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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악마사냥꾼 플레이 가이드 ver 1.3 - 플레이 본편

게임이야기../디아블로 3

by 리샤오랑 2012. 6. 23.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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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지난번 플레이가이드를 읽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제 배틀넷 태그는 리샤오랑#3844 이며 아시아서버 유저입니다.

얼마전 1.03패치가 되었습니다.
악마사냥꾼이 너프되서 아주 못할 캐릭이다..접어야 한다…라는 글들도 자주 보이구요.

저도 이번패치는 마음에 안듭니다. 하지만. 꼭 공속빠르게 세팅해서 속사포를 날려야
악마사냥꾼이 강한 것은 아닙니다. 다른 플레이 스타일도 얼마든지 구사할수 있습니다.
저승촉수도 너프가 되긴 했지만 이제 정상작동해서 다른 원소화살들과 비슷하게 된것이며,
아직도 좋은 기술입니다.

남들 다 하는 세팅을 하는것도 좋겠죠. 하지만 캐릭터에 좀더 애착을 가지고 자신만의 캐릭터로
만들어 가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제 간단 가이드가 개성적인 악마사냥꾼을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아무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 3 악마사냥꾼 플레이 가이드 Ver. 1.3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플레이 기준이며, 참고용으로 봐 주셨으면 하네요…
강력한 원거리 공격력을 지닌 스타일리쉬한 캐릭터. 악마사냥꾼(Demon hunter)입니다..

***** 캐릭터 설정

악마사냥꾼은 원거리 무기로 목표를 처단하는 냉혹한 심판자입니다. 
그들은 멀리서 몸을 낮게 도사리고 위협에서 멀어진 채, 
활과 치명적인 덫, 그리고 투척무기로 그들의 세상에 출몰하는 악의 생물에게 신속한 죽음을 선사합니다.

한국성우는 남: 성완경님, 여: 이명선님.

나이는 19세로 20년전 세계석 붕괴이후 네팔렘의 능력봉인이 해제된 이후 태어났다는 설정입니다.
수많은 공격력 버프기술과 회피기로 무장해 있으며, 따라서 적의 치명적인 공격을 회피해 가면서
강력한 원거리 화력을 퍼붓고 덫등의 이속저하기로 접근을 막으면서 녹여버리는 스타일의 캐릭터입니다.
가장 공격적인 능력을 가진 캐릭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캐릭터 난이도는 중상급..

***** 스탯

1 민첩 – 가장 중요한 능력치입니다. 1이 오를때마다 공격력 1% 상승입니다.
         또한 회피력도 올려줍니다. 민첩 2000이 되면 동렙몹 회피율이 40%가 됩니다.
         무조건 올려줍시다.

2. 활력 – 두번째로 중요한 능력치..이자 전 캐릭터 공통으로 중요한 능력치입니다.
          만렙기준 활력 1당 생명력 35가 증가합니다.

3. 지능 – 별로 중요하지 않은 능력치입니다만 아래 힘보다는 낫습니다..
          지능10 당 올저항 1이 올라갑니다.

4. 힘  -  악마사냥꾼에게는 별 의미가 없는 스탯입니다. 하지만 방어력이 올라가니 마다할 필요는 없음.
         힘 1당 방어력 1이 올라갑니다.


***** 또다른 스탯. 증오와 절제 

악마사냥꾼은 증오와 절제라는 두가지의 자원으로 기술을 사용합니다. 둘다 아주 중요하며 효율적인 사용이 관건입니다.
증오는 주로 공격적인 스킬, 절제는 주로 방어적 스킬에 쓰이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ex. 자동쇠뇌는 절제를 씁니다.)
초기 증오수치는 125. 절제수치는 30입니다. 사실 모자란 수치입니다..ㄷㄷㄷ

증오는 회복증가 옵션이 있으며, 초당 회복 최고 1.17까지 붙을수 있습니다..템하나에. 
증오를 회복시켜주는 다른 방법은 동료 - 박쥐동료룬 으로 초당 3. 추종자 기사단원의 최종기 고취로 초당 1 회복됩니다.
예전에는 증오 회복증가옵션은 사실… 큰 효용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기술투자에 따라 다르지만..
원소화살 – 저승촉수가 약화되면서(사실.. 정상화입니다..) 다른 대안으로 확산탄을 고르시는 분들이 생기는데 증오소모가 워낙 막강해서.. 증오회복옵션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기술 세팅에 따라 고려해 보세요.

절제는 최대절제 옵션이 있습니다. 템 하나당 10까지 붙을수 있지요. 화살통과 망토에 붙을수 있습니다.
무기에도 붙을수 있기는 합니다만 쌍쇠뇌 쓰실거 아니라면 무기쪽은 다른옵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절제와 증오는 넉넉할수록 좋기는 합니다만 일정 수준의 스탯이 되지 않으면 무의미한 스탯입니다.
이번 1.03패치에 희대의 옵션이 붙은 셋템이 탄생했는데.. 나탈라 4셋입니다.
초당 절제 2회복이라는 엄청난 사기 옵션….
하지만.. 가격 역시 엄청나므로 그냥 알아만 둡시다..ㅋ 

공격력이 이제 꽤 쓸만하다.. 싶으시면 절제에 신경쓰도록 합시다...

악마사냥꾼의 스탯 우선도는 민첩>극대>공속>활력>절제>저항=방어도>지능>힘 정도로 보시면 될듯..

하지만 이제 공속이 무참히 너프를 당해서 제대로 세팅하기가 힘듭니다.
공속관련 이야기는 공속 부분에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지만 저항과 방어도는 일단 .. 공격력이 맞춰진 다음 이야기...//


***** 공격속도에 대한 간단 이야기

이번 1.03패치의 핵심은 공속 옵션의 너프입니다.. 
정말 반토막 내버렸죠… 이제는 방어구에 최대 9%. 무기에는 최대 11% 의 공속밖에 붙지 않습니다…(블자 ㄱ ㄱ ㄲ~)

지난 가이드에서는 공속은 어느정도 이상은 사치..라고 표현하긴 했지만.. 
사실 스팩 갖춰놓고 맞추는 공속만큼 효율좋은 스탯도 없습니다.. 디피 상승이 엄청나구요…

하지만 공속템 가격이 워낙 비싸서 극대 위주 설명을 했는데..이제 공속은 맞추기 더 힘든 스탯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현재 세팅 가능한 공속은 대략 62% 정도입니다. 
(무기 11% + 장갑 9% + 반지 2 18% + 목걸이 9% + 화살통 15%)
여기에 전설템을 출동시킨다면 좀더 올릴수는 있습니다.
화살통 망자의 유산, 안다리엘 머리, 라쿠티 팔목, 한량의 장화등….

하지만 경매장에서 보시면 일단 쉽게 살수 있는 물건이 아닌지라…ㅠ.ㅜ

일반적인 유저들은 이제 초당 발사횟수 2 맞추기도 힘들 듯 싶습니다..양손쇠뇌라면 더더욱..

양손쇠뇌라면 어떻게든 1.5정도는 맞춰보도록 합시다. 그정도는 되야 어느정도 효율이 나옵니다.

문제는 이제 정말 쉽지가 않다는점.. 양손활도 공속 30%정도는 확보해 두는게 좋겠구요…

손쇠뇌야 기본공속이 괜찮으니 그나마 좀 나을 듯…합니다.
데미지야 극확과 극피로 어떻게 올려볼수 있지만 조금 답답한점은 아쉽긴 합니다..

***** 극대화에 관해서…

악마사냥꾼의 공격 스탯중  아주 중요한 것이 바로 극대..크리티컬입니다.
극대능력치는 극대화 확률증가와 극대화 피해증가가 있으며, 악마사냥꾼에게는 둘다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악마사냥꾼은 극대화관련 데미지 증가하는 스킬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속효과 – 명사수. 그리고 지속효과- 궁술입니다. 이른바 뻥디피..라는 이야기가 여기서 나옵니다.

일단 눈으로 보기에는 극대화 피해옵션이 더 좋아보이겠지만.. 사실 그건 극대가 터져야 나오는…
명사수를 활용하면 100%때 한방씩 터지긴 합니다만…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극대화 확률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극대화 확률 1%  : 극대화 피해증가 5% 정도의 비율로 올리는게 효율면에서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극대화 확률은 어느정도 수준이 넘어가면 또 올리기가 만만치 않습니다..뭐..다그렇지만..

20% 이상부터 체감할수 있는 효율이 나옵니다. 대략 20%~30% 사이에서 자신의 세팅에 맞춰 찾아보는 것것 좋을 듯 싶습니다..
극대화 피해증가는 일단 200%는 넘겨주는게 좋을 듯 하구요…

극대화옵션이 붙을수 있는 장비는 

+++일반적인 레어장비에는

방패, 장갑 - 10%
투구, 팔보호구 - 6%
목걸이, 화살통, 보주, 액막이 - 8.5%
반지 - 4.5%
이외 고유 옵션으로 붙는 전설과 세트템들이 있습니다..

+++다리 보호구중 셋템 인나의 영예

세트 바지
322-359
방어도
공격 속도 14-15% 증가
이동 속도 +6-7%
극대화 확률 1.0% 증가
2가지 마법 속성 중 1개(가변)
활력 +78-83
활력 +130-149

+++악마사냥꾼 전설 망토인 지하 세계의 흡혈귀

232-254 방어도
공격 속도 12-13% 증가
생명력 +3%
극대화 확률 1.0% 증가
2가지 마법 속성 중 1개(가변)
민첩 +102-111
민첩 +66-71
무작위 속성 +2가지
무작위 속성 +1가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생명력 회복 관련 옵션

 

생명력 회복을 할 수 있는 옵션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생명력 훔치기 % - 데미지에 비례해서 %으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불지옥에서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1/5정도.. 3% 0.6% 적용됩니다. 야만용사를 제외한다면 맞추기도 힘든 옵션입니다.. 본인의 공격력이 7~8만대 이상이 아니라면 큰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적중시 생명력 회복현재로선 근접공격 캐릭들의 꿈이자 희망공속이 빠를수록 효율이 올라갑니다. 무조건 때린게 맞으면 올라가는 옵션패널티도 없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원거리 캐릭터인 악마사냥꾼에게는 크게 중요한 옵션은 아닙니다. 피해반사 몹 처리에 아주 좋긴 해도.. 어둠의 힘 어스름의 능력이 워낙 좋은터라…..

여유가 있다면 선택을 하되, 굳이 맞출 필요까지는 없는 옵션입니다.

 

초당 생명력 회복초당 생명력이 차는 옵션입니다. 은근히 좋은 옵션인데요.

전투시 비전투시 상관없이 꾸준히 차는게 포인트죠.

가슴방어구에 500넘게 붙기도 합니다. 대략 1000근처로 세팅해 두면  물약 사용량이 급감합니다.

 

주로 무빙샷이 주가 되는 악사에게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챙길수 있다면 최대한 챙깁니다.

1000이상이 되야 효율이 나오며, 이동시.. 전투시 언제나 차기 때문에 안정적인 회복옵션이 됩니다.

여기에 추종자를 기사단원으로 초당 생명력 + 힐링 세팅을 해주면 아주 좋죠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크게 신경은 안써도 되는 옵션입니다만이게 제대로 작동하려면 획득반경 늘려주는 옵션도 있어야 좋습니다

그러실 분은 별로 없겠지만.. 이 옵션 최대치로 몇개 세팅할 경우 피구슬 하나에 풀피가 되는 광경을 보실수 있을겁니다..(최대치가 12000대이니..)

그냥 있으면 감사한 정도로 생각합시다..

 

이쯤에서 간단히 스킬 적생효율을 살펴 보겠습니다..

 


***** 사용 무기

손쇠뇌 – 한손무기입니다. 전반적으로 공속이 좋으며(1.60) 맥뎀이 낮습니다.
         양손에 하나씩 들수 있으며, (쌍쇠뇌) 그럴경우 공속15%증가입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합산되지 않습니다. 한발씩 쏠때마다 각 무기의 공격력을 따릅니다.
         화살통과 장비할수도 있습니다..

활 –   양손무기입니다. 공속은 1.40 정도..중간정도의 스탯을 가진 무기입니다.
       궁술 지속스킬 사용시 15% 데미지 업 효과가 있습니다. 바람살(윈드포스)
       가 활입니다…ㅎㅎ

양손쇠뇌 – 양손무기입니다. 공속이 느리며(1.10) 민뎀~맥뎀 차이가 작고 맥뎀이 큽니다.
           한방한방 강력한 공격을 날릴수 있으며 관통력이 좋습니다.(관통스킬 발동이 잘됨)

화살통 – 보조장비입니다. 공속이 기본으로 붙으며 최대 15% 까지 붙을수 있습니다.
         최대절제 옵션과 공속 15%.극대.민첩 정도 붙으면 최고의 품질입니다..

/// 레어아이템 기준입니다. 전설아이템은 고유옵션이 다르게 붙을수 있습니다..///

***** 장비 추천

장비는 만렙기준이며, 만렙이전에는 민첩+활력정도만 보시면 됩니다.
장비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는 제가 올린 아이템 공략가이드를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머리 – 민첩 + 극대 + 활력

요 세가지가 붙으면 명품입니다. 구멍에는 토파즈(매직찬스) 추천입니다.
머리이외 홀은 에메랄드(민첩) 올인..


#어깨 – 민첩+활력

어깨에 붙는 능력은 별로 없어서… 여기에 저항이 붙으면 굿…


#가슴 – 민첩 + 활력 + 홈3개
망토 – 최대절제증가 + 민첩 + 활력 

망토에는 최대절제가 있어야 좋습니다…(최대10) 
증오증가옵도 있습니다. 초당 1.17이 한계긴 해도 쓸만 합니다..
역시 저항이 있으면 좋으며, 구멍수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장갑 – 공속 + 민첩 + 극대 + 활력

공속이 중요합니다. 무기공속은 이미 공격력에 포함되어 있기때문입니다. 최대9%까지붙습니다.

#손목 -  민첩 + 극대 + 활력

손목에는 극대화 확률 6%까지 붙을수 있습니다. 저 옵션에 저항이 붙는다면 굿..

#바지 - 민첩 + 활력 + 홈 2개

일단 무조건 민첩은 필수... 활력은 붙어있으면 감사합니다.. 홈 2개가 있으면 활용도가 올라갑니다.
저항은 있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 허리 – 민첩 + 활력

가끔 적중시 빙결옵션이 붙을수 있습니다. 그러면 명품. 저항이 붙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신발 – 민첩 +이동속도 + 활력
이동속도는 최대 12%까지 붙습니다.
역시 저항은… 이제 저항붙음 좋다는 소리는 생략..

#목걸이 – 민첩 + 공속 + 극대

목걸이에 붙을수 있는 공속은 최대 9%. 극대화피해 증가 65%. 극대화확률 증가 8.5%.
여기에 홈까지 붙으면 대박중 대박이죠..

#반지 – 민첩 + 공속 + 극대

반지에 붙을수 있는 능력치는 최대 공속 9%. 극대화 피해증가 34%. 극대화 확률 4.5%.


***** 플레이 스타일에 관해서..

악마샤냥꾼은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 입니다. 
1.03패치까지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공속의 효율을 절감하고 
공속으로 무장한 극데미지 세팅을 주로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1.03패치는 공속을 너프해서 재미를 반감시켰다는 평도 많지만. 
조금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생각해보게 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몇몇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 적어볼 예정입니다. 

-극대 중시형

제가 계속 키워오던 방향의 악마사냥꾼입니다. 공속은 느리지만 맥뎀이 큰 양손쇠뇌를 사용하며,
극대화 확률을 높이고 극대화 피해증가를 최소 200% 이상 올려서 확실한 한방으로 몹들을 잡는 
스타일입니다.  

추천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증가는 30% : 200%이상..할수있다면 250%정도..

극대화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으며, 극확 25%를 넘기면 명사수 없이도 거의 비슷한 딜링이 가능해
집니다.
따라서 복수로 증오를 높여 공격을 퍼붓거나 전술적 우위로 무빙샷의 효용과 생존도를 올릴수 있게
됩니다. 스탯은 민첩에 거의 올인하며 활력이나 저항은 붙어있는 것을 감사히 사용하는 정도..
신발 이속 12%는 필수이며 최소한 화살통이라도 공속 15%는 필수.
절제 40 이상은 필수이며 50을 맞춘다면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올라갑니다.

장점은 보스전과 정예몹 처리에 아주 강력하며 무기를 저렴하게 구할수 있다는게 장점..

단점이라면 다소 답답한 공속으로 인한 증오 수급속도 저하. 그리고 계속적인 무빙샷이 필요하므로
컨트롤에 따라 생존률이 크게 바뀐다는 점입니다.

주력 스킬 추천은 굶주린 화살 – 아귀화살.흩날리는 뼛조각. 과 원소화살 – 저승촉수, 서리화살.
확산탄- 유성탄 이나 암영탄. 같은 데미지 비율 좋고 유도기능 혹은 어느정도 광역기능이 있는 기술입니다.

-공속 극대 조합형

대부분 이쪽 플레이를 선호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공속은 50% 이상 극대화 확률 20% 이상. 극대화 피해 150% 정도가 일단 실현가능한 정도입니다.
(돈 많으면 더 고스팩도 가능..) 역시 민첩에 올인하게 됩니다.

주로 공속을 맞추기 쉬우면서 데미지가 잘 붙는게 많은 양손활을 사용합니다.

민뎀과 맥뎀의 차이가 크다는 단점이 있는 무기인 활이지만 궁술의 15% 데미지업과 약자도태의 15% 데미지업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굳이 본인이 이속저하기를 넣기 보다는 건달을 고용하여 냉기활을 들려주면 더욱 효율이 좋습니다.
혹은 명사수로 극대를 보충해서 데미지를 높여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장점은 빠른 공속으로 증오수급이 쉬워져서 스킬 운용이 용이하며 치고빠지기 식 전투에 유리합니다.
빠르게 공격하고 무빙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절제에 너무 목매지 않아도 되며.. 40정도만 확보해도 안정적입니다. 

단점은 안정적인 데미지 딜링이 조금 어려우며.(활은 민뎀~ 맥뎀차이가 최대라서…)
공속 스팩을 올리는데 많은 노력(이라고 쓰고 돈이라고 읽…)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력스킬은 원소화살 – 구상번개, 연발사격- 사격지원, 올가미 폭탄- 천둥구 등이 괜찮습니다.
굶주린 화살 – 아귀화살로 서포트 해주면 좋습니다. 혹은 속박탄- 굴비엮기로 느리게 해두고 빠른 사격으로 녹이기도 가능… 쇠못덫 – 톱니못으로 딜링 +생존기 로 써주면 좋으며, 피해반사몹 대비용 어둠의 힘- 어스름은 필수라고 봅니다…

-생존형 

예전 같으면 이건 뭔소리인가..싶을 플레이입니다. 하지만 1.03패치로 불지옥 몹들의 데미지가 거의 20%이상
하향되었고, 어느정도 템이 풀려서 무기 공격력 높은 무기도 큰 부담없이 구입할수 있게된 지금..
적정 공격력을 갖추고 이후 생존력을 올려서 꾸준한 플레이로 적들을 제거하는..생존형 악마사냥꾼도 한번 
시도해봄직 합니다..

일단 필요한건 그 적정 공격력입니다. 현재. 제악마사냥꾼이 순수 6.4만 디피를 찍고있습니다.
디아3 1인방에서 모든 몹은 순수공격력 5만이면 무리없이 처리 가능합니다.
따라서 5만 공격력으로 한정해보겠습니다.

다음은 체력. 일단 3만은 맞춰야 합니다. 체력3만이면 한방을 면하는 최저 체력에 가깝습니다.

3만 체력을 맞췄다면 이제 모든저항에 투자할 시기입니다. 저항은 최소 300. 권장 500~600까지 맞춰야 합니다.
악사는 방어쪽에 지속기나 버프기가 없기 때문에 꽤 많이 올려야 합니다. ..

그다음은 방어도입니다. 방어도는 4500~5000까지 올려봅시다. 여기서 추종자를 요술사를 선택, 15% 방어력버프를 받아보는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이제 최종 체력 4.5만 근처로 맞춰주면 한방에 끔살은 커녕 수도사 뺨치는 생존형 악사가 등장합니다.
몇대 맞아가면서도 차분히 적을 잡는 악사를 보시게 될겁니다…

여기에 조합할 스킬은

어둠의 힘- 어스름  : 뎀감 65%. 피흡수 20% 라는 초강력 기술입니다.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피해반사 따위 아무것도 아니며 포격도 웃으면서 잡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동쇠뇌 – 보호쇠뇌 : 방어도 15% 버프의 강력한 방어기술입니다. 쇠뇌자체는 공격력 시망이지만..
악사의 방어력이 4500이라고 할 때.. 요술사의 15% 버프와 더불어 30%의 버프를 받고 싸우게 됩니다.
방어력이 무려 5850으로 데미지 감소 60%에 육박하는 수준이 됩니다…

전투준비 – 대비책 : 어스름을 자주 사용하기 위해선 필수입니다. 어둠의 힘은 딜레이 없이 발동되므로,
오히려 연막보다 더 강력한 생존 + 방어 버프기가 될수 있습니다..

동료 – 박쥐 : 증오생성을 빨리해서 말뚝딜링의 효율을 아주 높여줍니다. 지속효과 복수와 조합시 굿…

연막 – 자욱한 연막 : 세팅이 다 된 상태의 악사라면 연막이 필요없을수도 있지만… 자동쇠뇌의 공격이 그다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연막이 차라리 나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여기에 굶주린 화살 – 아귀화살. 원소화살 – 저승촉수. 정도 조합해 주시면 됩니다.
어짜피 제대로 세팅되면 무빙이 별로 없게 되므로 지속효과는 공격위주로 갑니다.

추천은 궁술- 침착한 조준 – 복수(혹은 명사수.)

장점은 여지껏 해본 악사와는 전혀다른 신개념의 플레이를 맛보실수 있다는점…

단점은 돈과 템 지원이 엄청나게 필요하다는점입니다..
저도 부자되면 해볼려구요..ㅎㅎㅎ

-근접형 

아니 아까 원거리 캐릭이라고 설정까지 써놓고 뭔소리냐..하시겠지만…
혹시 악몽 무렵 칼날부채 + 편대폭격으로 몰이사냥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약간 이해가 가실지도 모르겠네요.
불지옥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만 약간 다른 스타일이 되겠지요..

몹들을 몰아서 적당한 장소에 쐐기 덫을 깔고. 쐐기덫 부근에서 연막 – 칼날부채를 먹이고 쐐기덫이 발동,
몹들에게 큰 데미지를 주거나 섬멸하는 스타일입니다. 칼날부채의 데미지 비율이 320%나 되고..
거기에 약자도태 15% 추가. 쐐기덫의 275% 데미지까지 아주 강력한 데미지를 주게됩니다..
일반몹은 거의 순삭 수준…

일단 중요한건 공속은 상관없는 강력한 공격력입니다. 맥뎀 큰 양손쇠뇌 필수..

극대화 확률도 중요하지만 극대화 피해증가에 주력합시다. 크면 클수록 효율 증가.
근접전을 해야 하므로 넉넉한 절제와 연막 컨트롤이 필수며, 이속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칼날부채의 효능극대화를 위한 약자도태는 필수이므로 신발 이속12%에 다른 이속증가템도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장점이라면 공속과 아무 상관없는 스킬들이라는점. 아주 통쾌한 광역기술이라는점입니다.

단점은 칼날부채가 10초 쿨기라 연사가 불가능하며 컨트롤이 아주 많이 요구됩니다.

조합할 스킬은

칼날부채 – 칼날선풍 혹은 단검부채. : 사거리 증가의 칼날 선풍도 좋고.. 기절시키는 단검부채도 좋습니다.

쐐기덫 – 덫밭 : 증오 30에 3개를까니 결국 1개당 증오10. 데미지배율 275%의 강력한 효율입니다.

복수의 비 – 암운, 편대폭격, 공습 : 접근한 적들에게 공격을 퍼부어주는 룬입니다. 일단 자원소모가 없는 쿨기죠. 암운은 근접한적들에게 집중공격을 넣을수 있지만 데미지 배율이 약합니다. 편대 폭격은 효율은 괜찮으나 맞추기가 조금 까다로울수 있구요.  공습은 스턴을 미리 걸어놓고 접근하거나 공격효율 극대화를 위해
쓰면 좋습니다. 

접근을 위한 연막은 필수. 스턴 + 광역데미지를 주는 올가미 폭탄 –천둥구나 이속저하를 주는 속박탄- 굴비엮기를 감안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근접형이라지만 실상은 광사냥 모드로서 .. 강력한 광역기를 주력으로 사냥하는 스타일입니다..
보스전에는 좀 효율이 내려가지만….

대충 제가 생각해 본건 이정도.. 추후 한번씩 해볼 생각입니다…^^

***** 간단 성장플레이 가이드

개인적인 주관과 불지옥 엑2 도는 만렙플레이 경험으로 적어봅니다.
수많은 스킬조합이 가능하니 참고만 하세요.

@레벨 1~10
그냥 이거저거 써봅시다. 아마 10 전에 레오릭을 잡으실텐데 좋은 레어가 나오길 기도해봅시다.
레오릭은 렙4에 등장하는 쇠못덫, 렙7에 등장하는 투검 – 충격룬 이면 충분합니다.
렙8에 연막, 렙9에 도약을 배우니 적절히 생존기로 넣고 연습해봅니다.

@레벨 10~20
지속스킬이 등장해서 열립니다. 첫 지속스킬은 전술적 우위 추천. 클리어 속도가 엄청 빨라집니다.. 몬스터 없는 구간은 도약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도살자를 잡고 엑2로 가실텐데, 투검 – 화학화상룬 이 렙 15에 나옵니다. 이거면 끝…
렙17에 나오는 굶주린화살 – 잿불사격과 함께 쓰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20때 열리는 지속스킬 두번째칸은 16에 배우는 침착한조준을 넣어 공격력을 올립시다.

@레벨 20~30
엑2~3 정도. 밸리알은 패턴만 알면 쉽습니다. 맵이 넓고 길이 복잡한 고로 지속스킬- 전술적우위
를 활용한 빠른 이동으로 클리어합시다.
렙 18에 배우는 회전표창 – 쌍표창룬 과 쇠못덫 – 고문지대룬 요 두 스킬이 아주 유용합니다.
렙 29가 되면 원소화살 – 서리화살룬 을 배우게 되는데 이후 우클릭 스킬은 이녀석으로..
30렙이 되면 열리는 지속효과에는 약자도태를 넣으면 서리화살의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아즈모던이나 디아블로 역시 투검 – 화학화상룬만 박아서 맞추기만 해주면 됩니다..

@레벨 30~40
악몽난이도. 슬슬 스킬조합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올가미폭탄 – 천둥구룬(24렙 습득) + 원소화살 – 서리화살룬
다른 스킬은 전투준비 – 전쟁의 상흔룬(35렙습득) 연막 – 자욱한 연무룬(23렙습득)
나머지는 취향대로…
지속스킬은 침착한 조준 – 약자도태 고정에 무기가 활이라면 궁술. 아니면 사냥의 전율이나
복수를 넣어줍시다.

@레벨 40~50 
악몽에서 지옥으로 넘어가는 레벨입니다. 엑2~3의 때거리 적들을 상대하는 구간..
전레벨대의 스킬에 남은 빈칸에 칼날부채 – 칼날선풍룬, 복수의 비 – 편대폭격룬
을 박고..(렙 40부터 사용가능) 광역사냥으로 쓸어버리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42렙에 배우는 굶주린 화살 – 아귀화살은 앞으로 만렙이후에도 쓸수있는 강력한 기술입니다만
지옥전까지는 올가미폭탄- 천둥구룬의 스턴효과활용이 효율이 좋습니다.

@레벨 50~60
지옥을 맛보는 시기입니다. 렙50에 지속스킬 – 명사수 라는 사기성 높은 스킬을 배웁니다.
취향따라 장착.. 40렙대의 광역사냥을 하기에는 좀 많이 위험합니다..생존이…
굶주린화살 – 아귀화살룬. 원소화살 – 서리화살룬 조합으로 차분히 처리합시다.
쐐기덫 – 덫밭룬, 원소화살 – 저승촉수룬 등 고급기술까지 다 익히면 만렙용 세팅을 찾을때입니다.
저승촉수는 59에 배우는데 100% 관통 무속성에 3% 피흡수까지 달린 좋은 스킬입니다.
이번 패치고 좀 너프되긴 했어도 추천기술입니다.
절제를 회복시키기 위한 다발사격 –진압사격룬 의 활용도 좋습니다.

*****불지옥에서의 간단 플레이 가이드

처음 악마사냥꾼으로 지옥 디아를 잡고... 불지옥 입성하면.. 뭐 괜찮네.. 하다가...
레오릭 왕관 찾으러 갈때쯤부터 멘붕이 시작되실겁니다..ㄷㄷㄷ

불지옥은 몹의 체력이 크고. 공격력이 강하며 이속이 빨라져 있습니다. 따라서 말뚝딜 스타일의 공격은 힘들다고 봅니다..( 스타일 세팅 따라 다르겠지만)

활력 저항따위는 필요없어~ 라는 세팅이 저도 하는 세팅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어느정도의 세팅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대략 피 2.5만이상에 방어력 3000..(사실 방어력은 별 필요없지만..60렙 템으로 방어구 맞추면 대충 3000은 됩니다.)
민첩 1300 이상에 공격력 명사수 버프 없이 1.5만~1.8만 정도면 불지옥 엑 1을 스트레스 거의 안받고 클리어 가능합니다.

불지옥 액1과 지옥 액3을 오고가며 돈과 템을 벌어서 맞추시면 됩니다. 불지옥 엑1만 클리어가 가능해져도 돈벌이가 달라집니다. 특히 이번 패치로 63렙제 템도 드랍되므로, 도살자 코스 앵벌의 효율이 올랐습니다.

무기는 이제 닥공만 보지 마시고 민첩과 홀, 극대화등도 살피기 시작하세요. 장비도 공속과 극대화를 조금씩 보시구요.

그리하야 공격력 순수 2만 을 돌파하면 액2에 도전해볼만 해집니다. 아시다시피 요기는 멘탈 잘 잡고 가셔야..ㄷㄷ
대신 올저 60이상 템들도 많이 떨어지니 플레이 하시는동안 돈은 꽤 버실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액2 몹들의 공격력이 많이 낮아진게 체감됩니다. 졸튼쿨레 코스에서 해골한테 한대면 죽었는데이제는 세방정도 버티는군요.. (피 2.8만 방어력 3500대 저항 50)
참고로 마그다가 제일 쉽더군요..--;; 모든 몹중에..ㄷㄷㄷㄷ

이후 순수공격력 3만을 넘기시고..명사수 극대화로 7만 근처시라면 액3도 해볼만 합니다. 그홈도 잘 잡히고 공성파괴자도 가능한 공격력입니다만... 
데미지가 하향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 많이 아프구요. 좁은 구역에서 정예를 상대하는 일이 많다보니 확실히 어려워집니다.. 일단 절제 40정도를 권장하구요.(화살통에 10달린걸 사용하세요.)
신발에 이속 12%는 기본.. 어느정도 스팩이 된다면 명사수를 빼고 전술적 우위나 복수, 사냥의 전율등을
넣어보는게 좋습니다..

단.. 시체청소부와 영혼탈취자같은 원래 빠른놈들한테 빠름 + 연쇄화염 피해반사 소용돌이 추가생명력등이 붙으면 그건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네팔렘이 아깝더라도 리방이나 던전 포기를 하시는게 낫...
그리고 위상수(순간이동 기본장착)랑 서큐버스 정예가 서로 속성조합 잘 되어서 어울어져 있으면 역시
리방이 답….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스팩이 되고 익숙해지면 키대아~ 아즈모단 런으로 앵벌을 해볼수도 있는 구간입니다.

불지옥에서 쓸만한 스킬로는 쐐기덫 – 덫밭룬. 어둠의 힘- 어스름 룬. 쇠못덫 – 고문지대룬.톱니못 룬.
전투준비 – 전쟁의 상흔룬. 대비책룬. 연막 – 자욱한 연막룬. 굶주린 화살 – 아귀화살룬. 흩날리는 뼈조각룬.
원소화살 – 저승촉수룬, 서리화살룬 정도를 들수 있습니다. 적절히 조합해서 플레이하시면 생존과 사냥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스킬들입니다.

액4에서는 정말 피터지는 무빙샷과 회피. 그리고 빠른 몹 처지가 관건입니다. 공격력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고 저항 활력 방어도도 있으면 있는데로 좋습니다… 하지만 액3 후반부를 무사히 통과할 정도의 스팩과
실력이라면 액4 디아블로까지 가볼만 하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압니다…

악마사냥꾼도 이제 저항과 방어도를 신경쓰며 생존력을 갖추는게 맞다라는 이야기도 많습니다만..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기에 드는 금액과 딜 로스를 감안해 본다면..
지나치게 극딜로 치중하는건 좀 아니지만.. 악마사냥꾼은 역시 데미지로 모든걸 증명하는 캐릭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 각 보스들의 간단 공략

각 보스들의 패턴은 동일하며, 난이도에 따라서 공격력 체력 방어력등이 올라갑니다.
따라서 난이도별 설명은 간단히만 하고 넘어갑니다..
이번 패치로 불지옥난이도에서는 3분 광폭화가 생긴 보스들이 많습니다. 좀더 빠른 클리어가 요구됩니다.
즉..화력이 더 강해져야 한다는 소리…쩝..

@@ 도살자
가장 쉽지만 불지옥쯤 가면 그렇지도 않은 보스입니다. 일단 모션이 크며 빈틈이 많습니다.
악마사냥꾼의 경우..맞지않는 사거리에서 충분히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멀리서 잡기보다는
근거리에서 연막을 활용, 모션이 큰 내려치는 공격을 유도하고 딜링을 해주는편이 빠르게 잡는
지름길입니다. 투검이 아주 효과적인 보스. 만렙달고 저승촉수 달기전엔 투검- 화학화상룬이 아주 좋습니다.
난이도가 올라가면 투검 – 충격룬 이나 투검- 치명상룬 을 장비하도록 합시다.
연막은 최소한 한번은 쓸수있게 남겨두는게 중요합니다. 실수로 갈고리 공격 사거리에 들어가면 씁니다.
부채꼴 갈고리는 보자마자 연막 회피. 끌려가는 갈고리는 끌려간 이후 바로 사용해서 탈출..
도살자 2분킬도 어렵지 않습니다.(업적..) 도살자와 오래씨름하신다면 무기데미지를 체크합니다…
(무기 좀 좋은거로 업글하시라는 이야깁니다..)

@@ 밸리알
액2의 보스. 그전의 마그다는 허접의 극치… 이 두몬스터는 불지옥 기준 가장 쉬운 몬스터입니다.
실질적인 액2의 보스는 빠름+순간이동 +방패막이 붙은 말벌 정예…쿠..쿨럭..
밸리알은 3페이즈로 이루어집니다. 특히 3페이즈에서 시간을 끈다면 광폭화되어 잡는 것이 거의
어려워 집니다..(불지옥에서) 기억해 둡시다..

1페이즈 – 그냥 뱀꼬리녀석들만 줄창 나옵니다. 시작하자마자 연막 혹은 덫을 써주고 한쪽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몰려오는 적들을 스킬동원해서 잡아줍니다. 노말은 회전표창- 쌍표창룬 정도면 되고..
악몽이나 지옥에서는 쐐기덫과 다발사격, 편대폭격등을 동원해서 화력지원을 합시다. 지옥 이상부터는 원소화살 – 서리화살룬 이나 저승촉수룬을 동원해서 빨리 녹이는게 중요합니다. 쌓이면 낭패…

2페이즈 – 밸리알이 나섭니다. 여기저기 따라다니면서 순간대쉬후 평타(약간의 딜레이후), 3발로 갈라지는 독화염 발사가 주 패턴입니다. 밸리알만 나올 때 극딜해서 최대한 데미지를 줍니다. 역시 유용한 투검이 있습니다만 뱀꼬리들이 소환되기 시작하면 투검으론 좀 힘듭니다. 연발사격을 활용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일단 구석지로 끌고가서 딜링을 하면 반대쪽에서 나오는 뱀꼬리들 처리가 쉽지만, 밸리알의 공격회피가 
조금 힘들어집니다. 무빙컨과 덫을 활용해서 최대한 맞지 말고 밸리알의 피를 뺍시다..

3페이즈 – 밸리알이 거대하게 변합니다. 처음 겪어보시는분들은 몇번 누우실 패턴을 씁니다.
먼저 3단 공격.. 양팔로 한번씩 치고 이후 두팔로 강공격. 실제 표시되는 범위보다 대략 20% 정도 넓습니다.
양팔 강공격,, 딜레이가 위의 3단보다 큽니다. 바닥 표시후 들어옵니다. 범위는 좀더 넓습니다. 대략 20~30%..
지옥부터는 악사는 맞으면 죽는다고 보고 플레이 합시다. 표시되면 최대한 빠르게 이동해서 피합니다.
도약이 있으면 좀더 쉽습니다.
그다음 브레스 공격. 이것도 모션이 있습니다. 보이면 재빨리 우측이나 좌측..브레스 시작점 끝으로 가면
안맞습니다. 극딜 타임을 주는 스킬입니다. 공격력이 좋다면 연막으로 회피하고 극딜..
문제의 독 폭격(?) 공격.. 양손을 박고 바닥에 표시된후 잠시후 터지는 공격입니다. 맞으면 죽습니다..
생기고나서 잠시후 터지기 때문에 계속 무빙해 주시다가.. 피할곳이 없으면 연막이나 도약으로 빠져나옵니다.
이때는 딜링하지마시고 회피에 모든 신경을 ….
대략의 패턴은 처음 3단공격 – 양팔공격1~2회 – 브레스 –독폭격 싸이클이고 양팔공격은 조금 변합니다..
3단공격 회피후 양팔을 멀찌감치 회피후 독폭격전까지 딜링 – 독폭격회피후 다시 같은 싸이클.. 로 가시면
잡으실수 있습니다..
추천스킬은 악몽정도라면 주기술 + 투검. 연막 도약 편대폭격 칼날부채 정도..
지옥 이후는 주기술+원소화살 연막 전투준비 쐐기덫에 공격을 피하기 힘드시다면 도약. 피할만 하다면 다발사격이나 확산탄 추천입니다.
물론 설명에 썼듯.. 다른 스킬 조합해보셔도 좋습니다..
추가로. 1.03패치에서 난이도가 상승했습니다. 불지옥에서. 이제 브레스 헛손질이 없어졌고.
독폭격 웅덩이가 더 많이 생성됩니다. 이제 공격력 약하면 시도도 안하는게 좋은 보스..

@@ 아즈모단
액3의 보스.. 가는길이 너무나도 고달픕니다… 그홈도 그렇고… 
하지만 보스자체는 초특급 허접..불지옥에서도 허접입니다..
화염구는 유도성능이 있지만 속도가 느리니 딜링해주면서 피해주시고..(연막 도약 쓰지마세요..)
부하 소환차원문은 피구슬 땡큐…바로 부숩니다.
뼈 떨어지는스킬은 바닥에 원형표시가 뜹니다. 바로 빠져나와줍시다.
바닥 장판은 그나마 가장 위협적인 스킬입니다. 없어질때까지 도망다녀줍시다..
연막이나 도약은 장판 피하다가 밟아야 하는 상황에 씁니다.
별다른 공략 필요 없는 보스..

@@ 액4 ..
보스들 천지입니다. 여지껏 중간보스는 다 무시했는데.. 사실 액트4 전까지는 졸튼쿨레를 제외하면 다 쉬워서..졸튼쿨레도 악사는 무빙샷 + 쐐기덫이면 끝이라 설명을 안했습니다.
하지만 액4는 악사의 천적 같은 중간보스. 라카노트가 있고..이스카투도 지옥이상에선 쉽지 않습니다.
이주얼은 그나마.. 디아블로가 오히려 쉽지요..
-이스카투 
보스 자체는 허접한데 나오는 그림자원혼들이 문제… 악몽까진 별거 없고… 지옥부터는 숫자부터 엄청난데요.. 다행히.. 원소화살 – 서리화살룬 이나 지옥촉수룬이 잘 먹합니다. 다발사격을 써보시는것도 좋구요.
다발사격을 쓰신다면 절제회복이 되는 진압사격룬을 박아서 쓰시면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쐐기덫까지 쓰신다면 더 효율적인 공략이 가능해집니다..
-라카노트
악마사냥꾼의 천적이라고 봅니다. 일단 순간이동해서 공격하는데 한방에 갑니다…거의…
투사체 날리는 공격은 우습지만..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망할 개구리를 소환합니다..--;;
그리고 물리공격을 근접으로 받아도 사망… 일단 시작하자마자 오는 순간이동공격을 안맞아야 깰수 있습니다. 연막이 답이긴 한데.. 기둥을 끼고 공격하면 순간이동 피하기가 조금 수월해집니다…
아무튼 첫타만 잘 피하고 극딜해서 후딱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비 연막한번은 항시 놔둬야하구요. 반사신경과 반응속도 테스트 보스…쿨럭.. 역시 3분 광폭화가 추가되었습니다..
강력한 딜링기술로 속전 속결을 봐야 합니다..

-이주얼
그냥 돌면서 무빙샷 + 쐐기덫깔면서 잡으면 됩니다. 주의할것은 대사를 하고 시전하는 프로스트노바.. 
범위가 넓으니 무조건 피합니다. 연막이나 달려서… 그리고 나오는 부하틀 무시하고 딜하다가 죽는경우가
태반인데, 부하들 피가 더 적으니 빠르게 처리하고 이주얼을 상대합시다.

디아블로는 역시 3페이즈로 이루어집니다. 악마사냥꾼은 디아블로보다..오히려 2페이즈의 그림자 분신이 더 위협적입니다.. 던지는 투검맞고 원킬나오는 경우도 많으니 주의.

1페이즈 -  날아오는 불과 바닥에 깔리는 불만 피하면서 쏴줍시다. 뼈감옥에 걸리면 지옥 이후는 타격이 크므로 주의.. 혹시 맞았다면 양쪽 회복샘으로 회복… 유도기능이 있는 굶주린화살쪽이 유용합니다.

2페이즈 – 공포의 영역.. 디아블로는 안무서운데 망할 내 그림자가 아픕니다. 그림자 소환되자마자 연막쓰고 그림자 녹여버리는게 최우선… 이후는 그냥 디아만 잡으면 됩니다. 시야밖으로 도망다니면 없어진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시간이 아까우니 ….

3페이즈 - 1페이즈에 추가로 유명한 공격인 라이트닝 인페르노가 추가됩니다. (번개 브레스) 하지만 뭐
여전히 양쪽 회복샘은 건재하고..공략은 1페이즈와 동일합니다.. 추하게 널부러지는 디아를 감상해 줍시다.

디아블로의 공격정도는 이제 회피가능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빤히 보이는 공격이라서…

***** 정예몬스터 간단 공략

불지옥 멘붕의 주역. 정예몬스터들의 속성과 그에 따른 간단 공략을 적어봅니다.
어디까지나 제 스타일 플레이해본 경험으로 적는 것이라 개인차가 클 것이니 참고만..
속성은 난이도에 따라 노멀 1, 악몽 2, 지옥 3, 불지옥 4개씩 걸려 나옵니다.
개인난이도 최악은 5점..

1. 가두기: 플레이어를 묶어 이동불가상태로 만든다.

이번패치로 명칭이 바뀐 속성입니다.
악마사냥꾼에게는 연막으로 간단 해결가능한 속성입니다. 이 속성을 보면 연막한번정도는 남겨둡시다.
위험한 조합으론 비전강화, 융해, 포격등이 있습니다. 이동회피가 안되니….
걸리면 거리가 멀고 포격과 순간이동이 안붙은 몹이라면 연막을 아껴가며 기다리거나 위험하다 싶음 연막회피해서 잡으시면 됩니다.
개인적 난이도 2점

2. 감전 : 피해를 입으면 일정확률로 번개피해를 주는 전기갈래를 내뿜는다.

전작의 라이트닝 인첸트입니다. 악마사냥꾼은 별로 신경안써도 되는 옵션..하지만 근거리라면 
아주 싫을겁니다..날아오는 전기볼트 맞지않게 피하기만 하면 땡… 좁은 골목에서 만난다면 최대한
넓은곳으로 끌고가 처리합니다.
개인적 난이도 2.5점

3. 무리 : 하수인 수가 배로 증가한다. 노란색 챔피언 전용

뭐 그까이거…라고 할만한 옵션이지만.. 조합되면 이건 아주 무섭습니다.
위험조합은 단연 빠름, 피해반사, 순간이동. 혹시 이게 다붙은 적을 불지옥에서 만나면
네팔렘이고 뭐고 방 새로 파던지 구석지에 파킹합시다… 
처리는 쐐기덫이나 다발사격등의 스킬로 빠르게 광역데미지를 주면 쉽습니다.
하지만 둘러싸일경우 사망확률이 늘어나니 주의….
개인적 난이도 3점

4. 무적하수인소환 : 하수인이 모든 피해에 면역. 노란색 챔피언 전용. 

처음 당하면 아주 환장하는 속성입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잡을만함.. 지형을 최대한 사용해서 본체 정예몹을 노출시켜 극딜을 퍼부어 잡읍시다. 좁은 곳이라면 원소화살- 저승촉수룬 을 활용, 관통해서 공격해주면
잡을수 있습니다. 오히려 보호막이 더 짜증.. 하지만 피해반사 + 순간이동이 같이 붙었다면 포기하는게
신상에 좋습니다…. 이제는 무적하수인의 본체 체력이 하향패치되어서 잡을만 해졌습니다.
개인적 난이도 3점

5. 밀치기 : 가격한 플레이어를 넉백시킨뒤 감속을 건다

밀려나는것도 짜증나는데 감속까지 걸리는 속성.. 원거리 공격이나, 감전속성 붙어 나오는 전기볼트도 넉백시키니 주의.. 짜증은 좀 나지만 그래도 소용돌이에 비하면 양반이니.. 걸리면 기분좋게 잡아주도록 합시다.
개인적 난이도 2점

6. 벽생성 : 벽을 생성한다..

생성하는 벽의 모양은 ㄷ자 형태. 그리고 ㅡ 형태. 퇴로를 막아놓고 융해 포격 비전강화를 퍼붓는 몹을 보면
아주 무섭습니다..ㅠ.ㅜ 퇴로가 막히는거 보다 벽사이에 끼어버리는게 제일 무섭…
좁은지역에서는 벽생성이 보이면 긴장합시다.. 아주 골치아픈 속성.. 마법사의 순간이동이 부러워집니다.
항상 트인곳에서 상대해야 합니다.. 한참을 도망가더라도… 만일 걸려들었다면 행운을 빌어야합니다..ㅠ.ㅜ
이번패치로 엄청 강해진 몹 속성입니다. 난사해대는데 십자로 끼워넣기까지 합니다.. 상당히 골치아픈 속성..
개인적 난이도 4점

7. 보호막 : 일정확률로 챔피언이 모든피해에 면역되는 방어막을 생성한다

환장하는 속성중 하나.. 다잡기 직전 몹이 방패치고 날 쳐죽이면 혈압상승…
시간 천천히 들여서 무빙샷으로 ..방패 풀리는 녀석먼저 점사해서 처리합니다.
하지만 피해반사옵이 붙었다면 속편하게 피합니다. 빠름까지 같이 붙었다면 방 다시만드세요..--;
개인적 난이도 4점

8. 비전강화 : 비전피해를 입히는 비전파수기를 생성

비전파수기로부터 빔이 생성되며 회전하는데 방향이 생길때마다 다릅니다…
아주 환장하는 스킬로 벽생성, 간수, 빙결, 소용돌이와 같이 있을경우 원킬..납니다.
비전파수기가 보이면 무조건 사거리밖으로 빠져서 공격합시다. 피할수 없다면 연막회피가 답..
스쳐도 사망이나 절대 주의합시다..
개인적 난이도 3.5점

9. 빙결 : 필드에 얼음결정을 생성하여 성장하면 폭발시켜 범위내 플레이어에게 냉기피해를 주며 얼립니다..

딜레이가 좀 있으니 피하긴 쉽지만.. 코너에 몰리거나 벽생성, 간수 때문에 맞는경우가 생깁니다.
연막으로 회피.. 혹은 빙결 범위를 살짝 벗어나주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소용돌이로 회피하는걸
끌어다 얼리기도 하니 주의.. 지옥전에도 얼면 죽었다 싶고.. 불지옥은 맞으면 사망..
하지만 딜레이 덕에 처리는 쉬운편… 이번 패치에서 빙결 얼음 개수는 증가했지만 범위와 데미지가 하락해서 조금더 상대하기는 쉬워졌습니다..
개인적 난이도 2.5점

10. 앙갚음 : 동료가 쓰러지면 챔피언에 강화 버프가 걸린다

뭐.. 별거 없는 스킬.. 악마사냥꾼은 맞아가면서 하는 캐릭은 아니라서요.
걸려주면 한칸이나마 쉬워지는 스킬이라고봐야,,,
개인적 난이도 1점

11. 빠름 : 챔피언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챔피언 몹의 기본 이동속도에 따라 천차만별이라는게 문제….
액3 개구리, 액1 시체청소부등에 붙었을경우 악마사냥꾼은 거의 잡기 힘듬…
거기에 연쇄화염,융해,역병,피해반사가 걸리면 보자마자 눕는일도 일상…
피해반사와 더불어 난이도 극악의 속성..
개인적 난이도 5점…

12. 생명력연결 : 입는 피해를 나머지 챔피언들이 나눠받는다

아주 감사한 속성.. 오히려 몹 빨리잡는데 도움이 되는 속성 되시겠…
문제라면 공격력이 안될 때 좀 힘들고.. 피해반사도 같이들어온다는점…
개인적 난이도 1점

13. 소용돌이 : 플레이어를 챔피언의 위치로 빨아들인다

짜증 스킬중 하나. 바닥에 융해나 역병, 연쇄화염등 깔아두고 당겨서 원킬내는 전술을 잘쓴다..
이 속성 몹이 보이면 항상 연막 하나는 남겨두고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벽이나 기둥모서리등을 활용, 덜끌려가는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요주의 속성중 하나…
개인적 난이도 4.5점

14. 순간이동 : 일정확률로 플레이어가 위치한 방향으로 순간이동을 한다

빠름보다는 악마사냥꾼에게는 덜 위협적인 스킬입니다. 단..특정몹과 조합되면..(망할 개구리라던가..) 가공할 위력.. 연쇄화염을 가진 몹 셋이 동시에 순간이동해서 둘러싸 죽이는 장관(?)을 보고나면 혈압 +20 되실겁니다…쿨럭..
바로 옆에 나타날것을 대비하며 싸우셔야 합니다. 방법이라면 뭐 항상 뛰세요..서있지말고..
그래도 피해반사나 빠름보다는 낫다고 봅니다..

개인적 난이도 4점.

15. 신성모독자 : 플레이어가 있는 자리에 붉은 바닥을 생성함

와우 성기사의 장판스러운 스킬입니다. 보이고 잠시후 데미지가 들어오니 회피하면 땡.
이긴한데 간수와 결합되면 좀 위험하고..최악은 깔아두고 시전하는 소용돌이.
간수나 소용돌이와 조합되어있다면 연막한번을  남겨두는 싸움을 항상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난전시 걸리면 못보는경우가 많은데. 우측에 아이콘이 뜨니 바로 이동합시다.
조금만 주의하면 융해나 역병 같은 비슷한 계열이나 거기서 거기.. 
개인적 난이도 3점

16. 악몽 : 일정확률로 가격한 플레이어에게 공포를 건다

공포를 걸어 제어를 못하게 하지만 연막으로 풀면 됩니다. 역시 연막이 짱…
이속성 역시 들어있다면 절제관리만 좀 해주면 감사한 스킬..
하지만 포격, 비전강화가 있는적에게 방심하다 맞으면 원킬날수도 있으니 주의…
이번 패치에서 생긴 버그로 무한 악몽이 걸릴수도 있는데 그러면 끔살..
주의합시다..
개인적 난이도 2점

17. 역병 : 챔피언이 있던 자리에 일정확률로 독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생성된다

바닥반경이 좀 넓지만 원거리공격수인 악마사냥꾼에게는 그저그렇..
하지만 벽생생 걸린 상태에서 근접 허용하면 상당히 위험하며, 소용돌이로 끌어당기면
더더욱 위험… 두 속성이 같이 있다면 역시 연막 및 도약 한번을 쓸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사태만 아니라면 쉽습니다. 하지만.. 이제 몹들의 인공지능이 좀 바뀌었는지
순간이동등으로 포위해서 역병 시전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니 주의..
개인적 난이도 2점.

18. 연쇄화염 : 일정확률로 챔피언들을 연결하는 화염사슬을 생성한다. 파란색 챔피언 전용.

구석지에 몰려 사슬에 걸릴경우 거의 즉사.. 순간이동과 콤보로 들어오면 비명지를 사이도 
없으며, 빠름 달고 셋이서 포메이션 어택을 시도하는 모습은 공포그 자체..
소용돌이로 모여놓고 끌어당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책은 무조건 한녀석만 1점사해서 잡도록 합시다.. 하나씩 하수인부터 처리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소용돌이와 순간이동, 빠름중 하나라도
붙었다면 땀좀 빼실겁니다.. 특히 이번 패치 이후.. 세마리가 학익진을 펼치며 포위하려고 달려드는 장면은 정말 공포스럽습니다…
개인적 난이도 2.5점

19. 융해 : 챔피언이 지나간 자리에 화염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생성된다.

전작 소서리스의 블레이즈 스킬이 생각나는 속성입니다. 좁은곳이 아니면 큰 문제는 안됩니다.
단.. 피하다 밟을경우 연막 써도 데미지가 들어오는 스킬이니 주의.. 역병과는 달리 밟게되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잡았을 때 시체가 폭발하니 아이템보고 뛰지말고 대피…쿨럭… 소용돌이만 안붙으면 해볼만한 속성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 이후 융해 자취 안쪽으로 집어넣으려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몹들이 취합니다.. 예전보다 긴장요망..
개인적 난이도 2점.

20. 추가생명력 : 챔피언의 체력이 두배가량 증가한다

맷집이 좋아지는 것 빼곤 별게 없어서 오히려 붙어나오면 안도가 되는경우가 많습니다만..
망할 피해반사가 붙으면 못잡는경우가 속출… 혹시 방패잡이까지 붙었다면 역시 방 나가던지..
구석에 박아놓던지 합시다.  속성자체 난이도는 최하수준…
개인적 난이도 1점

21. 포격 : 원거리에 물리피해를 주는 포탄을 연발사격

처음에는 짜증이지만 익숙해지면 달고다니면서 잡는 수준이 됩니다. 곡사범위를 대충 안다면
파고들어서 딜하고 빠지는 식으로 잡을수 있습니다. 벽생성, 간수와 조합시 좀 무섭지만..
간단 대처는 쏘면 옆으로 틀어서 달리면 거의 피합니다. 자신있다면 오히려 몹과 거리를 좁히고 딜링.. 절대 좁은곳에서 상대하지 않으며, 넓은곳에서 상대합니다.. 최소 포격거리보다 떨어져 이동하면서 공격가능한 정도는 되야 쉽습니다..
이제는 포격거리가 길어지고 최소 포격거리도 길어진 터라.. 치고 빠지기 및 대각선 방향틀며 후퇴정도의 컨트롤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약간 어려워 졌습니다.
개인적 난이도 3.5점

22. 피해반사 : 입는 피해의 일정량을 플레이어에게 되돌려준다

악몽까지는 이거 뭐별거 없네..지만.. 불지옥에서는 위험도 1순위. 내가 강해질수록 피해가 더 커지는고로… 악마사냥꾼은 전투준비 – 전쟁의 상흔 룬 과 연막이 없다면 잡을 생각도 하지 않도록
합니다. (불지옥에선..) 거기에 추가생명력등등 붙으면 손 놔야 합니다..
대책이 힘든 속성으로, 역병이나 융해 같은 바닥형 스킬이 붙은게 아니라면 패스하시길..
어둠의 힘 – 어스름 룬으로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하지만 보호막이나 추가생명력이 붙으면
힘듭니다…여전히.. 
개인적 난이도 5점 만점에 5점 더해도 모자람--;;

23. 투사체감속 : 챔피언으로부터 감속지대가 생성된다. 노란색 챔피언 전용.

필드에 들어간 투사체는 속도가 90%정도로 감소합니다. 법사의 감속지대의 몹버전.
몹은 대신 영구사용이죠. 피해반사만 없다면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쐐기덫으로 잡아도 좋고 저승촉수를 쏴주면 자기가 오면서 자살하는 사태도 봅니다.
단..피해반사가 있다면 주의할게 데미지가 거의 한번에 들어가므로 즉사가능성이 크니 주의..
개인적 난이도 1.5점.

24. 환영술사 : 일정확률로 5체의 분신을 생성한다

분신은 본체에 비해 체력 공격력이 다행히 약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확 불어나는 적들을 녹여버릴 화력이 안된다면  다굴맞고 죽을 가능성이 많고,
몹에따라 플레이어 길막도 하는 관계로 긴장은 해야 하는 속성입니다. 
개인적 난이도 3점.

/// 불지옥에서 위험도 1위는 피해반사. 2위는 빠름. 3위는 보호막 4위는 소용돌이입니다.
일단 피해반사가 붙었다면 잡는걸 심각하게 고려 하시기 바랍니다. 물약은 물약대로.. 수리비는 수리비대로 가산 탕진의 위험이 크니 주의.. ///


***** 스킬설명 및 개인적평가

글이 길어서 짤리는군요..쿨럭..
링크로 연결합니다...

http://endymion.tistory.com/251 


읽어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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