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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수도사 플레이가이드 Ver 1.1 - 스킬편

게임이야기../디아블로 3

by 리샤오랑 2012. 6. 29.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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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스킬 설명 및 개인적인 평가

수도사의 기술들은 호불호가 갈리는 기술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개성이 꽤 뚜렷합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하고 조합해봅시다..

***** 주기술

수도사의 주기술들은 공력을 6 생성합니다. 단..타격 되었을 때만…

그리고 아주 유용한 기술들이 많습니다. 좌우 클릭 기술을 주 기술로 채우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1. 천둥주먹

생성: 공격할 때마다 공력 6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번개 피해를 주는 천둥 같은 주먹을 연속으로 날립니다. 세 번째 공격마다 전방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뒤로 약간 밀쳐냅니다. 다른 공력 생성 기술보다 빠르게 공력을 생성합니다.

처음부터 나오지만 아주 괜찮은 스킬로, 스피디한 렙업을 하신다면 필수 스킬입니다..
천둥주먹의 컨트롤과 활용이 수도사를 몇배 더 강하게 할수 있습니다.

### 룬 스킬

@천둥소리
대상 근처로 순간이동하고, 주먹질을 할 때마다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충격파는 주 대상으로부터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5%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이걸 잘쓰느냐 못쓰느냐가 상당히 관건.. 대 고블린 및 말벌 처리 스페셜. 땅찍기 + 쉬프트 컨트롤을 활용하여 위기탈출과 장판몹 딜도 해결하는 아주 멋진 기술입니다.
불지옥에서도 통합니다. 
5점 만점!!!

@전광석화
회피 확률이 2초 동안 16% 증가합니다.

보스전에서 한번 써볼만한 스킬.. 회피의 진언 16%와 더하면 꽤 잘피합니다..기본민첩이 있으니..
도살자나 레오릭 같은 직접 타격하는 녀석들한테 좋습니다. 
하지만 유용도는 역시 천둥소리.. 회피형 수도사라면 필수적입니다. 4점.

@정전기
공격당한 적이 5초 동안 정전기를 띱니다. 시전자가 다른 적을 천둥주먹으로 공격할 때마다 정전기를 띤 적에게도 무기 공격력의 37%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단일 공격기가 광역기로 탈바꿈하는 순간입니다. 하지만 데미지 비율이 좀 낮은편이고..
범위공격용으로는 다른 스킬들이 존재해서 추천은 못하겠네요. 
3점

@혈기 왕성
극대화 피해를 주면 공력이 15 추가로 생성됩니다.

극대화 수도사라면 상당히 유용한 스킬. 공력 수급이 아주 수월해 집니다.
공속 너프 이후 원활한 공력 수급을 위해 고려해 봅시다.. 3.5점.

@약동하는 빛
세 번째 공격 시에 적을 밀쳐내지 않고 대신 연쇄 번개를 방출합니다. 번개는 적을 맞힐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73%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전작 어세신의 기술이 생각나는 스킬입니다. 나름 쓸만은 합니다만 높은 난이도에서는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생각보다 효율이 떨어짐..
3점.

2. 연속 격파

생성: 공격할 때마다 공력 6
일직선 상으로 순수한 힘을 짧게 내질러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공격마다 최대 25미터 떨어진 적에게까지 피해를 줍니다.

나름 근접캐릭이지만 어느정도 거리까지 피해를 주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거기다 부가적 성능도 좋고 일단 호쾌해서 많이 사용됩니다.

### 룬 스킬

@날카로운 삼지창
두 번째, 세 번째 공격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저도 그렇고..아마 이거 배우자 마자 다들 쓰실겁니다. 어느정도의 범위 커버.그리고 효과음이 매력적.. 하지만 고렙이 되면 다른 좋은 룬들이 많아서 좀 밀립니다.
3.5점.

@예리한 눈
세 번째 공격 후 4초 동안 방어도가 50% 증가합니다.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때리면서 방어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난전에서 효율 만점..
밸리알 같은 보스한테도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불지옥에서도 애용가능..
5점 만점!!

@분산 타격
세 번째 공격 대신 15미터 내에 있는 최대 6마리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좋을줄 알고 써보고 봉인한 스킬… 데미지 비율이 좋길래 써봤으나 뭔가 부족합니다..
일단 이팩트도 마음에 안듭니다..ㅎㅎ 거리도 결국 짧아진거고…
3점.

@건너 치기
극대화 피해를 주면 공력이 추가로 10 생성됩니다.

극대화 수도사라면 해볼만 한 스킬이지만 연속격파는 다른룬들이 더 좋습니다.
오히려..파티 힐러 스타일일 때 공력 수급용으로 시도해 볼만합니다..ㅋ
3.5점

@선견지명
세 번째 공격 후 30초 동안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중복은 안됩니다. 물론..ㅎㅎ 상당히 좋은 스킬로, 좁은곳에서 사용한다면 
원거리캐릭 안부럽게 적을 잡아댈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존이란 측면에서 방어력 50%의 예리한 눈에 좀 밀립니다.. 화끈하게 공격이 가능한 스팩이라면 추천.. 조합형 공격을 한다면 상당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지속효과- 조합공격에 최적.. 4점..

3. 마비의 파동

생성: 공격할 때마다 공력 6
연속적인 휘둘러치기 공격으로 전방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10%만큼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공격은 주변 모든 적을 멍해지게 해서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공격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피해를 주면서 적들한테까지 상태이상을 거는..거기다 360도 판정 공격입니다.
리치가 좀 짧아서 포위되기 쉽지만. 좋은 부가기능덕에 아주 생존률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생존위주라면 추천할만 기술..

### 룬 스킬

@짓이기기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3%로 증가합니다.

지옥전까지는 이 룬을 박아서 운용합시다. 공격력증대 + 이속저하 + 공속저하로 아주 사냥이
쉬워집니다. 추천할만한 스킬.. 4.5점.

@뇌진탕
마비의 파동에 맞은 적의 공격력이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마비의 파동을 애용하게 해주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불지옥에서도 엄청나게 유용.
한마디로 공격당한 적은 공격력 20%감소. + 이속30% + 공속 20% 감소가 됩니다.
여기에 지속효과 결의를 결합하면 적은 45%의 공격력이 빠지고 시작합니다.
수도사 생존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룬… 5점 만점!!!!

@밀물
극대화 피해를 주면 공력이 5 추가로 생성됩니다.

이건 회복량도 적고..더 좋은 룬들이 있는데 박을 이유가 없습니다. 1점.

@해일
세 번째 공격의 범위가 17미터로 증가하고 이동 속도 감속 효과가 60%로 증가합니다.

나름 괜찮지만 뇌진탕에 밀립니다. 움직임이 빠른 적들이 많다면 고려해 볼만 하지만
진격타 + 뇌진탕 콤보정도면 다 잡을수 있습니다..
3점.

@부서지는 파동
마비의 파동에 맞은 적이 3초 동안 모든 공격으로부터 추가 피해를 10% 받습니다.

본인의 생존스팩이 된다면 파티플레이에서 든든한 탱커로 써봄직한 스킬.
수도사가 앞에서 이걸 써주고 뒤에서 악사 법사가 화력지원을 하면 아주 좋습니다..
신념의 진언과 결합시 상당히 무서워집니다.
4점.

4. 천지권법

생성: 공격할 때마다 공력 6
빠른 주먹을 연속으로 날려 무기 공격력의 14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북두신권이 생각나는 스킬입니다..ㅎㅎ 하지만 수도사의 기본스킬중 효용이 별로인 스킬입니다.
마비의 파동과 연속격파의 부가기능이나 천둥주먹의 스피디함 같은 특성이 없습니다.

### 룬 스킬

@백열권
두 번째 공격의 타격 횟수가 7회에서 10회로 증가합니다.

뭔가 때리는 느낌이 아주 재미있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서있는 시간이 길어진다는 소리라서..
중간에 끊고 움직이거나 해야하는 높은 난이도에선 봉인…
2.5점..

@삼매경
극대화 피해를 주면 5초 동안 시전자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회까지 중첩됩니다.

극대화 수도사를 한다면 써봄직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공격력 증가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5초이내에 극대가 터져서 이어져 3회 중첩을 시키려면 나름 극대에 투자를 해야 하는데..
공격력 증가만 있었어도 써볼만 했을듯...
3.5점.

@염화의 주먹
영향을 받은 대상에게 5초 동안 매초 무기 공격력의 10%만큼 추가 신성 피해를 줍니다. 또한 첫 번째 공격 시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천둥주먹 쓰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피해 비율도 너무 낮습니다. 
2점

@공력 수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15% 확률로 공력을 15 추가로 생성합니다.

나름 괜찮기는 한데.. 공력수급용으로 이 스킬을 쓰기에는 뭔가 좀 모자란 점이 많습니다.
차라리 다른 단타 스킬로 때리는 편이 나은경우가 더 많습니다..
2.5점.

@일진광풍
세 번째 공격 시 바람의 파동이 뻗어나가며 전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가장 쓸만한 룬입니다. 데미지 배율도 좋고. 관통파동인 관계로 효율도 좋습니다. 저도 불지옥 레오릭까진 이 스킬로 진행했습니다. 캐릭터가 방어력과 저항이 빵빵하다면 써봄직한 스킬이긴 한데.. 3타 발동이 좀 느린게 단점.. 그리고 연속격파가 좀더 나아보이기도 합니다.
4점.

***** 보조기술

뛰어난 성능의 주 기술들과는 달리..보조기술은 어째 좀 부실합니다.
차라리 주 기술 2개 넣고 쓰는게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1. 반달차기

소모: 공력 30
치명적인 돌려차기를 날려 적 무리를 뒤로 밀쳐내고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줍니다.

초반에 아주 좋은 스킬이지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적을 밀쳐내는게 짜증나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보조기술중엔 쓸만합니다.

### 룬 스킬

@매 발톱 차기
불길을 뿜어 근처의 모든 적을 밀쳐내면서 무기 공격력의 22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극 초반 아주 쓸만한 데미지를 내줍니다.. 노말 정예처리에 좋은 스킬. 나오면 잘 씁시다..
3점.

@싹쓸이 차기
적을 밀쳐내는 거리가 150% 증가하고, 밀려난 적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밀쳐낸적을 따라가 쳐야 하는 문제 때문에… 정작 잘 안쓰게 됩니다. 걍 붙어서 때리는게 더 좋..
하지만 천둥주먹과 조합시 밀어놓고 따라가 때리는 조합이…ㅎㅎㅎ
2.5점.

@불꽃 소용돌이 차기
불꽃 소용돌이를 내뿜습니다. 소용돌이는 적을 불태워 적 한 마리당 무기 공격력의 24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대 밸리알, 아즈모단전 스킬로 추천. 사용 공력에 비해 데미지가 좋고 덩치큰 보스들한테
효용이 좋습니다. 일반전투용으로는 조금 그렇군요… 
3.5점.

@전갈의 침
적이 밀려나지 않고, 대신 50% 확률로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액2에서 꽤 쓸만한 스킬입니다. 특히 뱀꼬리들 처리에 적격. 스턴먹여놓고 잡아줍시다.
진격타와 결합해서 말벌 사냥스킬로 써도 좋습니다.
3.5점.

@이타르의 손
먼 곳에 있는 적을 공격해, 영향을 받은 적들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80% 감소시킵니다.

어짜피 잡으러 가야하는 적들입니다. 까다로운 적에게 도망치는 용도로 쓰기엔 기술칸이 아깝습니다..
1점.

2. 폭풍 질주

소모: 공력 15. 집중하는 동안에는 공력 10
적진으로 돌진하여 적들을 밀쳐내고, 다리를 절게 만들어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달리는 동안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걸 쓸 바엔 진격타나 천둥주먹을 씁시다. 솔직히 왜있는지 모르겠다는 느낌이 드는 스킬..

### 룬 스킬

@북풍
폭풍 질주의 공력 소모량이 8로 감소합니다.

어짜피 안쓰는데 공력소모량 줄여봐야…라고 생각합니다. 도망용 스킬을 넣기엔 칸이 모자랍니다.
1점.

@순풍
폭풍 질주의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버스를 운영한다면 써봅시다. 후다닥 가서 입구찾아 들어가기 정도 용도..
1.5점.

@동요
다리를 절게 하는 효과가 강화되어 적의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악마사냥꾼이었으면 참 좋았을 스킬이랄까요.. 어짜피 붙어 때려야 하는데 돌진해서
이속감소시키고 도망가라는 스킬은 좀….
1점.

@바람결
달리는 동안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입구찾기용 스페셜. 액4 후반부 천상의 꼭대기 찾을 때 써보면 어떨까 싶기도…하지만..
그래봐야 25% 감소해봐야 죽기는 마찬가지일지도….
1.5점.

@엄포
밀려난 적의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밀쳐내고 공격력 감소시키느니 때리면서 공격력 감소가 낫겠죠?
1점.

3, 빛의 파동

소모: 공력 75
빛의 파동을 집중시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15%만큼 신성 피해를 주고, 추가로 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어디서 나는지 종하나 소환해서 하는 공격입니다. 뭔가 좋아 보이지만 공력소모가 너무 심합니다.
한두번 써보고 봉인되는 스킬..

### 룬 스킬

@빛의 벽
첫 타격으로 적에게 주는 신성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12%로 증가합니다.

데미지는 아주 좋지만.. 공력소모가 너무 심합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안쓰는 스킬..
나오면 잠깐 구경이나 해봅시다.. 
2점.

@일파만파
기운이 뻗어나가며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8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나름 광역기..긴한데 한대 날리면 공력이 비어버립니다. 쓸만한 기술이 없다면 장비해보지만..
다른기술이 몇배 낫습니다..
2.5점.

@강한 파동
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량이 40으로 감소합니다.

40도 많아요…쿨럭.. 공력 20정도 사용했다면 좀 써봤을 스킬입니다.
역시 별로..
1점.

@눈부신 빛
극대화 피해를 주면 적이 3초 동안 기절합니다.

나름 쓸만한데..하지만..눈부신 섬광이 있는 지라 봉인….
1.5점

@고대인의 석주
고대의 돌기둥을 불러냅니다. 기둥은 무기 공격력의 210%만큼 피해를 주고, 2초 후에 무기 공격력의 210%만큼 또 피해를 줍니다.

좀 데미지다운 데미지가 나옵니다. 하지만 범위가 생각보다 좁은편이고. 난이도가 올라가면
별 효용이 없어집니다. 안타까운 스킬..
2점.

***** 방어

수도사 생존에 핵심적인 기술들입니다. 반드시 사용법을 숙지합시다.

1. 눈부신 섬광

소모: 공력 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번쩍이는 빛을 방출하여 3초 동안 20미터 안에 있는 모든 적의 눈을 멀게 합니다. 정예 괴물은 그 전에 시력을 회복하지만, 30% 확률로 공격이 빗나갑니다.

적은 공력소모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지옥까지는 아주 효율 좋은편이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금 압박.. 

### 룬 스킬

@자숙
적의 눈이 머는 시간이 4초로 증가합니다.

초반 난전에서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스킬들을 더 선호하실 듯..
2.5점.

@뵈는 것도 없고 정신도 없고
눈먼 적들이 25% 확률로 서로를 공격합니다.

은근히 좋습니다. 하지만 정예한테 잘 안 걸리는게 단점… 그리고 요술사를 주로 동료로 달고 다니는 수도사에게는 굳이 본인이 쓸 필요 없는 스킬 입니다.
3점.

@눈부신 메아리
눈부신 섬광을 사용하고 6초 후에 두 번째 섬광이 번뜩여 20미터 내의 적을 0.5초 동안 눈멀게 합니다.

안정적인 휘몰이를 이용한 사냥을 한다면 괜찮은 보조스킬 입니다. 맞기전에 녹여 버릴 수 있다면. 하지만 아마 잘 안 쓰실듯합니다.
3점.

@찬란한 빛
정예 적의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60%로 증가합니다.

정예몹 상대시 아주 좋기는 합니다. 넣을수 있다면 적극 추천. 문제는 이걸 쓰려니 칸이 모자라…
ㅠ.ㅜ
앵벌 때.. 포니방이라던가..에서 써보면 어떨까 싶은 스킬.
3.5점.

@믿음의 빛

괜찮은 스킬정도가 아니라 극강 추천 스킬이었습니다... 무기 공격력의 30% 추가데미지 였다는...

수도사의 폭딜용 스킬입니다...

4.5점...

2. 천상의 숨결

소모: 공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신성한 기운을 발산하여 시전자와 12미터 안에 있는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6202~7442 회복시킵니다.

나오자마자 수도사의 밥줄이 되는 스킬이며 생존률을 엄청 올려줍니다.
거기다 부가 기능까지 아주 좋습니다. 스킬칸에서 빼기가 항상 아쉬운 스킬.

### 룬 스킬

@경멸의 원
천상의 숨결이 아군을 치유함과 동시에 적을 그을려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나오면 일단 씁시다. 데미지 배율이 은근히 좋습니다. 때리면서 딜. 피채우면서도 딜..
4점

@생명의 원
천상의 숨결의 치유 효과가 증가하여 생명력을 8063~9675 회복시킵니다.

그야말로 생명의 불길…  다음에 습득하는 불 같은 노여움과 효율면에서 비교해봅시다..
하지만 제 생각은 불 같은 노여움 승…
4.5점.

@불 같은 노여움
천상의 숨결 사용 시 공격력이 45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스킬창에서 천상의 숨결을 못빼게 하는 스킬 입니다. 싸우다가 힐후 극딜 – 평안 – 다시 쿨 돌아온 천상의 숨결로 버프 스타일로 아주 강력하게 싸울수 있게 해줍니다.
강추스킬.. 5점 만점!!!!

@빛의 기운
천상의 숨결을 사용한 후 5초 동안, 공력 생성 기술을 사용할 때 공력이 6씩 추가로 생성됩니다.
나쁘진 않지만 앞의 스킬들에 밀립니다. 공력생성도 중요하지만 데미지업이 더 나은게 사실.
3점.

@참회의 불꽃
천상의 숨결에 노출된 적들이 1.5초 동안 공포에 질려 달아납니다.

달아난 이후 수습이 좀 문제고..1.5초는 너무 짧아서 큰 도움은 안됩니다.
차라리 공격력 버프를 씁시다..

2점.

3. 평안

소모: 공력 1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3초 동안 모든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몸에 두릅니다. 모든 제어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강력한 무적스킬이며 상태이상 해제. 적은 공력소모. 항상 한칸은 무조건 넣는 스킬입니다.
부가효과 역시 뛰어납니다.

### 룬 스킬

@평화로운 휴식
평안이 활성화될 때 생명력이 6202~7752 회복됩니다.

와우 성기사가 떠오르는 스킬… 하기사 천상의 숨결도 그렇죠.
두 스킬의 조합은 수도사를 끈질긴 생명력으로 커버해줍니다.
5점 만점!!

@뿌린 대로 거두리라
평안의 지속시간이 다할 때 보호막이 폭발하여, 20미터 내의 적에게 평안으로 인해 흡수된 피해의 3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적 한 마리에게 주는 피해는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0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은근히 좋습니다. 특히 정예상대시 그 위력이 발휘.. 왠만하면 자기 체력만큼의 피해를 돌려주죠.
불 지옥 정예상대로 한번 생각해볼만한 스킬입니다.
4점.

@고요
보호막이 45미터 내의 아군에게까지 확장됩니다. 범위 내의 아군은 1초 동안 감속, 빙결 등의 제어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대 이주얼 스페셜. 이주얼 파티전이라면 필히 달고 가면 아주 좋습니다. 빙결을 무효화 시킵니다.
이외 다른 파티플레이에서도 아주 좋습니다.. 자유의 손길이 생각납니다..ㅎㅎ
3.5점.

@승천
평안의 지속시간이 4초로 증가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평화로운 휴식과 비교해서 골라쓰면 좋은데,
천상의 숨결을 쓴다면 이 스킬을 써서 좀더 공격적인 운용을 해봅시다.
5점 만점!!

@업보 청산
평안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투사체와 근접 공격의 50%를 공격자에게 돌려줍니다.

불지옥에서 한번 생각해볼 스킬.. 둘러싸여서 엄청 맞으면서 싸우는 수도사에게 나름 유용합니다.
전작 디아2의 네크로멘서의 아이언메이든이나 팔라딘의 쏜즈가 생각나지만 효율은 좀 약합니다.
4점.

4. 내면의 안식처

소모: 공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적이 들어올 수 없는 보호의 진을 바닥에 만듭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전작 바바리안의 스킬이 떠오릅니다. 나름 쓸만하지만 천상의 숨결과 평안에 밀리죠.
부가효과를 생각해서 파티플레이시 활용해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 룬 스킬

@천상의 안식처
내면의 안식처의 범위 내에 있는 동안 자신과 모든 아군이 생명력을 매초 1550씩 회복합니다.

전체 파티힐… 치유의 마법진이나 드루의 평온이 생각나는 스킬..
하지만 천상의 숨결이 더 낫습니다.. 두개 겸해서 파티 힐러로 변신할수도 있구요.
3.5점.

@성지
내면의 안식처의 지속시간이 다하면, 그 자리가 6초 동안 성지가 됩니다. 성지 위로 지나가는 적은 이동 속도가 60% 감소합니다.

파티플레이시 길막용으로 적합한 스킬입니다. 특히 좁은 골목에서 위력을 발휘..
살신성인을 보여줍시다… 쿨럭..ㅎㅎㅎ
3점.

@축성
내면의 안식처의 지속시간이 7초로 증가합니다.

역시 길막용으로 써볼만한 룬이지만 성지룬이 더 좋습니다.
적이 들어올수 없는거지 공격을 넣을수 없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2.5점.

@보호의 원
내면의 안식처의 범위 내에 있는 자신과 모든 아군이 받는 피해가 35% 감소합니다.

탱커로서의 생존기에 가까운 스킬입니다. 골목 문턱에서 막고 뒤에서 악사 법사 등의 지원사격을
받는다면 해볼만한 스킬입니다. 고기방패인가요..쿨럭..ㅎㅎㅎ
3.5점.

@금단의 궁전
내면의 안식처 범위 내에 있는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야만용사와 미친듯이 근접딜을 퍼부어 봅시다. 같은 수도사도 좋고..
2수도 2야만 파티로 둘이 번갈아 써주면 아주 막강한 화력이 됩니다..만..
일단 그런 파티로 불지옥갈수 있는가부터 물어야 할까요..ㅎㅎㅎ
3점.

*****무예

아주 스타일리쉬한 스킬들입니다. 또한 유용성도 좋지요.
진격타와 휘몰이 같은 탁월한 스킬들이 자리합니다.

1. 진격타

소모: 공력 25
대상이 된 적이나 목표 위치로 빠르게 달려들어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타격기이자 생존기. 이동기. 천둥주먹- 천둥소리를 쓰지 않는다면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고블린, 말벌등 짜증나는 몹 해결용. 그리고 회피기로서 생존기의 능력도 가진 기술입니다.
필수적인 스킬로 컨트롤을 익힙시다.

### 룬 스킬

@유성의 도
적을 맞힌 후 3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대 고블린 스페셜. 포위상황 위기탈출용으로도 좋습니다.
액2에서 써볼만한 스킬.
3.5점.

@날아 옆차기
날아차기 공격을 해서 60% 확률로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역시 고블린잡는데는 그만.. 고블린 처리에 이거만한 스킬도 드물죠. 
움직임이 빠른 정예상대용으로도 좋습니다. 기절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보스전에서 기절넣는 용도로도 괜찮습니다.
4점

@ 유연함
진격타의 공력 소모량이 10으로 감소합니다.

진격타의 단점이 공력 25인데, 이걸 쓰면 아주 부담없이 쓸수 있죠.
아주 강추. 생존력과 사냥속도 향상을 제대로 볼수 있습니다.
5점 만점!!!!

@ 비상타
공중을 가르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정말 좋은 스킬중 하나입니다. 이속감소시키면서 원하는 적 타격을 할수 있다는점.
지형영향을 거의 안받는다는점..(높낮이는 받습니다..)
액3이나 2에 등장하는 몰락자를 부활시키는 적 처리에 최고입니다.
공력운용만 충분하다면 이스킬 만한 스킬이 없다고 싶을 정도..
5점 만점!!!

@ 날랜 몸놀림
3초 동안 회피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불지옥에서 생존기로서의 가치를 높여볼수 있습니다. 기본 민첩이 높고 회피의 진언이 있는
수도사에게 20% 회피율은 아주 좋습니다. 비상타와 비교해 장비합시다.
4.5점.

2, 폭발 장법

소모: 공력 40
대상이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20%만큼 출혈 피해를 받게 합니다. 출혈 상태로 죽은 대상은 폭발하며 대상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주위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디아버전 살아있는 폭탄. 공력소모가 40인데다 도트데미지라는게 문제…
결국 타 스킬에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 룬 스킬

@ 육신이 약하도다
적이 3초 동안 추가 피해를 12% 받습니다.
수도사는 도트데미지 스타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보스전에서도 차라리 빠르게 공격하는쪽이
좋다고 봅니다. 때려놓고 도망다니는 상황이라면 한번 써봄직..
2.5점

@ 공력 분출
출혈을 일으킨 대상이 폭발하면, 폭발에 휘말린 적 한 마리당 공력이 5 생성됩니다.

공력 생성용으론 괜찮은데 기술자체 활용도가 낮으니…
2점.

@ 서서히 찾아오는 죽음
대상의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역시. 때려놓고 도망가는 컨셉입니다. 때려놓고 이동해서 다른녀석때리고..
하는 스타일의 전투겠네요.. 수도사는 무빙샷을 해도 근접캐릭인지라서….
2점.

@ 파멸의 임박
출혈 효과의 지속시간이 증가해,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2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왠지 좋아보이지만 사실 6초에 걸쳐 데미지를 준다면 초당데미지는 더 떨어진다는 소리.
데미지 증가가 없어서 오히려 안습입니다…
1점.

@ 불사르기
대상이 출혈을 일으키지 않고 불타면서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50%만큼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불에 타 죽은 적은 폭발을 일으켜 근처의 모든 적에게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여러 번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써볼만한 룬입니다. 액3 같은 많은 몹이 있는 곳에서 체력 약한 몹이 많을 때.
(ex 전갈이라던가)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사실…다음 소개할 휘몰이가 더 낫습니다..
기술자체의 설계가 활용이 힘들게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는 스킬입니다.
3점.

3. 휘몰이

소모: 공력 75
자신의 몸을 회오리바람으로 감싸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계속해서 무기 공격력의 15%만큼 피해를 줍니다. 회오리바람은 6초 동안 지속되며, 근접 공격으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새로 생깁니다.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회오리바람의 효과가 최대 2회까지 강화되어, 최대 강화 시에는 주위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만큼 피해를 줍니다.

공력소모가 역시 좀 쎄지만.. 몹이 많은 구간에서 상당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상황에 따라 효율이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 룬 스킬

@ 바람몰이
회오리바람의 지속시간이 10초로 증가합니다.

공력소모가 많은 휘몰이인데.. 유지를 쉽게 해주는 룬입니다.
휘몰이를 쓰신다면 적극 활용합시다..
5점 만점!!

@ 칼바람
회오리바람이 강해져서, 중첩 하나당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3회 중첩 시에는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피해를 줍니다.

중첩이 확률제가 아니었으면 만점이었을수도 있지만…증가되는 공격력이 좀 미비하고 확률적이라..
한번 3중첩 만들면 상당히 좋다고 느껴지는 스킬..
4점

@ 불바람
회오리바람의 반경이 14미터로 증가하고, 피해가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그다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지속시간 늘려주는게 더 낫지요..
2..5점.

@ 내면의 폭풍
회오리바람 중첩이 최대일 때, 공력이 매초 3씩 생성됩니다.

나름 괜찮은데요. 적들이 많을 때 휘몰이로 쓸면서 진격타로 따라잡고 하는 스킬이
가능해집니다. 법사 마인에 텔레포트룬과 같은 존재..(효율은 다르지만..ㅎㅎ)
4점.

@ 벼락 폭풍
회오리바람이 최대로 중첩된 상태일 때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번개 돌개바람이 생겨나 근처의 적을 주기적으로 감전시켜 무기 공격력의 2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번개 돌개바람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극대화 수치가 높다면 상당한 공격력을 기대해 볼수 있는 스킬입니다.
생각보다 생성확률이 높고, 범위도 좋습니다.
본인의 극대화가 높다면 한번 써봅시다. 
4.5점.

***** 집중

역시 유용한 기술이 많습니다. 신비한 벗과 칠면공격은 높은 난이도에서 생존에 큰 도움을 줍니다.

1. 용오름

소모: 공력 50
24미터 내의 모든 적을 끌어당긴 다음, 맹렬한 기운을 발산하여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부가효과도 괜찮은게 많고.. 공격력도 쓸만하지만.. 불지옥에서 쓰기엔 좀 꺼려지긴 합니다..
활용도에 따라 상당히 유용합니다.

### 룬 스킬

@ 태풍의 눈
용오름의 공력 소모량이 30으로 감소합니다.

공력소모가 좀 큰 스킬이라 좋을법 하긴 한데..부가효과가 없으면 운용이 힘든 스킬이라
다른 룬을 권합니다..
2점.

@ 응폭
적을 끌어당기는 거리가 34미터로 증가합니다.

불지옥에서 아수라장 만들기 쉬운 스킬입니다… 저렙존에서 버스용으로 빠른 처리를 위해
써 봅시다..
2.5점

@ 이글거리는 태양
불 같은 기운이 폭발하여, 35% 확률로 적을 1.5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끌어댕겨놓고 다시 공포에 빠뜨리는 스킬입니다. 파티플레이시 위급상황에 쓰는 방법도 있겠지만..
사실 잘 안쓰이는 스킬..

@ 바람의 벽
용오름을 사용한 후 3초 동안 회피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용오름을 쓴다면 필히 장비합시다. 생존률을 오히려 올려주는 스킬로 활용가능합니다.
끌어당겨놓고 피하면서 섬멸하는 컨셉입니다. 회피형 수도사라면 필수.
은근히 생존기로 좋습니다….
4점.

@ 상쾌한 바람
용오름을 사용하면 자신과 24미터 내의 모든 아군의 생명력이 1240 회복됩니다.

파티 힐러로 변신해봅시다.
아까 이야기한 천상의 숨결 –생명의 원, 평안 –고요, 내면의 안식처 –천상의 안식처와 결합시
파티의 체력을 책임지는 인간 수도사 뿌뿌…--;;;;  아니..쿨럭..
뭐 그런 컨셉이 가능합니다. 공명의 독경과 치유의 진언까지 켜면 완벽.
문제는 공격스킬을 하나밖에 못넣습니…ㅋㅋㅋㅋ
3.5점.

2. 칠면 공격

소모: 공력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근처의 적들 사이를 빠르게 오가며 공격합니다. 다수의 적에게 7회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77%만큼 피해를 줍니다.

소개영상때부터 화제의 스킬.. 상당히 멋진 스킬이며 공격시 무적판정 때문에 애용되는 스킬.
데미지 비율도 아주 좋습니다..

### 룬 스킬

@ 급습
대상 근처로 순간이동하고, 총 7회에 걸쳐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7%로 증가합니다.
데미지 비율상승에 순간이동까지..그리고 무적판정..
생존기로나 한방기로나 아주 좋습니다… 강추!
5점 만점!!!

@ 다면 공격
타격 횟수가 9회로 증가합니다.

다른 공격이었으면 그저 그렇겠지만.. 무적시간 증가라는 소리입니다.
쓸만합니다.. 하지만 결국 공격력이 100%도 안나온다는 소리…한방당..
데미지 배율이 내려가는건 감안합시다.. 4점.

@ 혼돈
적이 칠면 공격에 적중당할 때마다 25% 확률로 7초 동안 기절합니다.

불지옥에서도 7초 기절입니다. 아주 좋아요..  무적타격기에 기절속성입니다.
역시 강추합니다. 5점 만점!!!

@ 끊임없는 공격
칠면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불지옥전까지는 이걸 장비하고 수시로 딜과 위기 탈출을 하도록 합시다..
이타르의 횃불과 결합시 아주 좋습니다. 4점.

@ 폭타
타격 시 폭발이 일어나서, 대상을 중심으로 7미터 반경 내에 무기 공격력의 111%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괜찮아보이긴 하는데.. 혼돈에 밀립니다. 급습에도 밀리는 감이있구요.
두 룬을 쓰는게 낫다고 봅니다.
3.5점.

3.신비한 벗

소모: 공력 25
파괴될 때까지 적에 맞서 싸우는 신비한 벗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벗은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4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은근히 적은 공력소모. 그리고 시간제가 아니라는 점에서 괜찮은 편이긴 합니다만
다른 공격스킬과 비교해서 공격적인 면은 밀리는 편이라서 선택은 신중히..

### 룬 스킬

@ 물의 벗
벗이 물의 힘을 얻어 파도 공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파도 공격은 무기 공격력의 120%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대상의 속도를 2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지옥까지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데미지도 나쁘지 않구요. 
한번씩 써보시면 타겟 분산효과와 더불어 사냥이 쉬워지는 좋은 스킬입니다.
4점.

@ 불의 벗
벗이 불의 힘을 얻어 불꽃 발차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불꽃 발차기는 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화염 피해를 주고, 추가로 2초 동안 매초 무기 공격력의 4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이게..나름 잘 안맞아요..--;; 제경우만 그런지도…  물의 벗이 더 효과적입니다.
2.5점.

@ 공기의 벗
벗이 공기의 힘을 얻습니다. 벗이 공격할 때마다 2% 확률로 자신의 공력이 100 생성됩니다. 또한, 벗의 주변에 바람이 일어나 근처의 모든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1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약간 로또성 벗.. 악사의 전투준비 – 대비책이 생각나지만 확률이 엄청 낮지요..
은근히 잘 터지기는 합니다만 불지옥에서 10% 데미지 배율 보고 쓰기는 무리..
하지만 공속 너프후.. 공력 수급의 한줄기 단비와도 같은 존재가 되어 버렸네요…
4점.

@ 영원한 벗
벗이 생명의 힘을 얻습니다. 벗이 파괴되면 50% 확률로 5초 후에 되살아납니다. 또한, 벗이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물리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4%로 증가합니다.

좋아보이지만.. 5초후 살아나도 금방 죽는다는게 문제… 
그냥 봉인해둡시다.. 
2점

@ 흙의 벗
벗이 흙의 힘을 얻습니다. 자신과 벗의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고, 벗이 흙먼지를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흙먼지는 적 한 마리에게 무기 공격력의 60%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그 적이 3초 동안 벗을 공격하게 합니다.

벗중 최고의 벗이죠…응? ㅋ 일단 최대 생명력 10%증가. 그리고 60% 피해보다는 3초 도발이 
좋습니다. 정예상대시 큰 효용을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여유가 있다면 사용하면 효과 좋습니다..
5점 만점!!!

***** 진언

성기사나 팔라딘의 오라가 생각나는 스킬입니다. 다양한 부가기능과 파티에 미치는 영향등으로
하나는 반드시 운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진언은 한가지만 활성화 시킬수 있습니다.

1. 회피의 진언

소모: 공력 50
진언을 읊어 3분 동안 자신과 40미터 안의 모든 아군의 회피 확률을 15% 증가시킵니다.
활성화된 뒤 3초 동안은 회피 확률이 15% 추가로 증가합니다.

아주 좋은 진언입니다. 부가효과 방어20%를 킬 경우 최고의 생존능력을 보여줍니다.
솔플시는 왠만하면 이 진언으로..

### 룬 스킬

@ 힘든 상대
회피의 진언으로 방어도가 20% 증가합니다.

회피율 15% 증가에 방어도 20% 증가라는 유래없는 버프.. 
말이 필요없습니다. 생존률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5점 만점!!!!

@ 신의 가호
회피의 진언의 효과를 받는 동안, 자신이나 아군의 생명력이 25% 아래로 떨어지면 주위에 보호막이 생겨나 적에게 받는 피해를 3초 동안 8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각자 90초에 한 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파티플레이때 켜보면 좋은 진언…이지만 불지옥에서 25%아래로 떨어져서 살기가 쉽지가 않다는
점이 문제… 그래도 파티플레이시 써봅시다.. 참고로 어디서 많이 들어본 기술명입니다..ㅋ
3.5점.

@ 갈대 사이로 부는 바람
회피의 진언으로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솔플 초반에 추천. 지속효과 축지법과 더불어 빠른 렙업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나오는시기가 악몽 시점이라 좀.. 버스용도로 활용하는것도 좋…
3.5점.

@ 불굴
회피의 진언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감속, 빙결 등 모든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은근히 좋긴합니다만 힘든상대키고 버티는게 더 생존력은 좋습니다.
파티플시 평안- 고요와 더불어 쓰면 좋습니다.
3점

@ 반발
회피에 성공하면 일정 확률로 불기운이 작렬해 근처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데미지도 약하고..일정확률입니다. 역시 힘든 상대가 진리!
2점…

2. 응보의 진언

소모: 공력 50
진언을 읊어 자신과 40미터 안의 모든 아군이, 적에게 받은 근접 피해의 40%를 반사하여 신성 피해로 되돌려줍니다. 3분 동안 지속됩니다.
활성화된 뒤 3초 동안 수도사 자신은 받은 피해의 80%를 반사합니다.

전작의 쏜즈와는 어마어마한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안쓰는게 좋다고봅니다..
다른 진언들이 더 낫다고 보여지네요.

### 룬 스킬

@ 응징
진언이 반사하는 피해의 양이 60%로 증가합니다. 또한 근접 공격뿐 아니라 원거리 공격도 반사합니다.
파티플에서 응보의 진언을 쓰겠다면 이걸 씁니다..하지만 불지옥에서 맞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설명하지 않아도 될텐데..효용이..ㅎㅎㅎㅎ
2.5점.

@ 단죄
자신과 아군의 공격 속도가 8% 증가합니다.

응보의 진언의 좋은 사용처입니다. 악사나 법사분들이 엄청 좋아할겁니다.
파티플시 응보를 사용한다면 이녀석으로 사용합니다.
3.5점.

@ 비분강개
적이 응보의 진언으로 피해를 받으면, 10% 확률로 2초 동안 기절합니다.

광역스턴기술입니다. 은근히 좋아요. 그런데 정예들은 잘 기절을 안해요…ㅠ.ㅜ
조금 아쉬운 기술입니다…
3점.

@ 역경 극복
응보의 진언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피해를 반사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공력이 3 생성됩니다.
그냥 방어력 올리고 가서 치는게 더 빠릅니다. 맞아서 올리는거보다야….
다른거 쓰도록 합시다..
1.5점.

@ 남은 업
공격자가 응보의 진언으로 피해를 받을 때 30% 확률로 폭발이 일어나 공격자와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대략 전작 팔라딘의 홀리쇼크 홀리 파이어 급의 스킬…데미지도 데미지지만…
차라리 공속업 룬을 박도록 합시다…

1점.

3. 치유의 진언

소모: 공력 50
진언을 읊어 자신과 40미터 안의 모든 아군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을 310 증가시킵니다. 3분 동안 지속됩니다.
활성화된 뒤 3초 동안은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1240.4 증가합니다.

한때 막강했던 진언입니다만 그대로 칼질맞고 가라앉는중…

### 룬 스킬

@ 자양
치유의 진언의 회복 효과가 강화되어,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620 증가합니다.

파티힐 세팅으로 써봅시다… 그 이외에 쓸일은 없어보입니다..
초당 생명력 회복옵션 도배하고 싸운다면 도움이 될만한 스킬..
3점.

@ 순환 호흡
치유의 진언이 매초 공력을 3씩 회복시킵니다.

공명의 독경과 더불어서 파티힐 세팅으로 써먹어볼만한 세팅입니다.
싸움은 뒷전이고 힐에 주력하는 신개념 수도사를 만들어보시는것도 재미있겠죠.
3.5점

@ 보호의 은총
치유의 진언이 활성화될 때 신비로운 보호막이 생겨 자신과 아군을 2초 동안 감쌉니다. 보호막은 각자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피해를 흡수합니다.

위급상황에서 써주면 괜찮습니다. 이주얼의 프로스트 노바라던지.. 빙결이라던지, 
밸리알전에서 독폭격시라던지… 자신의 반사신경이 받쳐준다면 장비해서 팀원들을
살려봅시다. 하드코어 에선 어떨라나…
3점

@ 하늘이 내린 육신
치유의 진언이 활력을 10% 증가시킵니다.

역시 괜찮은 스킬입니다. 파티원 전체 체력 10%증가.. 생존력 증가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4점.

@ 환난의 시기
치유의 진언으로 모든 유형의 피해에 대한 저항이 20% 증가합니다.

전 단계의 하늘이 내린 육신과 고민하게되는 룬.. 파티원 전원의 저항수치가 어느정도 된다면
이 스킬로 생존률을 아주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파티원의 스팩을 잘 보고 선택합시다.
솔플때는 본인의 방어력이 빵빵하고 저항이 모자라다면 써봅시다.
4점

4. 신념의 진언

소모: 공력 50
진언을 읊어 20미터 안의 모든 적이 받는 피해를 12% 증가시킵니다. 3분 동안 지속됩니다.
활성화된 뒤 3초 동안은 적이 받는 피해가 24% 증가합니다.

화력좋은 파티일경우 좋구요. 포니방에서 지원용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또한 렙업시 빠른 진행에 도움을 줍니다.

### 룬 스킬

@ 위압
신념의 진언이 강화되어, 적이 받는 피해가 처음 3초 동안은 48%, 그 후로는 24% 증가합니다.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켜주는 스킬로.. 렙업시..그리고 포니방 플레이시 지원용으로 추천입니다.
공격적인 파티라면 좋은 선택이 됩니다.
4점.

@ 위협
신념의 진언에 영향을 받는 적의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공격력의 적당한 상승에 생존에도 보탬에 되는 스킬입니다. 솔플렙업시라면 이걸 장비합시다.
3.5점.

@ 기 꺾기
20미터 내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나름 쓸만한 스킬이지만 위압에 좀 밀립니다. 적들은 나한테 달려오는 경우가 태반이니…
원거리 딜러들이 뒤에서 받쳐주는 경우라면 꽤 유용하지만 피해증가가 더 낫겠죠.
2.5점.

@ 갱생
신념의 진언의 효과를 받는 동안 자신과 아군이 적에게 근접 공격을 하면 30% 확률로 생명력을 279~341 회복합니다.

이건 좀…근접공격을 해야 한다는게 에러… 다른룬 씁시다.
1점.

@ 문책
신념의 진언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12%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딱 전작의 홀리파이어 …. 역시 다른룬이 더 좋습니다.
위압이나 위협으로 갑시다..
1점.

***** 지속효과

1. 결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적의 공격력이 2.5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대 보스전 및 정예몹에게 특효약. 마비의 파동- 뇌진탕과 결합시 정말 덜 아픕니다..
5점 만점!!!

2. 축지법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초반 렙업 및 버스용 이속증가 스킬이죠.  높은난이도에선 효용이 떨어집니다.
3점.

3. 득도
최대 공력이 100 증가합니다.
공력은 다양한 방어 및 공격 기술에 사용됩니다.

정말 좋아보이지만, 지옥이후 다른 지속기술에 밀려 안쓰게 됩니다.
초반 렙업시 아주 좋으니 애용합시다..
4점.

4. 초월
사용한 공력 당 생명력을 62.0 회복합니다.

좋아보이지만… 써보면 은근히 별로인 스킬.. 공명의 독경이 차라리 낫습니다…
공력스킬로 회복되는 양이 무시할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방어적 스킬이 낫습니다.
3.5점.

5. 공명의 독경
진언의 지속시간이 7분으로 증가합니다. 진언이 활성화되면 매초 공력을 2 회복합니다.

자동 공력회복과 진언 지속시간 증가로 공력세이브를 해줍니다. 불지옥전까지 애용하는 
지속효과입니다. 불지옥이후에도 고려해 볼만한 스킬..
4.5점.

6. 주도권
방어도가 민첩의 100%만큼 증가합니다.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지속효과… 5점 만점!!!!

7. 수행자의 사명
쌍수로 무기를 착용하면 회피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양손 무기를 착용하면 공력 생성량이 25% 증가합니다.

방패들었을 때 적용되었으면 수도사는 희대의 사기캐릭이 되었을지도… 쌍수로 렙업할 때 좋습니다. 극회피 수도사를 키우신다면 필수 지속효과.
3.5점.

8. 육감
회피 확률이 극대화 확률의 30%만큼 증가합니다.

극대화를 높이면 도움이 되겠지만… 이게 도움이 되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민첩을 높이는게 더 낫겠죠…
2점

9. 평화주의
기절, 공포, 현혹 상태일 때 받는 모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나름 쓸만하긴 한데… 평안으로 후딱 풀어주는게 답… 
나중에 pvp를 염두에 둔 느낌이..
2점.

10. 이타르의 횃불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평안을 비롯, 모든 밥줄기술의 대기시간 감소!
당연히 추천합니다. 5점 만점!!!

11. 인도의 빛
다른 플레이어에게 직접 치유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15초 동안 치유 받은 플레이어와 자신의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파티힐러로 나선다면 달아봅시다. 혼자선 적용안되니 솔플 때 다는 실수는 하지 마세요..
3점.

12. 만물의 조화
모든 원소 저항이 그중 가장 높은 수치로 통일됩니다.

불지옥 생존을 위한 또하나의 패시브. 단일저항을 맞추면 통일됩니다. 인기없는 저항이나
저렴한 저항템으로 생존하게 해주는 아주 좋은 지속기..
5점 만점!!

13. 조합 공격
서로 다른 공력 생성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공격력이 3초 동안 8% 증가합니다.

거의 유일한 공격력 증가 지속효과입니다. 추천은 마비의 파동 + 연속격파.
연속격파의 공격력 증가 옵션에 조합하면 상당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5점만점!!.

14. 임사 체험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았을 때, 죽는 대신 최대 생명력의 35%와 공력 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9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처음에 엄청 좋다고 생각한 지속효과입니다. 하지만 안죽는게 상책입니다.
보험용으로 하나 넣어두는것도 좋지만 효율로 볼 때 넣을 자리가 있을지는 생각해봅시다.
3.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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