. 광전사의 진노는 달고 가세요.

-디아블로
역시 3페이즈입니다. 그림자분신이 기절 스킬을 쓰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골아프니 빠르게 처리.

1페이즈 – 다른건 별 신경쓰실필요없고. 원형바닥으로 불까는 기술과 뼈감옥만 확실히 피합시다.
때리다 보면…뼈감옥에 잡히는 경우가 많으니 ..모션보고 바로 바로 무빙해 줍시다..

2페이즈 – 그림자는 바로바로 잡아주고.. 여기는 회복샘이 없으니 불바닥을 더 잘 피하도록 합니다. 뼈감옥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그림자를 느긋하게 냅두다가 스턴먹고 뼈감옥걸려 죽는경우도 있으니 그런건 주의…ㅋ

3페이즈 -  라이트닝 인페르노가 추가되었습니다. 맞으면 그건좀 아프니… 하지만 전방으로만 쏩니다. 선 동작 들어가면 살짝 뒤로 돌아가서 두들겨 주시면 됩니다… 역시 뼈감옥을 주의.
1페이즈와 같은 요령으로 공략하면 추한모습으로 비틀거리는 디아양을 보실수 있습니다.

/// 야만은 공격력도 강하고 방어력도 어느정도 되는고로 보스전이 참 쉽습니다. 불지옥 전까진
스턴 공격도 잘 먹히고 해서… 긴장하시지 말고 차분히 두들겨 주시면 왠간한 보스들은 껌..///

***** 정예몬스터 간단공략

불지옥 멘붕의 주역. 정예몬스터들의 속성과 그에 따른 간단 공략을 적어봅니다.
어디까지나 제 스타일 플레이해본 경험으로 적는 것이라 개인차가 클 것이니 참고만..
속성은 난이도에 따라 노멀 1, 악몽 2, 지옥 3, 불지옥 4개씩 걸려 나옵니다.
개인난이도 최악은 5점.. 기준은 불지옥 플레이입니다.

1. 가두기 : 플레이어를 묶어 이동불가상태로 만든다.

상당히 짜증납니다.. 광전사의 진노 빼면 해제도 힘들고… 하지만 장판류나 비전파수기만 없다면
그냥 유유히 기다렸다가 두들겨 줍시다… 장판류도 제압과 적생 세팅이면 극복…ㅋ
개인적 난이도 3점

2. 감전 : 피해를 입으면 일정확률로 번개피해를 주는 전기갈래를 내뿜는다.

붙어서 때리는 입장이다 보니.. 이거 은근히 아픕니다. 저항없으면 더더욱 그렇구요.
둘러싸여서 피가 쭉쭉 빠지기도 합니다만…..
하지만 저항좀 맞춘 이후는 할만합니다. 
개인적 난이도 2점.

3. 무리 : 하수인 수가 배로 증가한다. 노란색 챔피언 전용.

감전, 역병, 융해와 걸리면 좀 환장하는 속성입니다.
온세상이 장판으로 …. 피할곳이 없어집니다…--;;
이외에는 뭐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은 속성..
개인적 난이도 3점.

4. 무적하수인소환 : 하수인이 모든 피해에 면역.

은근히 짜증나는 속성인데요. 질주야만이시라면 나름 더욱 난감하실수도…
포격이나 소용돌이가 있다면 상당히 정신없어집니다.
본체에 컨트롤로 접근해서 극딜로 녹여버리는게 수…
개인적 난이도 3.5점

5. 밀치기 : 가격한 플레이어를 넉백시킨뒤 감속을 건다.

악몽과 더불어 짜증순위가 높습니다. 기껏 붙어놨더니… 
사실 밀리는거 보다.. 이속저하가 더 짜증… 다시 잡으러 가거나 움직임이 느려지니..
하지만 크게 어려운 속성은 아닙니다..
개인적 난이도 3점

6. 벽생성 : 벽을 생성한다..

코너에 몰려서 맞는 느낌이 일품인 속성..ㅎㅎ
이번 패치로 엄청 강화된 속성.. 이제는 오도가도 못하게 벽으로 가둬버립니다..
도약공격을 쓴다면 대처가 가능합니다. 나름 좋은 방어적 기술이죠..
벽으로 못움직이게 해놓고 돌리는 비전파수기는 어이 상실….
개인적 난이도 4점

7. 보호막: 일정확률로 챔피언이 모든피해에 면역되는 방어막을 생성한다.

나는 못치는데 적은 나를치는 사태를 만들어줍니다. 분노 수급에 영향을 주는데다
적생도 문제가 생기니 문제가 꽤 됩니다. 거기다 지진이나 광전사의 진노 썼는데 보호막
들어오면 정말 눈돌아감… 어렵지는 않지만 아주 짜증나는 속성..
개인적 난이도는 3.5점.

8. 비전강화 : 비전피해를 입히는 비전파수기를 생성

답없는 속성중 하나.. 맞으면 야만도 엄청 까이며, 제압 세팅도 이건 답이 없습니다.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고통감내는 못피할 경우를 위해 아껴둡시다..
가두기와 벽생성과 조합시..정말 속상한 속성이 되버립니다..ㅎㅎㅎ
개인적 난이도는 4.5점.

9. 빙결 : 필드에 얼음결정을 생성하여 성장하면 폭발시켜 범위내 플레이어에게 냉기피해를 주며 얼립니다..

빙결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몹의 추가타나 바닥 데미지 때문에 아주 짜증…
광전사의 진노가 있어서 나름 버틸수가 있기는 한데…
최대한 빨리 처리해서 피해를 줄입시다.. 광전사의 진노 쿨을 생각한다면..쿨럭..
개인적 난이도 3.5점

10. 앙갚음 : 동료가 쓰러지면 챔피언에 강화 버프가 걸린다.

좀 아파지기는 하는데.. 역시 별거 없습니다. 단… 바닥기술도 강화되는듯 해요.
역병이나 융해가 있다면 요주의.. 하지만 크게 신경안쓰는 속성입니다.
개인적 난이도 1점

11. 빠름 : 챔피언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근접캐릭한테는 크게 문제는 안되는 속성입니다. 어짜피 붙여놓고 치는 고로…
지진 같은 스킬 사용시 허무하게 피하는 경우도 많죠..ㅎㅎ. 하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하지만 바닥계열이 있다면 조금 주의..포위되서 바닥깔리면 순삭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 난이도 2점

12. 생명력연결 : 입는 피해를 나머지 챔피언들이 나눠받는다.

아주 감사한 속성중 하나.. 
이 속성이 붙으면 일단 감사하는 마음으로 잡도록 합시다..
개인적 난이도 1점

13. 소용돌이 : 플레이어를 챔피언의 위치로 빨아들인다.

원거리라면 짜증이지만..어짜피 붙어있는처지.. 부담이 좀 덜합니다.
문제는..포격과 바닥시리즈와 조합. 여기저기 끌구가서 포격맞는다던가..
바닥깔고 당긴다던가…  요즘엔 융해 터지기전 끌어당기기, 비전깔고 당기기 등..
다양한 패턴을 보여줍니다.. 특히 연쇄화염과의 조합은 아주 위험…
개인적 난이도 4점.

14. 순간이동 : 일정확률로 플레이어가 위치한 방향으로 순간이동을 한다.

도망갈때라면 상당히 짜증나겠지만.. 붙어 때리는 입장에서는 역시 감사한 속성..
신경쓰지말고 두들겨 잡읍시다..단… 비전강화가 있다면 조금 긴장은 해야 합니다.
연쇄화염의 경우도….
개인적 난이도 2점

15. 신성모독자 : 플레이어가 있는 자리에 붉은 바닥을 생성함.

빠져나오면 별거 아닌데..둘러싸인상태에서 깔리면 적 때리다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압 + 적생 세팅이라면 오히려 피가 차는 사태도 종종 벌어집니다..(물론 스팩이 좀 되야..)
하지만 왠만하면 피하는 방향으로 합시다…
개인적 난이도 2점

16. 악몽 : 일정확률로 가격한 플레이어에게 공포를 건다.

원거리 몹이 악몽을 쓸 경우 접근하다 내가 녹는 사태도 종종 발생..
은근히 짜증납니다. 악몽에 광전사의 진노 쓰기도 아깝기도 하고..큼…
하지만 악몽 자체는 그렇게 위협적은 아니에요..
개인적 난이도 2점

17. 역병 : 챔피언이 있던 자리에 일정확률로 독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생성된다.

제압 + 적생세팅이라면 오히려 피가차는 좋은 장판이 됩니다. 만….
그런 세팅 안되어 있으면 적당히 피해서 딜링합시다.. 대지강타로 밀치고 때리고 하는 방식도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 난이도 3점

18. 연쇄화염 : 일정확률로 챔피언들을 연결하는 화염사슬을 생성한다. 파란색 챔피언 전용.

근접공격하다가 둘러싸이면 아주 아픕니다..거의 사망…
상당히 위험한 속성이며 바닥계열 속성과 결합되면 그낭 녹아버립니다.
포위되지 않도록 피해가면서 때려야 하는데 지나치게 무빙시간이 길면 분노가 딸립니다.
둘러싸이지 않도록 최대한 지형을 활용하는 것이 관건.. 방막이 어느정도 갖춰지면 좀 쉬워집니다.
빠름이 붙었다면 정말 긴장합시다.. 소용돌이를 활용해서 한방콤보가 나오기도 하니 주의.
개인적 난이도 4.5점

19. 융해 : 챔피언이 지나간 자리에 화염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생성된다.

역시 제압 + 적생 세팅으로 피채우며 때려잡기가 가능해 집니다.
그게 안된다면 대지강타 등으로 몹을 방향을 잘 몰아서 처리해야 합니다. 
둘러싸이거나 소용돌이가 나오면 좀 시망….
개인적 난이도 3점

20. 추가생명력 : 챔피언의 체력이 두배가량 증가한다.

내 공격력이 좋으면 감사하지만 약하다면 손가락이 아픈 속성..
피해반사와 결합하면 좀 짜증나는 편이지만 야만용사도 피해반사에는 강합니다..
하지만..위에 언급한 장판까는 적이 이 속성을 가지면 처리에 시간이 엄청나게 듭니다..
개인적 난이도 3.5점

21. 포격 : 원거리에 물리피해를 주는 포탄을 연발사격.

사거리 안으로 파고들어서 잡으면 되는데, 문제는 주변 하수인들의 포격..
따라서 피통이 상대적으로 적은 주변 하수인들부터 빠르게 잡고 본체를 상대합니다.
최대 최소거리가 100% 증가해서 오히려 쉽습니다.. 하지만 군집이나 보호막일 경우..
생지옥이 연출됩니다.. 광전사의 진노 키고 고통감내도 키고 강력한 공격으로 빠르게
숫자를 줄여서 처리합시다. 
개인적 난이도 4점

22. 피해반사 : 입는 피해의 일정량을 플레이어에게 되돌려준다.

적생옵만 좀 있어도 널널한 속성입니다. 오히려 다른 속성보다 편합니다..
단.. 극딜할때는 살짝 주의해 줍시다.. 뭐 고통감내정도면 대충 해결은 됩니다.
나름 널널한 속성..
개인적 난이도 2점

23. 투사체감속 : 챔피언으로부터 감속지대가 생성된다. 노란색 챔피언 전용.

투사체가 없는 수도사한테는 그냥 비주얼 효과일뿐….
신나게 붙어서 잡습니다.. 역시 감사한 속성이랄까…
개인적 난이도 1점

24. 환영술사 : 일정확률로 5체의 분신을 생성한다.

갑자기 포위되서 길막당하고 다굴 및 바닥에 녹을수 있는 스킬입니다.
광역 스킬로 환영과 본체 동시공격으로 빠르게 처리합시다..
바닥계열일경우..길막에 꽤 큰 피해를 입습니다. 항시 주의…
개인적 난이도 3점

25. 흡혈  - 공격데미지의 일부를 체력으로 흡수한다 

내가 맞으면 피가차는 몹을 보고 있으면 조금 짜증나긴 하는데..
뭐 그래도 다른 속성에 비하면 양반..이긴한데…
보호막과 추가생명력이 붙는다면 아주 짜증… 공격력이 약하다면 몹 피가 차는걸 구경하면서 
때리는 사태가 벌어질수도…
하지만 뭐 크게 어려운 속성은 아님..
개인적 난이도 2점

/// 야만용사는 나름 정예전도 강합니다. 단지… 적생과 모저가 어느정도 필요하다는점..뭐 캐릭공통이지만.. 제압이 상당히 유용합니다. 하지만 비전강화와 신성모독은 긴장합시다…ㅎㅎ ///


***** 각 스킬 설명 및 개인적인 평가

언제나 그렇듯... 링크로 연결합니다..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no=21564647


언제나 긴 글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리하여 5개 캐릭 만렙에 이은..
5개캐릭 가이드글을 적게 되었네요...

그럼 이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