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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마법사 플레이가이드 ver 1.3 - 스킬편..

게임이야기../디아블로 3

by 리샤오랑 2012. 6. 25.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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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나 그렇듯.. 글이 긴 편이라..

스킬편과 본편으로 나눠서 올립니다.

스킬편은 예전과 거의 같구요. 오타및 평점 수정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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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스킬 설명및 개인적인 평가

마법사의 스킬은 솔직히 버릴 스킬이 별로 없다 라고 하고 싶네요.
블리자드의 법사사랑은 디아에서도 계속됩니다..

***** 주기술

비전력을 소모하지 않는 기술입니다. 기본적인 공격스킬이구요.
만렙되면 아예 빼버리는 분들도 많은데 운용하기에 따라 상당히 좋은 스킬들이 많습니다.

1. 마력탄

마력 탄환을 발사하여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렙1부터 사용가능기술. 데미지비율이 괜찮은 편이며 다양한 기능을 가지는 룬 세팅이 됩니다.
운용에 따라서는 만렙까지 운용되는 스킬입니다.

### 룬스킬

@마력 작렬
마력탄의 비전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3%로 증가합니다.
법사는 초반 기초스킬부터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나오면 당연히 찍어줍시다.
초반부터 사냥이 아주 수월해지는 장점이있습니다. 4점.

@갈래탄
마력탄을 3개 발사합니다. 마력탄은 각각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얼핏 보면 위의 마력작렬이 더 좋아보이겠지만. 세발을 모두 맞출수 있는 덩치 큰 녀석들한테는
결국 150%데미지입니다. 초반 도살자나 벨리알전에서 쓸만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전기충격에 밀립니다. 3.5점.

@관통탄
마력탄이 70% 확률로 대상을 뚫고 지나가며 피해를 줍니다.
이걸 쓰기보다는 관통구체나 감전스킬을 씁시다.. 2점.

@조율
마력탄으로 대상을 맞힐 때마다 비전력이 4 회복됩니다.
눈보라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넣어보는것도 좋습니다. 눈보라로 이속이 느려진 녀석들한테
공격해서 비전력회복하면서 계속 시전… 하지만.. 지속효과 영재가 있는고로..
다른 스킬들에 비해 단일 공격스킬인 마력탄의 효율이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3점.

@유도탄
마력탄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적을 쫓아가고, 적에게 주는 비전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1%로 증가합니다.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벽 모서리에서 90도 꺾어서 맞추고..도망가면서 쏘면 뒤로 알아서
추적해서 맞추고.. 무빙이 잦아지는 높은 난이도에서 써볼만합니다. 데미지배율도 올라가서 좋습니다.. 4.5점.

2. 전기충격

움직임을 예측할 수 없는 중거리 번개 줄기를 3갈래 내보내 무기 공격력의 105%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노말부터 지옥난이도까지.. 아니 불지옥에서도 활용가능한 스킬들..
법사는 기본적인 스킬도 상당히 좋다는걸 느낍니다..

### 룬스킬

@폭발하는 번개
적이 죽으면서 폭발을 일으켜,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초반 아주 좋은 광역기. 특히 액3 봉화 투석기 올리는 부분과 지하 전갈무더기에 특효입니다.
낮은난이도의 이스카투 클리어에도 좋습니다.  노말 일반전투는 사실 이거만 써도 끝.. 4점.

@불줄기
불줄기를 내보냅니다. 불줄기는 각각 무기 공격력의 137%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데미지가 높아졌습니다. 이펙트도 붉은색으로 바뀝니다. 쓸만은 한데 효율은 위의 폭발하는번개에 좀 밀립니다. 써보실 분들은 써보셔도 효과는 괜찮습니다.. 3.5점

@관통 구체
번개 줄기가 하나의 커다란 구체로 합쳐져 지그재그로 날아가며 구체에 맞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5%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마력탄의 관통탄은 일직선상 피해지만 이녀석은 나름 피해영역도 괜찮고
지속효과의 마비와 조합할 경우 사냥이 아주 편해집니다. 5점 만점!! 강추합니다.

@번개 친화력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비전력이 2 회복됩니다.
이거 쓸바엔 지속효과 영재 달고 관통구체를 씁니다.  2점.

@살아 있는 번개
번개 인간이 앞으로 똑바로 나아가면서 근처의 적을 감전시켜 무기 공격력의 37%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극대화법사가 유행하던 시절 많이들 쓰시던 스킬.. 극대가 상당히 잘터집니다.  
다단히트 하기때문인데.. 극대화반응을 써야 하는 스킬이라면 서포트용으로 사용해 줍시다. 3.5점.

3. 저승의 칼날

실체 없는 칼날로 전방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35%만큼 피해를 줍니다.

나름 스타일리쉬 한 기술로 근접전 법사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쓰실만합니다.
데미지 배율은 좋지만. 스킬의 특성상 고난이도로 가면 손이 안가는 기술입니다.
참고로 이 기술로 보스 처치 업적이 있는데 노말에서 달성하시길..

### 룬스킬

@깊이 베기
칼날에 맞은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5%만큼 피해를 줍니다.
나름 괜찮아보이는 설명입니다. 소문에 의하면 주기술중 가장 극대화 반응이 잘 터진다는 후문이..
극대화근접법사를 하신다면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3.5점.

@충격의 칼날
칼날에 맞은 적이 5% 확률로 뒤로 밀려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난전에서 써볼만한 스킬이긴 합니다만.... 힘의 파동이라는 더 좋은 스킬이 있습니다.
2점.

@흡수의 칼날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비전력이 1 회복됩니다.
이건 정말 쓸데 없습니다… 차라리 다른 룬을 박도록 합시다.. 1점.

@회복의 칼날
칼날이 극대화 피해를 줄 때마다 적에게 준 피해의 8%만큼 시전자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생존기로 쓰기에는 아직 미비한 점이 많습니다. 극대화 10만이 떠봐야 피차는 양은 크지 않고..
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최근 근접형 마검사형 법사를 구상하면서 활용도를 찾는중입니다.
3점

@칼날 뻗기
저승의 칼날의 범위가 20미터로 증가합니다.
저승의칼날을 주 스킬로 쓰시겠다면 이걸 장비해서 그나마 효율을 좀 올려봅시다.
하지만 컨셉잡고 근접법사를 하시는게 아니라면 이 기술자체가 비추… 2.5점

4. 감전

손끝에서 번개를 뿜어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번개는 주위로 전달되어 최대 2마리 적을 더 감전시킵니다.

일종의 채널링 스킬입니다. 따라서 제자리 말뚝딜 형태로 쓰게되는 일이 많습니다.
불지옥이라면 효율이 좀 낮아질수도 있다고 보는 스킬입니다.

### 룬스킬

@연쇄 번개
감전되는 적의 수가 최대 6마리로 증가합니다.
그럭저럭 쓸만하긴 한데 .. 다른 룬이 나오면 바로 교체해 줘야 할듯합니다. 디아2의 체라를 
생각하셨다면 그건 다른룬입니다..^^  3점.

@갈래 번개
극대화 피해를 주면 임의의 방향으로 번개 줄기 4개가 뻗어나가며,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6%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전작의 체인 라이트닝을 생각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제대로 터지면 나름 장관이긴 한데…ㅎㅎ
효용도는 역시 액3의 몹 군단에게 퍼부어주면 좋습니다.. 3.5점.

@번개 작렬
대상을 관통하는 번개 줄기를 쏩니다. 번개는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100% 관통스킬이며 상당히 좋습니다. 엄청난 공속 비주얼이 나옵니다만 사실..이거..
채널링 스킬입니다. 즉 한방한방이 80% 가 아니라 일종의 번개레이져라고 보시면 됩니다.
불지옥난이도에서 운용하시려면 이속저하스킬과 운용합시다. 혹은 관통구체처럼 운용하시면 됩니다.  4.5점.

@마력 충전
감전에 맞은 적 한 마리당 비전력이 1씩 회복됩니다.
역시 룬이 아깝습니다.. 다른룬을 쓰도록 합시다. 1점.

@번개 부채
부채 모양으로 번개를 뿜어 번개에 맞는 모든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공격범위가 넓어지는듯 하기도 합니다만.. 관통스킬인 번개작렬에 밀립니다. 
한두번 써보시면 손이 안가게될 스킬.. 3점.

*****보조기술

마우스 기본우클릭 설정기술입니다. 운용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들이 좀 됩니다.
본인의 플레이 컨셉에 따라 설정해 줍시다..

1. 서리광선

소모: 비전력 20
서리 광선을 집중시켜 가장 먼저 적중하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15%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툴팁을 잘 보고 써야하는 스킬. 가장먼저 적중하는…이라는걸 봅시다. 이 스킬은 단일타겟 스킬입니다. 초반 레오릭이나 도살자 , 벨리알등 보스 킬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 룬스킬

@동상
감속 효과가 증가하여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레오릭, 도살자한테 쓰면 좋아요. 초반 대 보스전 스킬로 씁시다.. 3.5점.

@설풍
한 대상을 꾸준히 공격하면 1.5초에 걸쳐 피해가 증가하여, 최대에 달했을 때는 무기 공격력의 28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노말 보스클리어용 스킬로 강추합니다. 다이아쓰고 조져버립시다. 데미지배율이 아주 좋습니다.
컨트롤이 좀 되신다면 다른 난이도 보스 클리어용으로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불지옥에선 조금 무리가 될지도..  4점.

@냉혈한
비전력 소모량이 10으로 감소합니다.
채널링 스킬이 비전력소모가 심하긴 해서… 장비해주면 효과는 괜찮은 룬입니다. 설풍과 비교해서
선택합시다.. 3.5점.

@진눈깨비 회오리
자신의 주위에 회오리를 만들어내, 회오리에 휘말린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15%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대 이스카투전 그림자원혼 상대 스페셜.. 얼음갑옷과 결합해서 상당한 효율을 낼수 있습니다.
힘의 파동은 딜레이가 있지만 이녀석은 난사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효용도 자체는 조금 떨어집니다. 원래 서리광선은 일반몹 전투용은 아닌 고로…  3.5점.

@검은 얼음
적이 죽은 자리에 살얼음이 낍니다. 살얼음 위를 지나가는 적은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93%만큼 냉기 피해를 받습니다.
대 벨리알전에 추천해볼만 합니다. 본체 전투전 나오는 몹들을 녹여버릴 화력이 된다면 이 스킬을 달아보면 좋습니다. 오다가 다녹아요…쿨럭.. 3.5점

2. 비전보주

소모: 비전력 35
순수한 마력으로 이루어진 구체를 던집니다. 구체가 적에게 닿으면, 반경 10미터 규모의 폭발이 일어나 범위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전작의 프로즌오브를 생각나게 하는 스킬. 이지만 프로즌오브보단 별로…
비전력소모가 좀 큰편이지만 데미지 및 성능은 우수합니다. 일반전투에서 아주 좋습니다.

### 룬스킬

@순간 삭제
폭발의 피해를 증가시켜 무기 공격력의 228%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아주 강력한 스킬. 보주를 쓰신다면 나오자마자 달아줍시다. 한방씩 날리면 적들이 몰살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4점.

@공전 보주
자신의 주위를 도는 비전 보주를 4개 만들어낸 후 적이 가까이 오면 폭발시켜 무기 공격력의 7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근접을 허용할 이유가 없는 마법사인지라 비추…. 차라리 다른 기술을 씁시다. 1점.

@비전 초신성
보주가 2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역시 아주 좋습니다. 몰려드는 적들을 소탕할 때 아주 그만…지속효과-시간유동과 조합시
전작의 프로즌오브를 생각나게 합니다. 후에 나올 천체보주와 선택해볼 스킬입니다. 4점.

@마력의 샘
비전력 소모량이 20으로 감소합니다. 
비전력소모 줄면 좋기는 한데… 다른 룬들이 워낙 쓸만한게 많아서 잘 안쓰게 됩니다.
한방을 쏴도 제대로 쏘는게 차라리 낫습니다. 2점.

@천체 보주
보주가 대상을 관통하면서, 관통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좁은곳에서 사용하면  엄청난 효율을 보입니다. 역시 100% 관통..  지속효과인 시간유동과
조합하면 몹이 오다가 다 쓸려버립니다.. 보주 비전력 소모가 10이었으면 아마 난이도는 대폭하락… 5점 만점!

3. 비전격류

소모: 비전력 20
빗발치는 작은 마력탄을 발사하여 목표 지점 주변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와우가 생각나는 기술명입니다. 타겟팅만 되었어도 꽤 유용했겠지만.. 집중형 기술인데 알아서 분산되서 날아가 데미지를 주는 유도형 스킬입니다. 무빙이 안된다는게 문제…

### 룬스킬

@교란
비전 격류에 맞은 대상이 6초 동안 교란되어, 비전 피해를 주는 모든 공격으로부터 추가 피해를 15% 받습니다.
증말 와우스러운 스킬룬입니다. 비전격류 연타를 날리면 데미지가 쭉쭉 들어가긴합니다..
보스전에서 쓰신다면 꽤 쓸만할겁니다. 3,5점.

@죽음의 꽃
제멋대로 나가는 마력탄을 발사합니다. 마력탄의 방향은 지정할 수 없지만, 대신 마력탄이 적에게 주는 비전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670%로 증가합니다.
약간 로또스러운 스킬. 법사의 스킬중 데미지 비율은 최강입니다. 근데 생각보다 엄한데 맞는경우가 많아서 아쉽습니다. 그리고 몹이 하나라고 적중하는건 아니더군요… 2.5점

@비전 지뢰
마력탄을 발사하는 대신 비전 지뢰를 깝니다. 지뢰는 2초 후에 활성화되고, 적이 가까이 오면 폭발하여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말려든 적은 3초 동안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악사의 쐐기덫 + 쇠못덫 정도의 효과. 적절히 이용하면 챔피언몹 처리에 쓸만합니다.
높은난이도에서 효용성이 좀 있는 기술…  파티플레이 서포트용 으로도 활용가능..
4점

@마력의 돌
마력탄이 적중할 경우 2% 확률로 마력의 돌이 생겨납니다. 마력의 돌을 집으면 비전력이 회복됩니다.
이런거 안해도 비전력 회복은 잘 되니 패스합니다.. 1점.

@증식
비전 격류로 죽은 적으로부터 100% 확률로 새로운 탄환이 발사되어,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처음에는 이거 한방 맞추면 화면가득 비전탄환이었으나..이제는 패치되어 발사되는 탄수가 줄었습니다.. 조금 아쉽네요… 3점.

3. 파열

소모: 비전력 20
순수한 마력 광선을 집중시킵니다. 직선상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5%만큼 비전 피해를 주고, 처치한 적을 산산이 조각냅니다.

냉기광선과 비슷해 보이지만 이건 선에 닿는 모든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냉기광선이 보스 전용 기술에 가깝다면 이 스킬은 범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단..채널링스킬이라
무빙시 시전이 안됩니다…

### 룬스킬

@광증폭
광선의 폭이 넓어져서 더 많은 적을 맞힐 수 있게 됩니다.
장비하면 일반구간에서도 꽤 괜찮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역스킬이 많은 법사다 보니..
파열을 좋아하시면 장비해보도록 합시다.. 3점.

@혼돈의 중심
광선을 쏘는 동안 충전된 에너지가 다시 적을 향해 뻗어나가며 무기 공격력의 4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대 보스전용 스킬. 냉기광선의 설풍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디아블로는 움직임이 빨라서 좀 그렇고.. 다른 보스전에서 꽤 좋습니다… 3.5점.

@일촉즉발
광선으로 죽은 적이 35% 확률로 폭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95%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검은 얼음과 비슷하게 대 벨리알전에 좋습니다. 단.. 쓰시려면 지속효과에 시간유동을 쓰는게
좋습니다. 이속감소기를 보조로 써주시던지요.. 혹은 몹들이 뭉쳐서 많이 있는곳에서 사용하면 효과 만점… 4점.

@엔트로피
광선이 짧은 부채 모양으로 갈라져 무기 공격력의 178%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별로입니다. 차라리 일촉즉발을 씁시다. 2점.

@작열 광선
시간에 따라 피해가 서서히 증가하여, 최대에 달했을 때는 무기 공격력의 202%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냉기광선의 설풍과 같은 컨셉. 하지만 혼돈의 중심이 더 낫습니다. 오래맞추고 있기엔 비전력소모가 심한 스킬이다보니… 3점.

***** 방어

말그대로 방어적인 스킬들입니다. 생존에 도움이 되는 기술들이며 버프를 주는 기술도 많습니다.

1. 서릿발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얼음을 부수어 내보내 근처의 적들을 3초 동안 제자리에 얼어붙게 합니다.

와우 법사의 얼음회오리가 생각나는 스킬입니다 한때 극대화법사의 핵심중 하나였으나…
이제는 효용이 많이 내려간 스킬.

### 룬스킬

@동파
얼어붙은 적이 죽을 때 50% 확률로 서릿발이 일어납니다.
연사가 가능한 스킬이었다면 꽤 쓸만했겠으나 12초 딜레이 기술인지라…
그다지 기대하면 안되는 스킬이 되버립니다… 2.5점.

@한파
서릿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로 감소합니다.
자주 쓸수 있기는 한데.. 얼리고 거리 벌려놓고 딜링하기에 3초는 좀 모자란 느낌이..
차라리 얼리는 시간을 늘려줬음 어떨까 ..싶네요…. 
하지만 극대화 반응을 활용한다면 상당히 쓸만해지기도 합니다. 3점.

@얼음 안개
서릿발이 적을 얼리지는 않으나 얼음 안개를 남깁니다. 안개 속에 있는 적은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60%만큼 냉기 피해를 받습니다.
서릿발에 넣는 룬중 가장 효율적인 룬입니다. 눈보라와 병용할경우 아주 효율이 좋기는 합니다만..
맹독히드라라는 고효율 스킬이 있어서 어떨지는.. 3.5점.

@냉대
서릿발이 적을 5마리 이상 맞힐 경우, 시전자의 극대화 확률이 1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한때 극대화법사의 핵심스킬중 하나.. 극대화 15%는 엄청난 효과긴 합니다만…
이제는 극대화가 칼질당해서 효용이 낮아진 스킬입니다…  하지만 포니방 같은 상황에서
극대화법사를 사용한다면 거의 필수 사용스킬중 하나.
3.5점.

@사무치는 한기
서릿발로 인해 오한을 느끼거나 얼어붙은 적이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지속효과-냉혈과 조합해서 강력한 딜링을 해볼수 있는 스킬입니다. 두가지 다 발동상태에서
냉기광선을 맞춘다면 아주 후덜덜한 데미지를 뽑아줍니다. 눈보라와의 조합도 괜찮구요.
냉기계열 스킬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연구해볼만한 스킬입니다. 3.5점.

2. 다이아몬드 피부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피부를 다이아몬드로 바꿔 6초 동안 받는 피해를 최대 10853 흡수합니다.

나올때부터 불지옥 액2까지 생명줄이 되어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데미지를 흡수할뿐.상태이상을
풀어주는 기능은 없습니다.. 유의하세요.

### 룬스킬

@수정 껍데기
피해 흡수량이 최대 21707으로 증가합니다.
만렙기준 흡수량입니다. 이건 필수....지옥난이도부터는 항상 찍어두도록 합시다. 5점 만점!!

@분광경
다이아몬드 피부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주문의 비전력 소모량이 7 감소합니다.
아까 몇번 이야기한.. 다이아 + 냉기광선 혹은 파열 콤보에 쓰면 좋습니다.
보스전에서 위력이 아주 좋습니다… 4점.

@거울 피부
흡수한 피해의 50%를 공격자에게 돌려줍니다.
둘러싸였을 때 나쁘지 않을 것 같지만..데미지가 크면 깨져버릴 테니.. 결국 큰 효용은 없습니다.
낮은 난이도에서나 간간히 찍어볼만함… 2.5점

@질긴 피부
다이아몬드 피부의 지속시간이 8초로 증가합니다.
악몽난이도까지는 이걸 사용합시다. 다이아쓰고 극딜로 몹을 때려잡도록 합시다.. 4.5점.

@다이아몬드 파편
다이아몬드 피부의 효과가 다할 때 다이아몬드 파편이 사방으로 날아가며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나쁘지 않은 스킬이긴 한데..자칫하면 이거로 데미지 주고 나도 죽는 사태가….
본연의 방어임무에 충실합시다.. 3점.

3. 감속지대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시간과 공간을 일그러뜨리는 거품막을 칩니다. 8초 동안 적의 공격 속도가 20%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30% 감소하며, 적의 투사체 속도 또한 90% 감소합니다.

서큐버스 대처에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또한..룬에 따라서 공격력 버프로 쓸수도 있지요.
여유가 있다면 사용해봄직 합니다.

### 룬스킬

@독기
적이 거품막을 벗어난 후에도 감속 지대 효과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적들의 추격을 뿌리칠 때 괜찮은 생존기입니다. 특히 액2. 말벌과 라쿠니의 공격에 대비로
써볼만 한 스킬입니다.. 3.5점.

@시간 왜곡
왜곡된 시간의 거품막 안에 있는 적들이 추가 피해를 20% 받습니다.
달라붙은 적들을 녹여버릴수 있는 스킬. 개인적으로는 망할 영혼탈취자(개구리..) 처리에 좋습니다.
힘의 파동과 조합하면 꽤 괜찮습니다.. 3.5점.

@시간의 밀실
감속 지대의 범위가 10미터로 감소하지만, 감속 효과는 80%로 증가합니다.
감속효과가 엄청 증가합니다. 달라붙는 적들이 많은 구간에서 사용하면 효율적..이지만 다른 룬들에 비해서는 좀 밀리는 감이… 3점.

@영원
감속 지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로 감소합니다.
액3에서 감속지대 효용이 꽤 좋은데요. 이걸 달고 자주 사용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은근히 효율적인 스킬. 3.5점.

@시간 증폭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의 시간이 빨라져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와우의 블러드가 생각납니다..특히 악마사냥꾼과의 파티플레이시 써주면 아주 강력하며,
법사 자신에게도 강력한 버프입니다.  5점 만점!!!!

4. 순간이동

소모: 비전력 1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선택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최대 35미터 떨어진 곳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작의 소서리스가 그리워지는 스킬입니다. 벽통과도 안되고…딜레이에 비전력소모도 만만찮고..
하지만 생존기로서는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불지옥 클리어를 위해선 꼭 익혀둡시다.
(몬스터의 벽생성은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 룬스킬

@안전 통행
순간이동 후 4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좋습니다. 액2같은 난전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유용한 룬입니다. 생존기술의 가치를 올려줍니다.
분리룬을 익히기 전까지 씁니다. 4점.

@시공의 구멍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후부터 적용되어, 그 사이에 순간이동을 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 설명이 애매한데… 연속으로 쓸수 있다는 이야기죠 뭐.. 대충 3~4번 정도 쓸수 있습니다.
짜증나는 몹 떨굴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만 몹도 순간이동을 한다면? 쿨럭… 3.5점.

@번복
8초 내에 다시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즉시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옵니다.
한번 사용후 8초내 재사용하면 원래자리로 돌아오는 룬입니다. 특히 포니방에서 몹 파킹에 유용합니다. 잘 사용하면 상당히 효과적인 생존기입니다. 4.5점.

@분리
순간이동 후 2개의 분신이 생겨나고, 8초 후에 사라집니다.
분신을 안넣고도 분신을 제공하는.. 아주 좋은 생존기룬입니다. 불지옥부터는 거의 필수.
분신과 겸용시 더욱 좋아집니다. 5점 만점!!!!

@재앙
이동 후 약한 힘의 파동을 일으켜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현재로서는 좀 그렇지만..추후 스팩이 올라가서 불지옥에서도 당당하게 여유있게 다닐수 있다면
해볼만한 스킬. 이 스킬 발동후 힘의파동을 쓰면 쓸어버릴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3.5점.

***** 위력

말 그대로 강력한 데미지 배율로 적을 공격하는 스킬들입니다. 딜링을 위해 최소 하나정도는 
세팅해야 하는 스킬들입니다..

1. 힘의 파동

소모: 비전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순수한 마력 파동을 일으켜 투사체를 튕겨내고 근처의 적을 밀쳐냅니다.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초반부터 악몽까지 아주 효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물건부수기도 효과만점. 전작의 노바와 비슷하지만 이속감소효과가 있어서 꽤 좋습니다.

### 룬스킬

@충격의 파동
적이 뒤로 밀려나는 거리가 증가하고, 파동에 맞은 모든 적이 2초 동안 기절합니다.
초반 아주 좋은 스킬로, 때거리로 달라붙는 적들 처치에는 그만입니다. 배우면 바로 활용합시다.
4.5점

@비전 친화력
비전력 소모량이 15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로 감소합니다.
자주쓸수 있고 부담도 적어집니다. 우클릭에 설정하신다면 이 룬을 박으면 좋습니다. 3.5점.

@강력한 파동
파동의 위력이 증가하여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60%만큼 물리 피해를 주지만, 밀쳐내기 효과는 약해집니다.
근거리 섬멸용으로 변모시켜줍니다. 특히 액3 전갈때. 액2 클로킹해서 다가오는 뱀꼬리놈들한테 특효입니다.. 공격적인 세팅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5점만점.!.

@순간이동 파동
힘의 파동에 맞은 적이 100% 확률로 순간이동합니다.
나쁘지는 않은데..약간 복불복성이 있기도 하고.. 그냥 때려잡는편이 나을겁니다. 3점.

@폭발하는 파동
파동에 맞은 적이 40% 확률로 더 작은 파동을 일으키고, 휘말린 적을 뒤로 밀쳐내면서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제대로 발동되면 아주 장관입니다.. 가운데 뻥~뚤립니다..쿨럭.. 하지만 강력한파동이 더 좋습니다.
액3같이 적들이 많은곳에서 간간히 써보시면 괜찮습니다. 3점.

2. 마력돌개바람

소모: 비전력 35
순수한 마력을 이용해 소용돌이를 일으킵니다. 소용돌이는 경로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6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상당히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졸튼쿨레가 쓰기도 하는 기술이죠. 좁은 골목이나 근접한
적들에게 높은 효율을 보이지만 넓은곳에서는 효율이 좀 떨어집니다.

### 룬스킬
@하늬바람
마력 돌개바람의 비전력 소모량이 20으로 감소합니다.
데미지비율이 워낙 좋은 스킬이라 비전력 소모 줄여서 많이쓰면 좋습니다.
주력으로 쓰신다면 장착해봅시다. 3.5점.

@질풍
마력 돌개바람이 적에게 주는 비전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68%로 증가합니다.
극강의 공격력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벨리알이나 아즈모단 같은 보스대처로도 좋습니다.
정말 적들을 갈아버리는 느낌… 추천합니다. 4.5점

@광풍
두 개의 마력 돌개바람이 부딪치면 하나의 회오리바람이 됩니다. 이 회오리바람은 범위가 더 크며,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6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범위가 커지기는 하지만.. 질풍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액3의 좁은길에서는 효용이 좋긴합니다.
3.5점.

@사나운 바람
소용돌이가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돌면서 바람에 휘말리는 모든 것에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52% 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좀 방어적인 스킬입니다. 적들의 근접을 막아줄 때 써볼만 합니다. 지속효과-시간유동과 조합해서몹의 추격을 뿌리치는데 사용도 가능합니다. 3.5점.

@폭풍 추적자
마력 돌개바람 주문을 사용하면 바람의 힘이 비축됩니다. 바람의 힘은 한번에 3회까지 비축할 수 있습니다. 고유 주문을 사용하면 바람의 힘이 한꺼번에 방출되며 거대한 마력 돌개바람이 생겨나 바람의 힘 하나당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고유 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감전

후에 이야기할 지속효과 – 마력증폭과 결합시 상당히 강력한 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유주문이라는 기본평타의 효율을 생각한다면 보스전이나 어느정도 예측 가능한 구간정도에서
사용을 해줘야 할듯합니다.. 효율이 높다고 보기도 좀 그렇구요. 3점.

3. 히드라

소모: 비전력 15
머리가 여럿 달린 히드라를 소환합니다. 히드라는 15초 동안 유지되며, 적에게 불덩이를 쏘아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28%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히드라는 동시에 하나만 소환해둘 수 있습니다.

드디어 나온 히드라입니다. 1편의 가디언, 2편의 히드라에서 이어져온 전통의(?)스킬입니다만..
잉여스킬이었던 전작과는 달리 새로운 밥줄 스킬이 되었습니다. 적어도 하나는 운용해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 룬스킬

@비전 히드라
비전 히드라를 불러냅니다. 비전 히드라가 내뱉는 비전 보주는 적에게 맞으면 폭발하며, 폭발에 휘말리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8%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데미지 자체로 보면 이번에도 잉여… 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시간유동과 조합하면 아주 좋은
이속저하기가 됩니다. 눈보라를 안쓰시는 분이라면 이걸 활용합시다. 4.5점.

@번개 히드라
적을 감전시키는 번개 히드라를 불러내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4%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공격력이 좀 괜찮습니다. 그리고 지속효과 – 마비와 결합시 꽤 효율이 괜찮습니다.
기절효과가 터지는데 나름 유용합니다. 상황봐서 사용해봅시다. 3.5점.

@맹독 히드라
독 입김을 내뿜어 독 웅덩이를 남기는 맹독 히드라를 불러내, 웅덩이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18%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법사의 밥줄 스킬중 하나인 맹독히드라! 데미지가 18%..에이..하시겠지만..
무려 중첩으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독 웅덩이에 있는적은 중첩데미지를 먹기 때문에 아주 강력합니다. 이속저하기술로 보조는 필수. 후반 법사의 대 보스전 결정기입니다.. 소환해두고 유지만 시키면서 도망만 다녀도 클리어…ㅋㅋㅋ 당연히 5점 만점!!!!

@서리 히드라
부채 모양으로 단거리의 찬 입김을 내뿜는 서리 히드라를 불러냅니다. 히드라는 입김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1%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이속저하 효과는 있는데..사거리가 너무 짧아요..차라리 비전히드라를 씁시다..
하지만 아마 맹독을 다수 쓰실겁니다..ㅋ 2점

@거대 히드라
불줄기를 뿜어내는 거대 히드라를 불러내 불타는 바닥 위에 있는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22%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뭐로 보나 맹독히드라에 밀립니다. 구경이나 한번하고 봉인하도록 합시다.  1점.

4. 운석낙하
소모: 비전력 60
하늘에서 거대한 운석을 떨어뜨립니다. 충돌 지점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운석이 떨어진 땅은 녹아내리며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비주얼 극강기술이고 아주 호쾌한 스킬입니다만 효용도는 조금 낮습니다.
일단 맞추기가 좀 쉽지 않다는게 문제. 하지만 지형상관없이 날릴수 있는점은 메리트..

### 룬스킬

@강렬한 충돌
운석 낙하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운석 충돌 시에는 무기 공격력의 260%만큼 화염 피해를 주고, 땅이 녹아내리며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8%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말그대로 강력한 스킬입니다. 벨리알 같은 고정형 보스한테는 아주아주 강력합니다…
문제는 지속데미지는 잘 안들어간다는건데.. 그리고 비전력소모가 큰 고로 효율이 좀 밀립니다. 
3점.

@별의 약속
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량이 35로 감소합니다.
이제는 비전데미지를 준다고 표기. 상당히 효율이 좋아집니다..
미티어를 좋아하신다면 장착하고 사용해봅시다.  3.5점.

@운석 소나기
더 작은 운석 7개를 일제히 투하하여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악몽난이도까지는 이 스킬을 씁시다. 히드라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눈보라와 연계해서 쓰면
아주 강력하고 눈요기도 좀… 단..렉 유발을 할수있으니 주의.. 4.5점.

@혜성
운석을 얼립니다. 얼어붙은 운석은 땅에 떨어지면서 무기 공격력의 24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운석이 떨어진 지역에는 얼음 안개가 피어나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2%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강력한 데미지에 이속감소에 지속데미지까지.. 아주 강력한 기술입니다.
맞추는거에 익숙해 진다면 상당히 좋은 기술입니다.. 4.5점.

@융해
운석이 충돌할 때 극대화 피해를 주면, 땅이 녹아내리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8초로 증가합니다.
지속 데미지구간에 붙들어 놓기가 쉽지가 않은 고로…그렇게 효율이 높다고 보기는좀.. 
이속저하기와 결합해서 써야 합니다. 3.5점..

5. 눈보라

소모: 비전력 45
목표 지역에 얼음 조각을 쏟아부어 6초에 걸쳐 공격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1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같은 위치에 여러 번 주문을 시전해도 피해가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회사이름인 만큼  항상 언제나 강력한 스킬이었던 눈보라. 이번에도 빼놓기 힘든 강력한 스킬입니다. 이속저하 범위공격은 역시 위력적이죠.

### 룬스킬

@가시지 않는 추위
눈보라가 끝난 후 3초 동안 바닥에 흰 안개가 깔립니다. 안개 속에 있는 적은 이동 속도가 60% 감소합니다.
이속저하기로서의 역할을 더욱 효율적이게 하는 기술입니다. 추천할만합니다.. 4.5점.

@매얼음
눈보라에 휘말린 적이 20% 확률로 3초 동안 얼어붙습니다.
범위공격이다보니 20%라지만 아주 자주터집니다. 역시 강추할만 합니다.. 4점.

@폭설
눈보라의 비전력 소모량이 20으로 감소합니다.
눈보라를 많이쓸수 있으면 생존률과 잡는 속도가 엄청나게 효율적입니다. 부담없이 사방팔방 뿌려대는 눈보라는 그야말로 장관이고 효율도 좋습니다…5점 만점!!!

@엄동설한
눈보라의 범위가 22미터로 넓어지며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1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범위가 넓어지면 보다 많은 몹들을 붙들어 둘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룬에 비해 좀 밀리는감이… 그래도 3.5점…

@줄기찬 눈보라
눈보라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여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8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불지옥에서는 폭설과 이 스킬을 잘 생각해서 선택합시다. 지속시간과 데미지증가로 업그레이드..
눈보라사 게임은 눈보라가 역시 최고입니다..쿨럭.. 5점 만점!!!!

***** 창조

창조는 갑옷류등의 서포트 스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기술들이 많으니
잘 활용합시다..

1. 얼음갑옷

소모: 비전력 25
단단한 얼음막을 몸에 두릅니다. 근접 공격자가 2초 동안 오한을 느끼거나 얼어붙습니다. 1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초반~중반정도에 잘 쓰이는 갑옷입니다. 후반부터는 맞으면 죽는다…라는 개념이라서..ㅋㅋ

### 룬스킬

@으스스한 기운
자기 주변의 기온이 낮아집니다. 근처에 있는 적들이 오한을 느껴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노말에서는 아주 유용합니다. 이거만 켜놓고 다녀도 클리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점.

@결정화
근접 공격이 시전자에게 적중할 때마다 시전자의 방어도가 30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회까지 중첩됩니다.
좀 애매한데..역시 맞아서 발동되는 스킬은 안쓰는게 정답이긴 합니다. 그리고 이런 거라면
차라리 마력갑옷을 씁시다… 1점.

@톱니 얼음
근접 공격을 하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노말이나 악몽정도면 모를까..지옥부터는 쓰기 힘듭니다. 일단 맞으면 위험하죠. 2점.

@얼음 반사
근접 공격을 받으면 25% 확률로 공격자를 중심으로 서릿발이 일어나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나름 괜찮습니다만 근접공격을 받고 살아난다는게 불지옥부터는 어렵죠… 2.5점.

@얼음 폭풍
주문을 시전한 후 3초 동안 자기 주위에 얼음의 돌개바람이 치면서 무기 공격력의 3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이스카투 잡을 때.. 그리고 액4의 혼전상황에서 좀 써볼만한 스킬입니다만…
냉기광선쪽이 데미지도 그렇고… 훨씬 더 좋습니다.. 3점.

2. 천둥갑옷

소모: 비전력 25
전기를 몸에 두릅니다. 원거리 및 근접 공격자를 감전시켜 무기 공격력의 7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120초 동안 지속됩니다.
현재로서는 유용도는 별로라고 봅니다. 맞아야 발동되는 스킬은 그다지…

### 룬스킬

@반작용 갑옷
적의 공격이 자신에게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번개 보호막이 생겨나 6초 동안 주위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계속 설명하지만..이런건 야만용사나 수도승한테나 줘야할 스킬.. 1점

@폭풍의 위력
천둥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기술의 비전력 소모량이 3 감소합니다.
이건 한번 써볼만한 스킬입니다. 비전력이 부족하당~ 이라는 소리를 자주 들으면 써봅시다.
나름 효율은 괜찮은편입니다. 하지만 높은 난이도에서는 마력갑옷을 쓰게될겁니다 아마.. 3.5점.

@반격
천둥 갑옷으로 적에게 주는 번개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91%로 증가합니다.
데미지 주기전에 맞으면 내가먼저 녹는다니까요..ㅎㅎㅎ 1점.

@긴급 탈출
근접 공격 또는 원거리 공격이 자신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나름 쓸만해보이긴 합니다만… 차라리 순간이동을 넣도록 합시다.. 
맞은다음 발동이라서… 2점.

@감전 사고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주위의 적을 감전시켜 무기 공격력의 35%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역시 큰 효용도가 없습니다.. 천둥갑옷 자체가 그렇죠…쩝….. 1.5점.

3. 마법무기

소모: 비전력 25
손에 든 무기에 마력을 불어넣어, 적에게 주는 피해를 10% 증가시킵니다. 5분 동안 지속됩니다.

처음에 전작의 인첸트인줄 알고… 안쓴 스킬이지만 알고보니 버프 스킬입니다. 이제는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 룬스킬

@방전
공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근처의 적 3마리에게 번개가 튀면서 무기 공격력의 1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고정확률도 아니고.. 피해도 너무 낮습니다.. 추천은 못하겠네요… 1점.

@힘의 무기
마법 무기의 피해 보너스가 15%로 증가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최대 2% 확률로 뒤로 밀쳐냅니다.
공격력 15% 올리는 스킬입니다.. 당연히 강추입니다. 공격적인 세팅이라면 필히 넣어야 합니다.
거기다 밀치기 효과까지 있는 완소 스킬.. 5점 만점!!!!

@전도
공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비전력이 1씩 회복됩니다.
그닥 도움이 안됩니다… 차라리 영재키고 주기술을 쓰는게 낫습니다. 2점.

@맹독
공격할 때 적을 중독시켜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그냥 힘의 무기를 쓰고 독히드라를 소환합니다…ㅋ 그쪽이 훨씬 효율적. 1.5점.

@피의 마법
공격할 때마다 적에게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저승의 칼날 – 회복의 칼날과 조합하면 거의 10%의 생명력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피흡수 컨셉 법사를 키우신다면 써봅시다. 3.5점.

4. 사역마

소모: 비전력 20
작은 빛의 마물을 소환하여 공격을 돕게 합니다. 주인이 공격하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적은 사역마를 대상으로 지정하거나 공격할 수 없습니다. 사역마는 5분 동안 지속됩니다.

공격력도 무시하지 못할정도이고.. 버프효과도 있는 사역마입니다. 역시 공격적인 세팅에 필수.

### 룬 스킬

@불꽃 부싯돌
불꽃 사역마를 불러냅니다. 사역마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시전자의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아주 유용합니다. 12% 공격력 업.. 나오자마자 무조건 사용합시다. 법사는 역시 공격적인 세팅이
제격입니다… 5점 만점!!!

@명사수
번개 사역마를 불러냅니다. 사역마가 쏘는 투사체는 100% 확률로 적을 관통합니다.
관통공격을 하기는 합니다만 데미지를 생각한다면 다른 룬을 쓰시는게 좋겠죠..
2.5점

@고대의 수호자
시전자를 보호하는 사역마를 불러냅니다. 시전자의 생명력이 35% 미만일 때, 사역마가 6초마다 공격 1회의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불지옥에서 생존기로 꺼내둘만 하다고 봅니다. 어떤공격이고 1번은 막아줍니다.
문제는…35%미만이 될일이 은근히 적어요.. 거의 스치면 사망인 경우가 많아서..
마력갑옷과 다이아피부와 더불어 쓰면 방어적인 생존세팅으로 써볼수 있습니다..
단 피통과 레지가 어느정도 되야 효율이 나올 듯… 4점.

@비전 친구
사역마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비전력이 매초 2씩 회복됩니다.
역시..비전력이 부족하면 써봅니다만 글쎄요..차라리 불꽃부싯돌이… 2.5점.

@포병
사역마가 쏘는 투사체가 폭발을 일으켜 6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이걸 쓸바엔 차라리 에이레나(요술사)한테 데미지 높은 무기 들려주고 데리고 다닙시다..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1.5점.

5. 마력갑옷

소모: 비전력 25
마력을 집중시켜 몸에 두릅니다. 방어도가 65% 증가하지만 최대 비전력이 20 감소합니다. 120초 동안 지속됩니다.

한시절을 풍미한.. 힘의 갑옷이 속한 스킬.. 생존에 필수적인 갑옷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 힘의 갑옷 너프 이후에는 분신이나 순간이동에 좀 밀립니다.. 하지만 사용은 언제나 고려해봐야하는 스킬입니다.

### 룬스킬

@흡수
원거리 공격 또는 근접 공격이 자신에게 적중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비전력을 4 회복합니다.
비전력이 줄어드는 특성을 커버하기 위해 있는 룬입니다. 다른 룬이 나오기 전이면 일단
사용해 줍시다… 3점.

@초정밀 막
마력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극대화 확률이 5% 증가합니다.
극대가 올라가는 버프.. 나름 쓸만합니다. 뒤에 나올 마력생성과 잘 비교해서 씁시다.
극대세팅이 잘되어 있다면 한번 써볼만합니다. 3.5점.

@마력 생성
마력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비전력이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20 증가합니다.
비전력이 무려 20증가하는 스킬.. 최대비전력템을 좀 도배했다면 아주 넉넉한 비전력을 퍼부을수 있게 해줍니다.. 불지옥전까진 완소 스킬.. 4.5점.

@힘의 갑옷
마력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생명력의 35%가 넘는 피해를 한 번에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35%만큼만 피해를 받습니다.
말도많고 탈도 많았던 스킬입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생명력의 35% 데미지만 입었습니다..어떤데미지의 공격이 들어와도.. 법사의 불지옥 산책에 큰 보탬이 된 스킬이고 노활력 극대법사라는 트리를 만든 장본인. 결국 칼질을 맞고 너프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피통과 레지가 있다면
생존을 보장해주는 완소 스킬입니다 아직… 4.5점.

@분광 갑옷
마력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저항이 40% 증가합니다.
모든저항 템이 잘 갖추어져있다면 한번 활용해볼만 합니다. 생존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수 있는
스킬입니다. 불지옥 2막 이후 생존의 열쇠.. 5점 만점!!!

***** 통달

1.에너지폭발

소모: 비전력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떠도는 에너지를 한곳에 모아 1.5초 후에 터뜨립니다. 12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2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와우의 신폭이 생각나는 스킬입니다. 무빙시에도 사용은 되는데 딜레이가 있어서 신폭처럼 난사는 힘듭니다.

### 룬스킬

@촉발
에너지 폭발의 비전력 소모량이 10으로; 감소합니다.
연사가 가능한 스킬이었으면 아주 좋았겠지만..아니므로 효용도는 좀 별로… 1.5점.

@시한폭탄
주문을 시전하고 2.5초 후에 에너지가 폭발하여 무기 공격력의 292%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기다리다 내가 먼저 죽습니다… 공격력 올라간다고 좋아할일이 아님…쿨럭..
1점..

@짧은 도화선
에너지를 즉시 폭발시켜, 무기 공격력의 22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달라붙는 적들이 많을 때 있으면 유용합니다…. 힘의 파동보다 딜레이가 적은편이라서..
적절히 사용해줄수 있는 기술.. 4점.

@말살
폭발 반경이 18미터로 증가하여 무기 공격력의 22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약간 좋아지긴 하는데 짧은도화선이 더 낫더군요… 2.5점.

@연쇄 반응
자신을 중심으로 3회의 폭발이 연속으로 일어납니다. 폭발이 일어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97%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스카투 같은 잡몹이 수도없이 달라붙는 상황에서 써볼만 합니다만 딜레이가 있는 스킬이다 보니… 살짝 활용이 떨어지는게 아쉽습니다.. 3점.

2. 분신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자신과 똑같이 생긴 분신을 2개 만들어냅니다. 분신은 7초 동안 지속되며, 시전자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갖습니다. 분신이 마법사의 기술을 사용할 때도 있지만, 적에게 피해를 주지는 못합니다.

저렙때는 그다지 쓸모가 없지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독히드라 + 눈보라 스킬 무빙 운용시 써주면서 달리면 맞을 확률이 낮아져서 좀더 효율적이 됩니다..등등..

### 룬스킬

@모사
분신의 생명력이 시전자 생명력의 100%로 증가합니다.
분신이 좀더 오래버텨줍니다. 하지만 불지옥난이도에서는 이마저도 순삭…
차라리 숫자 늘리는쪽이 좋아보입니다.  3.5점.

@분신 복제
시전자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지닌 분신을 5개 만들어냅니다.
확실히 생존률에 도움이 됩니다. 맞을 확률이 낮아지니… 불지옥에서라면 추천입니다.
어짜피 순삭이지만..한방이라도 더 맞아주는게 좋으니까요.. 5점 만점!!

@최후의 조롱
분신이 파괴되면 폭발하면서 무기 공격력의 45%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50%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은근히 쓸만합니다.. 던져놓고 도망갈 때 좋긴한데 15초 대기시간 때문에 효용이 좀 떨어집니다.
스팩이 좀 되신다면 공격적인 운용으로 써볼수 있겠네요.. 3.5점.

@의지의 확장
분신의 지속시간이 10초로, 생명력이 시전자 생명력의 29%로 증가합니다.
괜찮아보이긴 하지만.. 불지옥에서는 분신은 순삭에 가까운 지라… 3점.

@흉내쟁이
분신이 사용하는 주문이 시전자가 같은 주문을 사용했을 때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크게 도음은 안됩니다.. 차라리 사역마가 낫지요.. 분신복제에 많이 밀립니다..
2점..

3. 마인

소모: 비전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15초 동안 순수한 비전 마력으로 이루어진 존재로 변신합니다. 마인 형상일 때는 일반 기술 대신 강력한 마인 전용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방어도와 저항이 40% 증가합니다. 마인 형상일 때 처치하는 적 한 마리당 변신의 지속시간이 1초씩 늘어납니다.

마법사의 궁극기라고 봐야할듯합니다. 보스전에선 오히려 효용이 적습니다. 마인의 컨셉은 엄청난 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강력한 마력덩어리..인겁니다..


### 룬스킬

@비전 파괴
변신하는 순간 자신의 주위에 폭발이 일어나 1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마인의 컨셉이 대량의 적 처치..라고 본다면 이게 시작이 되겠지요.. 아주 호쾌한 이팩트가 
.. 한번쯤 꼭 써보세요..^^ 3.5점

@순간이동
마인 형상일 때 순간이동 주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입니다.
재사용대기가 없다면 좋았을뻔… 적들 추적용인데 강화마인전까지 써보는것도 좋습니다.
3.5점.

@순수한 힘
마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로 감소합니다.
자주쓸수 있으면 꽤 좋지요. 주력으로 마인을 쓰신다면 한번 생각해볼 룬입니다.
하지만 20초 단축이냐 공격력 25% 냐..라면 아마 대부분 공격력25%를 택하실 듯… 3점.

@감속 지대
마인 형상일 때 감속 지대 주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주문의 지속시간은 8초입니다.
그렇게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어짜피 마인은 무빙하면서 쓸어버리는 컨셉이니까요..
2점..

@강화 마인
모든 마인 기술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배우면 당연히 씁니다. 마인을 더욱 강력하게 하는 룬.. 필수라고 봅니다..
마인을 쓰신다면 5점 만점!!!

***** 지속효과

1. 비전력 갈구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비전력을 30 회복합니다.

비전력 회복속도가 워낙 빠른고로 별 필요 없습니다… 1점..

2. 흐리기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마법사 생존력의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주 죽는다고 생각하면 장비해보시는게 좋을 듯.
특히 개구리나 시체청소부가 많이 나오는 맵이라면 장비해서 생존합시다.. 4.5점..

3. 환기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더 이상 설명도 필요없는 완소 스킬입니다. 가능하면 무조건 장비합시다! 5점 만점!!!

4. 유리 대포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5% 증가하지만, 방어도와 저항이 10% 감소합니다.

불지옥전까진 필히 장착입니다만 불지옥에서는 생각좀 해봐야 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맞기전에 녹인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달아주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5점 만점!!!

5. 영재
고유 주문을 시전하면 비전력을 4 회복합니다.
고유 주문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감전

초중반..모자라는 비전력 커버에 좋습니다. 어찌보면 초월적 존재보다 나을지도..
하지만 만렙이후 최대비전력 세팅이 갖춰지면 빼주는게 정답… 4점.

6. 초월적 존재
최대 비전력이 20 증가하고 비전력 회복량이 초당 2 증가합니다.

마력갑옷 –마력생성과 최대비전력 세팅을 결합하면 엄청난 비전력을 가져오는 스킬..
비전력이 부족하당~ 이 싫으시면 장비해봅시다.. 당연히 아주 좋습니다.. 4.5점.

7. 환영술사
한 번의 공격으로 생명력의 15%가 넘는 피해를 받을 때마다 분신과 순간이동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최근 불지옥의 생존트리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마력갑옷- 힘의 갑옷과 활력, 저항을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면 액4의 난장판에서도 살아나갈수 있다는 스킬입니다..  4.5점.

8. 냉혈
오한을 느끼거나 얼어붙은 대상에게 주는 냉기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서릿발이나 눈보라와 결합시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냉기스킬이 주력이라면 장비해서
공격력을 올립시다.. 4점.

9. 발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적이 화상을 입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보스전에서 운석낙하와 조합해볼만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냉혈이나 다른 스킬보다는 좀
효율이 안좋습니다… 3점..

10. 마비
적에게 번개 피해를 주면 최대 8% 확률로 대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관통구체나 번개히드라를 쓴다면 사용해볼만합니다. 은근 체감이 잘되는 스킬…
3.5점

11. 수호 강화
갑옷류 주문의 지속시간이 120초 증가합니다. 갑옷류 주문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생명력을 초당 310 회복합니다.

갑옷류 주문:  마력 갑옷  얼음 갑옷  천둥 갑옷
회복량은 만렙기준.. 나름 생존률을 올려주는 소중한 기술입니다. 마력갑옷을 사용한다면 넣어줍시다… 초당 생명력 회복도 나름 도움이 됩니다.. 꽤 좋은 기술입니다.. 갑옷계열 사용하신다면
강추… 5점 만점!!!

12. 시간 유동
비전 피해를 받은 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법사의 공격중 비전속성이 많은데.. 이속저하 스킬로 죄다 바꿔주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불지옥에서 딜링과 이속저하를 같이 효율적으로 할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역시 강추..
5점 만점!!!!

13. 극대화 반응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모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한때 유행한… 노활력 극대화법사의 핵심! 그덕분에 엄청난 칼질을 당해서 발동확률이 
매우 안좋습니다..--;; 아직 쓸만은 하다는 평도 있지만… 3점..

14. 마력 증폭
고유 주문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번득이는 통찰력 효과를 얻습니다. 번득이는 통찰력 효과가 5회 중첩되면 고유 주문이 아닌 주문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75% 증가합니다. 효과가 발휘되면 중첩은 사라집니다.
고유 주문: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감전

솔플때도 쓸만합니다만 파티플에서 빛을 발할 것 같습니다.. 연계기는 역시 운석낙하가 적절…
데미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파열도 좋구요… 4.5점.

15. 불안정 변칙
생명력이 20% 미만으로 떨어지면 충격파를 발산하여 모든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밀쳐내면 모합니까 금방 공격날아와서 게임셋 될텐…. 별로 쓸모 없습니다.. 1.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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